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전문가와 장치 제작자 여러분 환영합니다!

12.3 패치의 주요 밸런스 변경사항은 지난 주의 12.2 추가 패치를 통해 미리 적용되었습니다. 제국, 스웨인, 탈론 하향 등 자세한 내용은 추가 패치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 패치에 적용되는 네온의 밤에 대비하기 위해 소규모 변경사항만 적용됩니다. 
로저 "MinionsRpeople2" 코딜

패치 하이라이트

네온의 밤

 이번 패치 노트는 20종 이상의 신규 유닛, 80종 이상의 신규 증강 그리고 수많은 신규 장식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는 세트 중반 업데이트를 준비하기 위한 작은 규모의 업데이트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온의 밤 패스와 신규 콘텐츠: 기계와 장치 II 패스, 전략가, 결투장 등에 대한 핵심 정보를 모두 알려드립니다.
  • 네온의 밤 게임플레이 개요: 역대 최대 규모의 챔피언 교체가 준비된 신규 세트 중반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 증강된 증강: 네온의 밤에 출시되는 신규 증강, 아이템 및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체계 변경사항

특성의 고서

 지금까지 특성의 고서는 복잡한 맞춤형 특성 시스템을 통해 상징 아이템을 제공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보유한 활성화된 특성과 비활성화된 특성을 계산하여 상징 아이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 복잡한 시스템을 파악한 플레이어는 이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성의 고서에 적용된 규칙을 변경하여 조금 더 직관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남용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 이제 특성의 고서가 지난 전투 라운드에서 활성화된 특성과 비활성화된 특성 수에 따라 맞춤형 상징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0~4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0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5~6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1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7~8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2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9~10개 = 맞춤형 상징 아이템 3개
  •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된 특성 11개 이상 = 맞춤형 상징 아이템 4개

프리즘 특성 관련 증강: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증강을 선택할 수 있는 라운드에 도달하면 특정 전략에 너무 많은 투자를 하여 특성과 관련된 왕관과 영혼 증강이 사실상 쓸모가 없어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는 상대방이 자신의 조합과 어울리는 증강 3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을 때 더욱 불합리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마침내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 이제 프리즘 등급의 왕관과 영혼 증강이 해당 특성의 첫 번째 단계가 활성화된 상태가 아니라면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증강으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2) 비전 마법사가 활성화된 상태일 때에만 비전 마법사 왕관이 등장하죠. 다음 2가지 특성만 예외로 적용됩니다.
  • 예외: 돌연변이 2명이 조합에 포함되어 있으면 돌연변이 왕관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예외: 용병 2명이 조합에 포함되어 있으면 용병 왕관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네온의 밤 업데이트만큼 큰 변경사항입니다. 

마법공학 증강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특성의 고서와 관련된 복잡하고 남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삭제했으므로 증강의 전체적인 위력이 감소하여 증강 등급을 실버로 하향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체력 회복 및 보호막 부여 관련 증강은 자체적으로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많은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사냥의 전율은 다른 증강에 비해 위력이 부족합니다. 이번 패치에서 사냥의 전율을 상향했지만 해당 증강은 내구력이 부족해도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챔피언의 생존 도구로 사용할 때 온전한 위력을 발휘하므로 빠르게 전투를 끝낼 수 있는 조합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불꽃판이 조금 더 오래 타올라 전투가 10초 이상 지속될 경우 적 팀에게 최대 체력의 4%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고대의 기록 보관소 (특성의 고서): 골드 ⇒ 실버
  • 추방자 I 및 II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35/50% ⇒ 30/45%
  • 강인함 초당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량: 3 ⇒ 2.5%
  • 태양불꽃판 불태우기 지속시간: 8초 ⇒ 10초
  • 태양불꽃판 최대 체력 비례 불태우기 피해량(10초에 걸쳐): 16% ⇒ 20%
  • 사냥의 전율 I 및 II 적 처치 시 체력 회복량: 300/600 ⇒ 400/700
  • 약자 초당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량: 10% ⇒ 9%

특성

 강력한 능력치인 마나 재생을 약간 상향하여 (2) 사교계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2) 사교계 마나 재생량: 3 ⇒ 4

아이템

 루난의 허리케인은 통계상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정 공격력 기반 챔피언 중심 조합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공격 공격력 계수: 75% ⇒ 70%

소규모 변경사항

 이번 패치처럼 작은 규모의 변경사항입니다. 

마법공학 증강

 1~4골드나 공격력 5만큼의 작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나이프의 날은 해당 증강의 발동 조건인 챔피언 배치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근접 챔피언 중심의 조합(암살자/도전자/제국)을 기준으로 조정되어야 합니다.

뜻밖의 횡재는 시간이 지날수록 위력이 증가하거나 현 상황에 맞는 증강이 더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오는 게임 초반에 그다지 횡재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뜻밖의 횡재를 선택했을 때 획득하는 골드를 상향하여 프리즘 증강이 빠르게 등장한 게임에서 더 유의미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큰손 추가 골드: 4골드 ⇒ 8골드
  • 나이프의 날 공격력: 25/40/55 ⇒ 25/35/50
  • 이제 용병의 심장을 선택해도 1골드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 이제 사교계의 심장을 선택해도 1골드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 뜻밖의 횡재 골드량: 15/30/45골드 ⇒ 18/30/45골드

특성

 제 뽀삐 조합이 드디어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뽀삐는 저만 구매하겠습니다. 
  • 경호대 방어력: 75/150/250/450 ⇒ 80/160/250/450

버그 수정

  • 의사는 왕진 중: 이제 혁신가의 심장 설명에 신지드를 함께 획득한다고 표시되지 않습니다.
  • 품격있는 쇼핑 유닛 등장 확률에 12.2 패치의 8레벨 및 9레벨 챔피언 등장 확률 변경사항이 반영됩니다.
  • 탈론의 출혈 효과가 적 유닛의 연막 증강 효과를 발동시키면 해당 유닛을 즉시 처치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