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지
2018-05-03 21:31
조회: 21,160
추천: 36
현 매타 꿀빨 수 있는 최강 바텀듀오안녕하세요. 무협지입니다
여러개의 정보글들을 올려서 익히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저는 무협지 유튜브(실제로 티어를 올리게 해주는 정보들로만 구성한)를 운영중이며, 현 매타에 랭킹 450위(마스터 200p)을 찍었던 유저로서 롤 현 매타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갖는 사람입니다. 저에 대해서 궁금하신 것이 있으신 분들은 맨 아래에 적어두겠습니다 이번 시즌 바텀에 대해서 나아가 원리적인 부분에 대해서 깊이있게 써보겠습니다 아마 이 글은 다 읽고 어느 정도 통달하신 분이라면 실제로 적용을 해서 아마 덕을 많이 보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 뒤에 4가지 챔프를 보고 아 저거 위에 두 챔프는 푸쉬 주도권으로 게임 박살내는 역할하는 챔프 나머지 두 놈은 푸쉬주도권은 뭐 손빨이지만 동실력 기준 없고 챔프 특성상 교전력 쌔고 강제캐리하기 쉬운 챔프 이렇게 한 번에 나누어 진다면, 일단은 독자분은 고수입니다 케이틀린, 진 과 같은 챔프는 라인전에서 사거리와 스킬로 선 푸시를 해야하는 챔프입니다 그 과정에서 상대에게 툭 툭 건드리거나 진과 같이 Q4 타로 계속 갉아 먹으면서 상대를 숨도 못쉬게 만들고 그 과정에서 솔킬을 따거나 포블을 내고 또 탑을 가서 반복하거나 상대 정글을 불러서 3:2를 이기거나(상대 2명은 짤짤이로 인해 빈사상태) 내지는 잡진 못해도 상대정글의 동선을 꼬게 만들거나 하는 라인전에서 부터 이득을 "가져가야만" 의미가 있는 챔프들입니다 왜 그렇게 해야만 의미가 있냐? 라고 하면 언제 열릴 지 모르는 구도에서 순간적인 싸움으로 게임의 승패가 뒤집어지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 때 영향력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가능하며, 또한 바텀에서 3:3 내지는 2:2 교전에서도 훨씬 유리합니다 때문에 저 둘 챔프는 다루기도 쉽고 라인전에서 쉽게 이길 수 있으나 한 번이라도 실수하면 픽의 가치가 사라지고 죽은 이후 다시 라인전을 할 때 또 죽을 많은 리스크를 갖고 있어야 하며 (챔프 자체가 꽝 붙는 교정에서 매우 약하기에 상대가 들어오면 받아칠 힘도 없이 사르르 무너짐) 이제는 함부로 푸쉬도 하지 못해 라인을 당겨야하며 라인을 당기는데서 오는 시야 없음, (푸쉬 못하는 이유 : 푸쉬하다가 되려 상대가 그냥 바로 싸움 걸어버리면 또 죽음) 로밍 못감 등의 영향으로 게임이 산으로 가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왜 산이냐? 라고 하면 아실만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미드 로밍가서 아군 미드 터질 수도 있고, 아군 정글링 하다가 죽을 수도 있고 어떤 교전이 생겼을 때 상대가 먼저 가서 겜 자체를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게임이 대부분입니다 이제 이 챔프들을 서포팅 해주는 챔프를 아셔야 하는대요 여기서 나오는 서폿들로 인해 바텀 승패는 이미 픽창에서부터 결정되고 그 챔프를 다룰 줄 아는, 다시 말해서 그 챔프의 스킬을 다 알고 어떻게 써야 좋은 지 이론만 아는 사람이라면 일단 바텀주도권은 이기고 들어갑니다 (예전 바루스나 코그모 같은 원딜은 이런 두 챔프가 베스트) 내용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유심히 보면서 갱과 들어올 때 회피할 수 있는 능력이 탁월한 사람들이 자주 써야하며 => 바텀 터집니다 일단! 숨을 못쉬어요. 아니 내가 살아야 라인전을 하고 내가 살아야 게임을 후반까지 끌고가서 템이 나오고 캐리를 하고 해야하는 거 아닙니까? 맞습니다. 근데 일단 숨을 못쉬어서 한 게임 3분 대 끝납니다 잘하는 분들일 경우 애초에 1~2렙 때 CS경험치도 안 먹고 쭉 빼는 정도의 인내력과 판단력이 있지만 보통 사람들은 경험치 "라도" 이 라도 심리 때문에 엄청 맞다가 그냥 집..가야 되는 상황도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무한 압박과 무한 푸시를 통해 상대에 타워에 박혀서 꿈쩍도 못하게 만들어야 이 챔프들의 특성이 제대로 발휘가 된다입니다. 못했을 경우 돌아오는 그 미래. 다시 말하면, 나중에 있을 교전에서 게임의 승패가 결정될 때 아마 아 그냥 이 챔프 하지 말껄 데미지 너무 쓰레긴데? 하시지 않으실 겁니다 근데 만약 상대하는 팀에서 전자의 경우 처럼 1~2렙 때 당연히 사려주고 대처법을 완벽하게 안다? 이 둘 챔프를 쓰냐는 겁니다. 물론, 압박을 더 쌔게 할 수 있지만 여기서 전제는 상대가 그냥 거리두고 어느 정도 다 맞받아 칠 수 있는 실력대가 있다는 겁니다. 여튼!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생각을 잘 해서 픽을 해야합니다 쉽게 말하면, 야 이거 내가 이 챔프 했을 때 바텀에서 압박해서 겜 끝낼 수 있어. 상대 정글 그브에다가 서폿 잔난데? 이거 소라카 진 해서 겜 박살내자. 어차피 쟤네 갱 호응도 못하고 아마 맞다가 끝날꺼야 란 식으로 판단을 하고 픽을 해야 이제 쉽게 이기는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거죠 섞어주시면 숨 좀 쉬어지고 아니다, 우리 한 방 노려서 걍 겜 터트리면서 하자. 리스크도 없이 동시에 ㅇㅇ 이제 핵심만 말씀드립니다. 그 전까지는 서론이고 제 경험상 티어를 쉽게 올리는 최강 바텀 듀오 나아가, 쉽게 올린다는 것은 겜에서 쉽게 이긴다는 거고 즉 쌔다는 거죠 그냥 이런 조합은 그냥 존엄이에요. 케이틀린 소라카 같은 경우는 한 번 망하면 뒤도 없고 되돌일 수도 없고 그~대로 게임 패배 뜰 때 까지 고통 받다가 끝나는 반면 저런 짤짤이형 챔프는 그게 힘듭니다. 매우 힘들어요 위에 말씀드린 짤짤이형 챔프(소라카 잔나 등등)은 망하면 뒤가 없는데 안 망하면 사기자나요? 무난히 라인전 이기고 타워 먹고 솔킬따고 하는 구도요. 근데 이 둘이 뭉치면 일단 안 망합니다 망할 일이 없는데! 애초에 망할 일이 없으면 그냥 사기인거에요! 네. 사기입니다. 존엄이에요 푸쉬주도권, 모르가나 Q만 맞추면 지뢰와 동시에 케틀 Q 평 에 원콤나서 죽고 그렇다고 갱킹도 안 되며 2:2 교전도 모르가나 Q와 블랙쉴드 때문에 안 되며 그냥 사기 존엄 그 자체입니다 때문에, 픽을 하실 때 이런 구도와 상성을 어느 정도 헤아리시고 겜을 하시면 무난히 이기시리라 생각됩니다 참, 그리고 하나 더! 자야나 카이사는 혼자 성장해서 혼자 캐리가 되는데 케이틀린 진 같은 경우 서폿이 못하면 라인전에서도 주도권 못가져올 수 있으며 그럼 당연히 후반에도 성장 못한 탓에 한타력차이로 그냥 지고 허무하게 게임이 끝나는 판이 엄~청 많습니다. 때문에 티어를 올리실 거라면 서폿인 분들은 이제 어떻게 케어를 해줘야 하나를 보셔야 하고 원딜러 분들은 서폿영향없이 강제캐리하고 싶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위에 말씀드린 챔프를 하시면 됩니다 나아가 꿀 챔프 조합 몇 가지 적으면서 저는 이제 이것들로 라인전을 어떻게 하는 지 그것을 실제로 영상으로 만들 계획에 있으니 혹시 정말 제대로 티어를 올리고 싶다 하신 분들은 제 유튜브 자주 들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곧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쇼! 초강력. 2:2 3:3, 한타에서 까지, 심지어 라칸은 이제 AP로 바뀌면서 짤짤이도 강력해지고 Q로 인한 힐 까지 현 매타 가장 좋은 서포터 말이 필요없다. 3렙 이후 들어가지기만 하면 왠만하면 다 이긴다. 6렙 이후는 두 말 하면 잔소리 닷지하세요. 부캐듀오입니다 푸시는 푸시대로 빡센대 2:2 교전도 알리 WQ후에 진W 바로 알리E 까지 그냥 쌤... 푸시주도권도 없음 좀, 너무함 자신의 인내심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특히 6렙 이후 스킬샷 피하기 연습 굿굿 ------------------------------------------------------------ 저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무협지 유튜브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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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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