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스턴 + 도발  

기사 = 스턴 + 광역스턴 

사신 = 도발 + 스적 스내 -12% 디버프 

총사 = 스턴 + AC감소 

뇌신 = 스턴 + 광역스턴 

신검 = 스턴 + 사거리증가/ 마나번 (명코소모)

암기 = 반격스턴 

투사 = 스턴

마법사 = 서먼 + 이뮨브레이크방어 

다엘 = 스턴 + 광역딜 (명코소모)


전클래스 신화스킬은 100% PVP용임 사냥용으로는 "무쓸모"

다엘정도만 광역스킬이 있지만 명코소모하기때문에 사냥용으로 무쓸모 


근데 요정만 신화스킬인 엘리멘탈 애로우가  PVP PVE 전처후임 

속성치명타는 속뎀 X6배의 효율이라 일반 원댐25는 10어먹을만큼의 효율인데

PVP용으로만 사용한다면 이해하지만 이걸 사냥용으로 항상사용한다??

왜 요정만??? 

엘리멘탈 애로우도 명코소모를 시키던지 PVE는 적용안되게 해야되는거 아닙니까?

물감옥또한 최대hp가 아닌 현재 HP비례 및 방어스펙에 영향을 받거나

0.0.1%핵과금견제용으루 만든거라 조정을 못하겠다면 

적어도 한번걸린대상은 빠른시간에 또안걸리게 내부쿨이 생겨야 맞는거아닌가요?

이건뭐.. 지속대미지감소 스펙팔이를 위한 밑밥인지

앞으로 신캐든 리부트든 돈주고 처만든 스펙을 무시하는 매커니즘은 지양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