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사전에 나와있는 내용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공용>
 - 공격력 +(122/ 253 / 383 / 575 / 767)

 - 마나 +(15 / 32 / 49 / 73 / 98)

 - 무기 공격력 +(236 / 488 / 740 / 1110 / 1480)

 - 무력화 +(0.38 / 0.79 / 1.2 / 1.8 / 2.4)%

 - 물약 중독 
  ㄴ 회복형 배틀 아이템의 회복량 증가 +(1.13 / 2.34 / 3.55 / 5.32 / 7.1)%

 - 힘/민첩/지능 +(864 / 1782 / 2700 / 4050 / 5400)

 - 방랑자 
  ㄴ 파티 및 공격대가 아닐 경우 피해 증가 +(0.8 / 1.65 / 2.5 / 3.75 / 5)%

 - 생명의 축복
  ㄴ 전투 중 생명력 회복량 +(6 / 12 / 19 / 29 / 39)

 - 자원의 축복
  ㄴ 전투 자원 자연 회복량 증가 +(0.46 / 0.95 / 1.45 / 2.17 / 2.9)%

 - 탈출의 달인
  ㄴ 기상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38 / 0.79 / 1.2 / 1.8 / 2.4)%

 - 폭발물 달인
  ㄴ 배틀 아이템의 피해량 증가 +(1.6 / 3.3 / 5 / 7.5 / 10)%

 - 회피의 달인
  ㄴ 이동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38 / 0.79 / 1.2 / 1.8 / 2.4)%

<투구 전용> (질서)
 - 강맹
  ㄴ 공격력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물리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달인
  ㄴ 공격력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물리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선각자
  ㄴ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 +(0.64 / 1.32 / 2 / 3 / 4)%
  ㄴ 최대 생명력 +(800 / 1650 / 2500 / 3750 / 5000)

 - 선봉대
  ㄴ 공격력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물리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신념
  ㄴ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 +(0.64 / 1.32 / 2 / 3 / 4)%
  ㄴ 최대 생명력 +(800 / 1650 / 2500 / 3750 / 5000)

 - 진군
  ㄴ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 +(0.64 / 1.32 / 2 / 3 / 4)%
  ㄴ 최대 생명력 +(800 / 1650 / 2500 / 3750 / 5000)

 - 칼날방패
  ㄴ 공격력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물리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행운
  ㄴ 공격력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물리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회심
  ㄴ 공격력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물리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상의 전용>
 - 마법 방어력 +(960 / 1980 / 3000 / 4500 / 6000)

 - 물리 방어력 +(960 / 1980 / 3000 / 4500 / 6000)

 - 받는 피해 감소 +(1.6 / 3.3 / 5 / 7.5 / 10)%

 - 최대 생명력 +(2720 / 5610 / 8500 / 12750 / 17000)

<하의 전용>
 - 아군 강화
  ㄴ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 +(0.96 / 1.98 / 3 / 4.5 / 6)%

 - 아이덴티티 획득 
  ㄴ 공격 적중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 +(0.64 / 1.32 / 2 / 3 / 4)%

 - 추가 피해 +(0.49 / 1.02 / 1.55 / 2.32 / 3.1)%

 - 치명타 피해 +(1.12 / 2.31 / 3.5 / 5.25 / 7)%

<장갑 전용> (혼돈)
 - 강맹
  ㄴ 적에게 주는 피해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마법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달인
  ㄴ 적에게 주는 피해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마법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선각자
  ㄴ 파티원에게 주는 회복 및 보호막 효과 +(0.23 / 0.47 / 0.72 / 1.08 / 1.44)%
  ㄴ 전투 중 생명력 회복량 +(9 / 19 / 29 / 43 / 58)

 - 선봉대
  ㄴ 적에게 주는 피해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마법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신념
  ㄴ 파티원에게 주는 회복 및 보호막 효과 +(0.23 / 0.47 / 0.72 / 1.08 / 1.44)%
  ㄴ 전투 중 생명력 회복량 +(9 / 19 / 29 / 43 / 58)

 - 진군
  ㄴ 파티원에게 주는 회복 및 보호막 효과 +(0.23 / 0.47 / 0.72 / 1.08 / 1.44)%
  ㄴ 전투 중 생명력 회복량 +(9 / 19 / 29 / 43 / 58)

 - 칼날방패
  ㄴ 적에게 주는 피해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마법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행운
  ㄴ 적에게 주는 피해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마법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 회심
  ㄴ 적에게 주는 피해 +(0.23 / 0.47 / 0.72 / 1.08 / 1.44)%
  ㄴ 마법 방어력 +(480 / 990 / 1500 / 2250 / 3000)

<어깨 전용>
 - 각성기 피해 +(1.2 / 2.47 / 3.75 / 5.62 / 7.5)%

 - 보스 피해 +(0.38 / 0.79 / 1.2 / 1.8 / 2.4)%

 - 보호막 강화
  ㄴ 파티원에게 주는 보호막 효과 +(0.67 / 1.38 / 2.1 / 3.15 / 4.2)%

 - 회복 강화
  ㄴ 파티원에게 주는 회복 효과 +(0.67 / 1.38 / 2.1 / 3.15 / 4.2)%

<세트효과>
 1-1. 강맹 1단계 (레벨 합 35)
  ㄴ 체력이 50% 이하일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6%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 증가한다.
  ㄴ 체력이 50% 초과일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4%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 증가한다.
 1-2. 강맹 2단계 (레벨 합 40)
  ㄴ 1단계 효과가 강화되어, 모든 수치가 2배로 적용된다.

 2-1. 달인 1단계 (레벨 합 35)
  ㄴ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스킬 사용 시 10초 간 '달인' 중첩을 얻는다.
  ㄴ 달인 : 치명타 적중륭 1.4% 증가 (최대 5중첩)
  ㄴ 피격시 '달인' 중첩을 1 잃는다. 단, 중첩은 0.5초에 1회만 감소한다.
 2-2. 달인 2단계 (레벨 합 40)
  ㄴ '달인' 효과가 강화되어 중첩 당 추가 피해가 1.7% 추가로 증가한다.

 3-1. 선각자 1단계 (레벨 합 35)
  ㄴ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스킬 사용 시, 8초간 '통찰' 중첩을 얻는다. (최대 5중첩)
  ㄴ 통찰 :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 1.6% 증가.
 3-2. 선각자 2단계 (레벨 합 40)
  ㄴ '통찰' 중첩이 최대에 도달하면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추가로 증가하며,
      이동기, 기상기 및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한다.

 4-1. 선봉대 1단계 (레벨 합 35)
  ㄴ 이동기 사용 시 '돌격' 효과를 얻는다.
  ㄴ 돌격 : 20초 간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 피해 3% 증가
  ㄴ 공격 적중 시 '용기' 효과를 얻는다.
  ㄴ 용기 : 6초 간 공격력 3% 증가
 4-2. 선봉대 2단계 (레벨 합 40)
  ㄴ '돌격'과 '용기' 효과를 동시에 보유할 시, '선봉대' 효과를 얻는다.
  ㄴ 선봉대 : 적에게 주는 피해 5% 증가.

 5-1. 신념 1단계 (레벨 합 35)
  ㄴ 각성기 사용 시 3분 간 '신념' 효과를 얻는다.
  ㄴ 신념: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8% 증가.
 5-2. 신념 2단계 (레벨 합 40)
  ㄴ '신념' 효과가 강화되어 공격 적중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5%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추가로 증가한다.

 6-1. 진군 1단계 (레벨 합 35)
  ㄴ 아군에게 보호 효과 사용 시, 자신의 8m 이내에 파티 전체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에테르를 생성한다.
  ㄴ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ㄴ 진군 에테르 : 15초 간 무기 공격력 2230 증가
 6-2. 진군 2단계 (레벨 합 40)
  ㄴ '진군 에테르' 생성 시, 15초 간 자신의 이동속도가 8%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증가한다.

 7-1. 칼날 방패 1단계 (레벨 합 35)
  ㄴ 공격 적중 시, 15초 간 최대 생명력의 6%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는다.
  ㄴ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ㄴ '칼날 방패' 보호막을 보유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 증가한다.
 7-2. 칼날 방패 2단계 (레벨 합 40)
  ㄴ '칼날 방패' 보호막을 보유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량이 8%로 적용된다.

 8-1. 행운 1단계 (레벨 합 35)
  ㄴ 5% 확률로 사용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ㄴ 단, 이동기, 기상기 및 각성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초기화되지 않으며,
      초기화 여부는 스킬 사용 시 처음 1회만 판정한다.
 8-2. 행운 2단계 (레벨 합 40)
  ㄴ 1단계 효과가 강화되어 발동 확률이 2배로 증가한다.

 9-1. 회심 1단계 (레벨 합 35)
  ㄴ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 추가로 증가한다.
 9-2. 회심 2단계 (레벨 합 40)
  ㄴ 1단계 효과가 강화되어,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수치가 12%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