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치명타 적중이 그냥 운빨이잖아

심지어 치명타피해가 보통 250% 이상이고 (200%인 직업은 예둔을 쓰고 아니면 사멸을 쓰고 하니까)

여기에 단타스킬이면 더욱 치명타에따라 편차가 큰데

이런 확률에 대해서 보정이 있는 방식이

poe 에서 회피 계산하는 방식인데



방법이 조우하면

0~99 중 하나로 초기화 (= 엔트로피 라고 부른다면)

엔트로피 + 치명타적중률 = 100이 넘어가면

100을 빼고 치명타가 적중

아니라면 다음 엔트로피는 치명타적중률을 더한 값이 됨

6초간 전투가 없으면 다시 0~99로 초기화



예를들면

치명타 적중률이 70%인 스킬이 있으면

초기 엔트로피 = 50

1타 = 50 + 70 = 120 -> 엔트로피 20으로 감소하면서 치명타로 적중

2타 = 20 + 70 = 90 -> 엔트로피 90으로 증가하고 치명타 X

3타 = 90 + 70 = 160 -> 엔트로피 60으로 감소하면서 치명타로 적중

4타 = 60 + 70 = 130 -> 엔트로피 30으로 감소하면서 치명타로 적중

....

이런방식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