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방패는 적을 볼때 뽀삐망치머리 부분의 반대쪽으로 떨어진다.
방패가 어디에 튕기는지 판정은 크게 2가지  
1. 맞을때 보이는 주변적 챔피언이 1,2 명  
2. 맞을때 보이는 주변적 챔피언이 0명 , 3명이상 
1번상황에서는 각도가 크고 근접상황에서는 멀리 튕긴다
2번상황에서는 각도가 좁고 근접상황에서는 맞을때거리에비례하고 초근접상황시 조금은 튕긴다.


2번상황을 응용한다면 한타에서 평e 근처에 받을수있다. 마지막은 라인전에서 평e 
  

1번상황에서 던지는중 적챔피언이 죽어서 2번 (죽어서 주변챔피언이 0이여서 ) 




1. 각도가 줄고 거리가 줄어들음  2.떨어질위치가 막혀있어 반대쪽으로 떨어짐 
문제는 막혀있어도 줄어들어서 떨어질수도있고 반대쪽으로 떨어질수도있음 (예측못함)

1. 벽쪽으로 떨어짐  2.e평하면 1번상황


패시브모션은 공속에 비례한다.

맞기전에 부쉬로 숨으면 2번판정 (물론 보이지않아서 챔피언이 0)


일반적 정글돌때 2번판정 / 주변에 적챔피언이있어서 1번판정 미니언도똑같음




요약

주변에 보이는 적챔피언이 0 명/3명이상이면  각도가 좁게 튕기고 거리에 비례하여 튕긴다.
주변에 보이는 적챔피언이 1~2명이면 각도가 크고  초근접에서도 거리에 상관없이 크게 튕긴다
 

+ 그외 
돌아오는거리는 약 80~ 90% 
가끔 벽에 e평하면 바로 그자리로 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