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에서는 알리스타, 카직스, 세주아니 등 위태로운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을 위한 변경사항을 준비했습니다. 제드 역시 특히 그림자를 대상으로 일부 강화되었으며, 리븐도 조정되었습니다.
또한, 트런들과 바루스 같이 프로 경기에서 항상 등장하는 챔피언을 조정하여 다른 챔피언들도 큰 무대에 등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추가로, 파이크가 하단 공격로에서 조금 더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패치의 핵심 업데이트 내용을 이미지로 정리하는 패치 하이라이트가 업데이트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챔피언 밸런스 체계 업데이트에서 목표로 한 것처럼 밸런스를 조정하는 기준을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포지션과 실력대 등의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패치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보여주는 패치 하이라이트보다 이 정보를 공유하기 좋은 곳은 없습니다.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그럼 이제 패치의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협곡과 공격로를 향해 달려보세요! 다음 패치 노트에서 뵙겠습니다.
이즈리얼은 공격로 단계와 게임 중후반 전투에서 너무 안전하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에 이즈리얼의 회피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량이 극단적으로 높지 않아 전투에서 두 번째 E - 비전 이동을 사용할 여지는 있지만 전보다 더 신중하게 스킬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기본 체력 및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황폐화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부패의 마나 회복 효과가 항상 발동합니다. 초당 광역 피해 횟수가 증가합니다.
카서스가 두 개의 주 포지션에서 더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글 카서스가 몬스터를 대상으로 발휘하는 위력을 적 챔피언 대상으로 옮겨 정글 캠프 처치의 의존도를 줄였습니다. 또한, 카서스의 게임 초반 생존력과 전반적인 피해량을 강화하여 중단 공격로에서 다른 챔피언을 상대로 조금 더 대등하게 겨룰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E - 부패를 다듬어 스킬의 반응성과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기본 마법 저항력 증가량 및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뼈 작살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W - 유령 잠수의 추가 이동 속도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E - 망자의 물살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파이크를 중단 공격로에서 몰아내고 서포터 포지션의 위력 강화를 목표로 한 변경사항입니다. 민첩한 암살자인 파이크는 지금까지 너무 손쉽게 적 사이를 헤집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중단 공격로 파이크는 하단 공격로에 비해 너무 빠르게 경험치를 흡수할 수 있었죠. 이러한 강점을 조절하기 위해 최고 수준인 방어력 증가량과 맵 이곳저곳을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동력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W - 유령 잠수의 스킬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중단 공격로 파이크에게 더 큰 영향을 줍니다. 대신 Q - 뼈 작살을 강화하여 하단 공격로에서 스킬이 빗나갔을 때의 위험성을 줄였습니다.
리븐의 플레이스타일과 어울리지 않는 현재 메타 빌드 때문에 리븐을 플레이할 때의 깊이와 너비가 다소 부족한 상황입니다. 리븐을 강화하여 수비적인 아이템(칠흑의 양날 도끼, 죽음의 무도 등)이 아닌 피해량 중심의 빌드(정수 약탈자, 요우무의 유령검, 피바라기 등)를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룬 검
추가 피해량총 공격력의 25~50% (레벨에 따라)⇒총 공격력의 30~60% (레벨에 따라) (이 피해량에 생명력 흡수와 치명타가 발동합니다.)
W - 살아있는 그림자의 투사체 속도가 증가하고 낮은 스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제드를 상향하여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도 조금 더 일관적으로 스킬을 연계하고 적에게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13 시즌과 비교했을 때 게임이 몰라보게 변화했기 때문에 까마득히 오래전인 3.13 패치에서 하향된 제드의 W - 살아있는 그림자의 속도를 다시 처음으로 되돌리려 합니다. 이 변경사항으로 제드의 스킬 연계를 더 매끄럽고 강력하게 만들 것이며 적이 예상하지 못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