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2-14 20:00
조회: 32,526
추천: 152
모욕죄로 고소당한 이야기, 그리고 결과.안녕하세요. 저는 8월에 모욕죄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모욕죄로 고소당한 사건은 XD 밈이 탄생하게 된 사건입니다. 내용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간단히 정리해드립니다. 사건은 4월 28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 4월 28일 쿠크세이튼 보스 업데이트. - 트위치 (Twitch,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 보스 쿠크세이튼을 클리어하기위해 스트리머 4명이 (시청자 합 10만명 정도) 퍼클/First Clear (처음으로 보스를 깨는 것을의미) 하기위해 모임 - 위의 파티는 출시된 이후 17시간 동안 클리어를 위해 시도를 하고있었으며, 클리어까지 얼마 남지 않지 않은 상황 (로아온에 박제된 그 파티) - 몇시간 후 사적인 친분도 없는 한 유저가 스트리머 파티에게 쿠크세이튼을 먼저 클리어했다고 자랑질을 하며 귓속말을 보냄
![]() - 또한 사과글과 댓글내용으로 통해 알 수 있던 사실은 이 유저가 속한 파티가 빠른 진행을 하고 있는 스트리머 파티 방송을 통해 패턴 파훼에 정보를 얻었지만 방송을 본적도, 도움을 받지도 않았다며 올린 해명하는 영상에 방송을 본 내용이 들어가 더 논란이 됐으며 (방송에서 처음 언급한 마리오패턴을 트라이 중 언급, 퍼클후 바로 방송하고 있는 방송인에게 귓말 시전), 또한 댓글로 본인 사과문에 “XD”라는 비꼬는 댓글을 달아 많은 유저들의 분노를 삼.
![]()
![]()
![]() ------------------------------------------------------------------------------------------------------------------------------ 4줄 요약 - 쿠크세이튼 퍼클 당시 일반인 파티의 한 유저가 쿠크세이튼 퍼클을 트라이중인 방송인 파티에게 퍼클을 한 후 귓속말로 " 퍼클했습니다 XD " 라고 자랑을 하며 보냄 - 방송을 보던 시청자 (합 7~10만명)와 방송인 모두 허탈감과 분노를 느끼고 귓속말을 보낸 유저도 본인이 매너가 없었고 잘못했다는 것을 인지하여 사과문을 올림 - 본인 사과문 댓글에 본인에게 뭐라하는 유저들이 마음에 안들었는지 비꼬려는 의도로 "XD"라는 댓글을 달아 더 공분을 삼 - 3~4차 사과문과 해명글까지 쓰며 본인에 대한 의혹들 (패턴파훼법을 배꼈다는 의혹 등등)을 해명 이후 8월에 사과문에 댓글을 단 인벤유저들을 고소 -------------------------------------------------------------------------------------------------------------------------------- 이해 되셨나요? XD라는 밈이 바로 이 사건에서 생겨났었죠. 이 유저가 고소를 했다는 자체는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인신공격이나 패드립 등 본인을 모욕한 사람들에게 고소하는건 아무 문제가 없기 때문이죠. 근데 문제가 된건 고소대상입니다. 본인에게 모욕을 준 댓글을 단 사람들에게 고소를 해야지, 댓글이 누구를 향해있는지, 댓글에서 서로 대화한건 아닌지 등 제대로 파악도 하지 않고 그저 거슬리는 모든 댓글들을 다 고소했더군요. 저는 고소를 당한 8월부터 결과 나온 12월 초까지 얼마나 큰 정신적 고통을 겪었는지 모르겠어요.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한테 고소를 당하고, 4개월 전에 있었던 까마득한 일을 다시 일일히 찾아보고 그걸 또 경찰서에 가서 피의자 신분으로 해명하고.. 너무 힘든 시간이였습니다. 그 후 모욕할 의도가 없었다는 여러 자료를 준비하여 조사를 받은 후 11월 말 불송치(혐의없음) 처분을 받았습니다. ![]() 모욕할 의도도 없는 댓글이였고, 대상도 달랐기에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하지만 이 조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동안 피해를 받은 제 시간은 누구에게 보상을 받아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정말 억울하지만 그냥 고소인에게 사과 한마디라도 듣고싶었어요. 그러나 돌아온건 쪽지 하나였죠. 저번에 어떤유저분이 같은 사건의 고소 후기를 올리셨더라구요. 그 글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고소를 당했고 댓글 조심히 다세요. 고소당합니다" 라고 유저분들에게 댓글을 달았더니 고소인으로 추정되는 분에게 날라온 쪽지 한장입니다. 복붙하지도 않았고 유저들 조심하라 쓴건데 이렇게 말하시더라구요. ![]() 저도 한마디 하고 싶네요. "꼭 본인 습관대로 고소 남발하시다가 언제 한번 잘못걸려서 제대로 곤욕 치루시게 됐으면 좋겠네영 XD"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여러분들도 언제 어디서든 어이없게 고소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EXP
80,344
(66%)
/ 82,001
이니수집가
|
로스트아크 인벤 자유 게시판(구) 게시판
인벤 전광판
[맹룡난무] 사멸의 왕, 절제가 하늘에 서겠다.
[전국절제협회] 체술은 절제 보고 눕는거임
[수인사람] 코니와 결혼 하는 방법 그것은 바로...
[더워요33] 무적007은 신이다.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정젠] 무적007이 대체 뭔데











기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