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가장 으스스한 패치가 찾아왔습니다. 12.20 패치에는 반가운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어서 살펴봅시다!
맞습니다. 사실 반가운 내용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쁜 소식들 사이에 몇 가지 하향 조정이 섞여 있죠. 마오카이나 아트록스와 같이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챔피언의 위력을 낮춰 약간 덜 무섭게 만들었습니다. 한편, 이블린이나 그웬 등 다양한 챔피언을 위한 마법같은 상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결국 이들을 위한 시즌이니까요! 새로운 장식 콘텐츠로는 플레이어 여러분을 겁에 질리게 만들 마녀 스킨이 출시됩니다!
새로고침에 50 골드를 전부 사용했지만 핵심 유닛을 단 하나도 찾지 못하는 공포 체험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에서 자신의 운을 확인해 보세요!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
패치 하이라이트
마녀 박쥐 애니비아, 마녀 카시오페아, 마녀 르블랑, 마녀 니코, 마녀 세나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아트록스의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는 아트록스가 많은 피해를 입히도록 돕는 동시에 물리 관통력으로 증폭된 최대 체력 비례 피해를 통해 높은 체력 회복 능력마저 제공합니다. 지난 패치의 월식 하향으로 분명 아트록스가 약해진 것은 맞지만, 월식이나 선혈포식자를 선택하는 경우 여전히 지나치게 강력합니다. 높은 유지력을 발휘하려면 스킬을 더 잘 맞춰야 하도록 아트록스의 체력 회복량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공격력 및 기본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의 보호막 흡수량이 조정됩니다. W - 폭주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강철 주먹의 챔피언 대상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들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정글 블리츠크랭크를 시도해보도록 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정글 블리츠크랭크는 여전히 충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 지난 변경으로 서포터 포지션에서 블리츠크랭크의 위력이 의도치 않게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서포터로서의 위력은 하향하고 정글에서의 위력은 상향하는 방향으로 블리츠크랭크의 여러 수치를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62 ⇒ 60
기본 공격 속도: 0.65 ⇒ 0.625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
보호막 흡수량: 최대 마나의 30% ⇒ 최대 마나의 15~45% (레벨에 따라)
W - 폭주
몬스터 대상 피해량: 60~180 (레벨에 따라) ⇒ 60~220 (레벨에 따라) (참고: 피해량은 더 이상 레벨에 따라 선형적으로 증가하지 않으며, 60/80/100/120/140/160/165/170/175/180/185/190/195/200/205/210/215/220으로 증가합니다.)
E - 강철 주먹
챔피언 대상 강화된 기본 공격 피해량: 총 공격력의 200% (+주문력의 25%) ⇒ 총 공격력의 175% (+주문력의 25%)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이전과 동일
신규투 더 문: 이제 블리츠크랭크가 몬스터의 남은 체력을 초과하는 피해를 입혀 처치한 경우 일정 확률로 몬스터를 달나라로 날려보냅니다.
엘리스의 Q - 신경독 사거리는 현재 기본 공격 사거리보다 약간 짧아 Q - 신경독과 기본 공격을 연계하는 경우 엘리스가 어색하게 반 발짝 이동하게 됩니다. 이번 사거리 조정으로 엘리스의 스킬 연계가 훨씬 매끄러워질 것이며, 사거리 수치는 낮아지지만 결과적으로는 특히 커다란 적을 상대할 때 사거리가 약간 증가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Q - 신경독
스킬 사거리: 625 ⇒ 575
사거리 탐지 방식: 엘리스의 가장자리에서 대상의 피격 판정 범위 중앙까지 ⇒ 엘리스의 중앙에서 대상의 피격 판정 범위 가장자리까지
W - 몸 말아 웅크리기의 자신 대상 이동 속도 감소가 삭제됩니다. R - 지진 폭격의 돌진 속도가 증가합니다.
12.19 패치의 W - 몸 말아 웅크리기 버그 수정은 람머스에게 상당한 규모의 하향으로 작용했습니다. 람머스의 훈련용 무게추를 삭제하여 더 빨리 돌아다닐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편, 저희는 람머스가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충분히 단단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켜보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예정입니다.
악마의 포옹은 주문력 기반의 전사와 원거리 지속 피해 챔피언이 사용하는 경우 바람직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크, 아무무, 우디르 등 완전한 탱커 챔피언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 성능이 과도하게 높습니다. 악마의 포옹 위력이 주문력에 더욱 치중되도록 바꾸어, 주문력 챔피언이 사용하면 이전과 비슷한 성능을 가지지만 순수 탱커 챔피언이 사용할 경우 위력이 약간 하향되도록 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 얼어붙은 심장은 대부분의 경우 강력한 탱커 아이템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탱커가 아닌 챔피언이 게임 초반에 빠르게 장만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얼어붙은 심장의 기본 피해량 감소율이 탱커 챔피언과 보다 나은 시너지 효과를 가질 수 있도록 하향했습니다. 또한 아이템 가격을 높였으므로 탱커 이외의 챔피언이 이 아이템을 장만하려면 피해량 관련 아이템 구매를 더 나중으로 미뤄야 할 것입니다.
필멸자의 운명을 상향하여 더 나은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으로 만들었지만 여러 선택지 중에 고민하는 원거리 딜러에게는 언제나 유령 무희와 경쟁 구도에 있는 아이템입니다. 필멸자의 운명의 공격력 부분을 더욱 강조하여 유령 무희의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에 견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제 챔피언들이 폭발적인 피해로 순식간에 처치당할 걱정을 덜 하게 되었으므로 스테락의 도전은 돌격형 전사/전사 아이템으로서 죽음의 무도에게 한참 밀리고 있습니다. 돌격형 전사에게 더욱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스테락의 도전을 상향하여, 아이템 선택 시 충분히 고려할 만한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잡아채는 발톱 추가 공격력: 기본 공격력의 45% ⇒ 기본 공격력의 50%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 추가 체력의 75%, 3.75초에 걸쳐 감소 ⇒ 추가 체력의 80%, 4.5초에 걸쳐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