일단 스킬, 장비 상태 포함한 어제 3시간 후기글

https://www.inven.co.kr/board/lineagem/5938/152



여기서 추가로 하루 더 돌려보고 느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정리해봤습니다

역시 사냥 위주 후기입니다


1. 너무 비싼 번개석으로 인한 무지막지한 아덴 소모량

돈 먹는 하마 광역 스킬인 스태틱필드는 켜지도 않고

꼭 필요한 스킬만 켜고 돌리는 데도 아덴이 녹아나서 도통 모이지가 않고 계속 부족합니다

사신은 제노사이드 켜도 아덴이 쌓이는데 번개석 가격 1/3~1/4 수준으로 하향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너무 저효율 썬더아머(카운터스킬)

어제 3시간 후기글에서도 지적한 내용인데 기사 카배베나 사신 고스트카운터이클립스에 비해 너무 구립니다

카배베나 고스트카운터이클립스에 비해 반격 대미지나 발동률 너무 낮습니다



3. 역시 저효율 오버차지

카운터 스킬과 마찬가지로 영웅스킬 하나와 전설스킬 하나가 투자되는 스킬인 거 감안하면 너무 구립니다

다른 유저분들도 계속해서 지적하고 있는 스킬인데 과부화 상태 지속시간이 꼴랑 2~3초입니다

그 2~3초 동안 몹 찾아 이동하고 있으면 그 상태에서 한 대도 못 때리고 끝나요

HP회복을 카배베처럼 즉발로 조금씩 해 주는 게 아닌 과부하 2~3초 동안 나름 대량으로 해 주는데

이거 때문에 물약 사용 HP %를 낮춰 설정해야 하고 덕분에 적이나 막피에 죽을 공산 높아집니다

HP가 대량으로 회복되는 뽕맛은 있는데 이게 과연 카배베 HP 회복과 비교할 시 효율적인지 모르겠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냥 기사 카배 + 카배베 1영스 1전스를 뇌신은 2영스 2전스로 쓸 데 없이 나눈 느낌입니다

과부하 지속시간 최소 5~6초로 상향 필요하고 HP 회복 메커니즘 고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4. 썬더볼트의 짧은 사거리와 내부 쿨타임

어제 3시간 후기글에서도 언급했는데 썬더볼트 사거리 정말 짧습니다

그리고 내부 쿨타임이 5초 정도 있는데 몹을 금방 죽이고 다른 몹을 찾는 상황에 이거 너무 거슬려요

기차놀이에서 해방될 거 기대하고 넘어오신 분들 주말 라던 돌아보시면 또 곡소리 나올 겁니다

개선 필요합니다



어제 3시간 후기글에서 언급했던 체인라이트닝 문제점은

잠수 패치가 된 건지 제가 적응이 된 건지 오늘은 문제점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제가 클체 전 클래스 랭킹 서버 90위권이었는데 아직도 뇌신 20위 이내에 있습니다

고작 하루 지났다고는 하지만

이전까지의 신규 캐릭터 클래스체인지 때와 비교하면 확실히 많이들 넘어오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사신이나 리뉴얼된 기사, 총사와 비교 시 클체비 큰 돈 쓸 만한 정말 확실한 메리트가 없어서 같습니다

위에서 열거한 가장 큰 네 가지 문제점 확실히 개선해줘야 클체 팔릴 겁니다

특히 번개석 가격 찔끔 내리지 말고 말씀드린 것처럼 1/3 ~ 1/4 수준으로 확실히 내려주세요


뇌신특급 방송에서 이번 뇌신 설계한 분들, 사신 설계한 빠꾸 없는 분들이라고 해서 기대가 컸는데

사신보다 떨어지는 성능에 하자가 많아서 실망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