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lol/2766/47797
2편 아이템 공략 글

우선 우리는 나르라는 챔프를 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어.

자, 우선 옵지에 나오는 나르 통계를 살펴보자.

순위

ㅋㅋㅋ 엌ㅋㅋㅋㅋㅋ 이거 왜함 ?? ㅋㅋㅋㅋㅋㅋ

위에 승률이 나오는 문제는 물론 나르가 약하고 좋지 않다는 이유도 있지만,
필자는 사람들이 나르를 잘못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우선 나르는 매우 매우 약한 챔피언이야(미니나르일 경우 18렙 기본 체력이 1700도 안 돼.)
그 말은 기본 스탯에서 밀리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상대를 찍어누르기가 웬만하면 어렵다는 얘기고,
특히나 요즘 탑에 많이 나오는
 Renekton(레넥톤)Aatrox(아트록스)Irelia(이렐리아)Kled(클레드) Darius(다리우스)Rengar(렝가)Mordekaiser(모데카이저)
이런 깡패같은 놈들은 혀를 내두를 정도야.

자 그런데, 옵지 룬을 보면

????
????
님 짜황이세요??

룬을 보면 Triumph(승전보)Demolish(철거)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든 애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 쉐리들은 싹 다 한 곳에 모아서GNAR!(나르!) 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Crunch / Hop(우지끈 / 폴짝) 로 뚝배기 뿌셔야 해.

그 이유는 
1. 승전보 - 킬을 따야 발생함( 이 불쌍한 요들은 킬 같은 거 없어... )
2. 철거 -주도권을 잡고 타워를 압박함 (주도권 잡아도 킬 압박 하기 힘듦 ㅠㅠ)
3. 착취 - 평타로 때려야 함( 1렙사거리 400으로 기웃 거린다 >> 끌리거나 스턴 등등 당하고 잔뜩 쳐 맞음 >> GG)

그래서
필자는 개인적으로 크게 두 스타일의 룬 페이지를 쓰고 있어.



정밀 룬을 설명하자면

 기발은 나르에게 꽤 좋은 룬인게 미니일 때는 원거리라 피흡이 적지만 조금이나마 라인 유지력을 보태주고
 또, 메가 나르일때는 근접 판정이라 미니언을 때려도 피가 차는게 눈에 보일 정도야. 그리고 미니 상태일 때도 이속이 붙어서 카이팅에 도움을 줘.

그리고 두번 째 과다치유, 나르가 뭔 과다치유냐 이럴수 있는데 기민함 + 수확의 낫을 가면 나르가 실드가 의외로 쉽게 생겨. 그리고 필자는 2코어로 상황에 따라 얼망 대신 몰락 검을 자주 가는 편이기 때문에 과다 치유 효과가 더더욱 좋다고 봐.

 그리고 과다치유 팁을 주면 과다치유의 실드량은 최대체력의 10% +10 인데 이걸 메가나르 때 꽉 채우고 미니나르로 돌아간다?
그래도 실드가 미니나르 체력10%가 아니라 메가나르 체력10%로 그대로 남아있음(실험 해 봄)
체력이 부족한 미니나르에게 조금이나마 탱킹력을 부여해 주는 좋은 룬이야.

체력차 극복은 1코어 부터 체력 템을 가는애들이 아니면 웬만하면 안가는게 좋은 것 같아. 나르도 1코어로 블클을 가기 때문에( 필자는 1코어 블클 고정, 쿨감+체력+이속+공격력+방깎 등 모든 필수 요소가 있음) 
생각보다 체력차이가 거의 나지 않거든.(예를 들어 선 티아맷 가는 레넥톤이랑도 체력 거의 차이 안남)

마법 룬은 자주 들진 않는데
탑에 Pantheon(판테온)Teemo(티모)Gangplank(갱플랭크)같은 양심 없는 애들이 나르를 괴롭히려고 올라오는 경우에 들어.
나르는 부메랑 쿨 10초인데 이 놈들은 Q 겁나 자주 날림ㅠㅠ 그래서 부메랑 한방 한방에 콩콩이+주문 작열로 짤을 강하게 넣어 줘야 라인전이 수월해. 이런 애들은 유지력이 약하기 때문에 콩콩이 짤이 더 효과적일 수 있어.

무효화 구체는 마법 실드를 부여해 주기 때문에 마나가 필요 없고 체력이 부족한 나르를 구해주는 소중한 룬이야.( + 생명선이랑 중첩 됨 실드가 두 개 ㄷㄷ)
셋 째 줄은 쿨감 아니면 기민함 둘다 괜찮다고 생각해. 나르의 긴 스킬 쿨을 줄여주어도 좋고,
기민함은 이속상승 효과를 많이 받는 나르가 더욱 수월한 카이팅을 할 수 있게 해 줘.



순간 이속이 600이 가볍게 넘어가는 모습이야 3타 칠때마타 이속 634 뽕맛 ㅗㅜㅑ...

정밀이든 마법이든 둘다 대부분 부 특성은 결의의 재생의 바람 + 과잉 성장으로 고정하고 있어.
재생의 바람은 유지력에 도움을 주고 과잉 성장은 체력이 부족한 나르의 탱킹을 보충해 줘.

참고로 과잉 성장은 미니언 막타를 치지 않아고 멀리서 경험치만 먹어도 스택이 쌓여!!

 
 이 정도 거리에서도 스택이 쌓이는 걸 알 수 있어. 탑은 상황에 따라 멀리서 사려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스택을 쌓으면 그나마 손해가 덜 한 느낌이야.

개인적으로 나르의 전성기는 2코어 +11렙 및 스플릿 구도로 넘어갈 때 생각해. 그 때 까지 지존 약한 나르를 죽지 않게 해주는 유지력 위주로 룬을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나르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어.

긴 글 읽어 줘서 고맙고 형들. 기회가 되면 아이템이랑 나르 활용 팁도 올려 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