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커의 주력기 스킬인 '뇌호격' 이 이번 패치로 인해서
판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즉 기존의 뇌호격은 선판정 후모션 즉,
데미지가 먼저 들어가고 모션이 그 뒤에 나왔기에 
벽 뒤에서 뇌호격을 쓰거나 하브 56에서 부서진 타일 뒤에서
써도 뇌호격의 실제 범위 만큼 데미지가 들어갔습니다.

기존에도 뇌호격의 판정이 좋다라고 볼 수 있으면서도
동시에 버그라도 볼 수 있는 부분이기에 패치는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23 (수) 업데이트 공지 내용
  • 스트라이커 '오의 : 뇌호격' 스킬 사용 중 장애물에 가로막혔을 때,실제 이동하지 않은 범위의 적을 타격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해당 패치를 선모션 후판정으로 바뀌게 되어 생기게 됩니다.
뇌호격의 모션이 모두 끝난 후 데미지가 뜨게 패치를 해버렸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선모션 후판정으로 바뀌게 되어 생기는 문제점은 기존 로스트아크에
고질적인 버그 중 하나인 투명벽 버그와 스트라이커의 직업 특성상
사멸을 주류로 채용하는데, 분명 백에 뇌호격을 박았지만 후판정으로 인하여
백으로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현상이 발생되게 되었습니다.

투명벽 버그 외에도 가디언, 군단장 등에서 해당 몹이 이동을 할 때
후판정으로 인하여, 이동전에 뇌호격을 박아도 이동이 된 후 데미지가
들어가는 판정이 생겨 뇌호격 딜이 안박히는 현상도 발생되고 있습니다.

선판정 후모션을 픽스해서, 수정을 할 부분이었으면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테스트를 충분히 거친 후 픽스를 해야되지 않았을까요?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ㅠㅠ 스커의 딜 비중 50%를 차지하는 스킬을
이렇게,, 빠르게 고쳐주셨으면 합니당..

자비로운 인벤형아들 널리널리 퍼뜨려주세요 ㅠㅠ

+ 생각해보니까 뇌호격 관통 스킬인데 투명벽에 왜 걸려욤,,?

1번 짤 선모션 후판정으로 바뀐 모습

2번 짤 요호 이동 전에 뇌호격을 박았으나, 후판정으로 이동 후 판정이
들어가는 것으로 바뀌어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모습 

3번 짤 뇌호격 시전 중 앞에 장애물이 생김 즉 뇌호격 시전은 장애물이 생기기
전에 시전했지만, 후판정으로 인하여 장애물에 가로막히는 모습 

4번 짤 그냥 하누맛탕이 빡숙인거죠,,?

닥터스트레인지도 아니고 미래의 변수 다 생각해서 뇌호격 박아야 되네욤 헤헷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709/44752
타 직업 관통 스킬과 판정 비교 글 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