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덴을 쌓고 15초동안 폭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처단자/점화의 괴랄한 6~8초 dps

n초 dps만 보면 딜몰이가 타직업보다 50퍼이상 센 모습도 보이는걸 확인할 수 있음

단순 수치로만 따지면 n초 딜몰이에서 무기 30강 이상 차이나는거라고 보면됨

즉 충분히 자기보다 고스펙 유저들을 조건만 맞아주면 딸 수 있음



처단자/점화가 딜지분을 세게먹는 조건이

1. 아덴이 채워진 상태에서 레이드 시작

각물빨고 들어가면 아드쿨탐때문에 미리 채운 상태여야 조우시 폭주/해방 아드 딜몰 가능

2. 내가 딜몰이를 하고나서 기믹을 빨리 시작해서 다른 공대원이 딜을 못넣는 환경이 만들어져야함

3. 기믹때 보스가 무적이 걸리지않고 뎀감 상태

뎀강상태면 이때 아덴 작업을 함으로써 딜로스를 없앨 수 있음

4. 특히 일리아칸은 200 / 160줄때 무력화+뎀감 기믹이어서

무력 기믹도 수행하면서 싱글벙글 아덴채울 수 있음

단, 140줄 석상 기믹때는 때려도 아덴이 채워지지않음 (첫주때부터 그런걸로 보아 의도적으로 막은 듯함)


위 조건들이 갖춰지면 무기10강 차이가 나든말든

스펙 3~40퍼 차이는 충분히 뒤집을 수 있음




그럼 위 조건들이 갖춰진 상황에서 40레벨이 차이나는데도

슬레가 딜 이긴 상황을 입증해야해서 제 슬레로 예시 가져옴

카양겔3 넬라시아 1관문을 예시로 가져와보겠음



슬레가 밑잔먹고 디트를 이긴 상황 / 시너지는 슬레 디붕이가 둘다 잘받는 블레이드

스펙차이를 봐야겠죠?




레이드할때 세트3레벨 5세트여서 6셋옵 활성화 X

무기만 계승한 1584 일리16강 슬레이어였음





디트 엘릭서는 세트옵 활성화전이고 어깨나 하의에 보스피해5렙 치피5렙 이런거 달려있는 상태였음


슬레이어와 디트의 스펙차이는

공격력 / 무기 품질 / 엘릭서 옵션등등 대충 따졌을때 40~50퍼쯤 차이남





스펙차이를 보니까 이 정도면 직업문제가 아닌거 아님? 

의문을 가질 수 있음

그래서 딜넣는 움짤 가져옴




첫번째 폭주 : 조우 아드딜몰이 70줄 → 44줄 ( 아드로핀 10초 딜 )

무력화 기믹 진입



첫번째 기믹이 끝나고나서

두번째 폭주 : 아드X 딜몰이 44줄 → 26줄 ( 슬레이어 7초 딜 )

23줄에 두번째 기믹 진입함





23줄 → 14줄 슬레이어 아덴 채우고있을때 바드 용맹은 올라감

세번째 폭주 : 아드 딜몰이 14줄 → 클리어 ( 아드로핀 5초 딜 )

위 3개의 움짤딜이 끝임

슬레이어가 아드로핀 15초딜 / 일반 버프몰이 7초딜

총 22초의 딜타임을 가지고 하드3 1관문 잔혈40퍼(약 29억딜) 먹음




디트가 도발잡고 프리딜탐에 헤드100% 올크리 띄우면 어쩔건데 ㅋㅋ

직업차이를 어떻게 이길 수 있냐고 ㅋㅋ



그나마 딜몰이가 되는 분망디트여서 이 정도지

하브1관문같은데에선

1620대 일리25강 엘릭서 활성화까지 한 유산스카도 이겼음

n초 dps 처참한 지속딜은 딜찍레이드에서 페이커가 와도 못이김






이번 밸패때 점화를 안건드린 것을 보면 개발진들은 이 폭주/해방구조에 대해서

환경변수에 따라 편차가 크기 때문에 리턴값을 높게 보고있다고 봐야함

예를 들어서 폭주/해방을 했는데 플레이어가 아예 때릴 수 없는 공중으로 올라가는 패턴등등

즉 처단자가 너프를 먹는다한들 점화정도의 위치에 서게되면 

독보적인 0티어에서 1티어 딜러라인으로 내려가는 정도일 것

그렇다면 이런 괴랄한 딜구조를 가진 처단자/점화를 어떤 식으로 조져야할까?

1. 아드로핀 삭제

뭐 지속딜러도 쓸 수 있는 아드로핀을 만들어야한다 뭐다..등등 얘기도 나왔지만

결국 10초 딜몰이 하고 기믹땡~해버리면 지속딜러가 아드빨아봤자 시간만 날리는 꼴임

왜 시즌1때 화염병은 삭제했으면서 아드로핀을 냅두는 것이지?

딜몰이 강한 직업, 약한 직업의 차이를 줄이기위해선 아드삭제가 필수임

2. 기믹때 아덴을 못채우게 해야함

이미 일리아칸 3관 140줄 석상기믹은 아덴이 채워지지않음

처단자/점화가 무력기믹등에 아덴을 채우지 못하면 발생하는 상황이

기믹이 끝난 뒤에 버프 딜몰이시 남들은 딜을 넣고 있는 상황인데

아덴을 채우고 있는 상황이 되면서 서포터의 버프 효과를 온전히 받지 못함

즉 딜로스가 발생함

부작용 : 버블채우는 스커나 갈증리퍼등 다른 아덴 관련된 직업도 같이 병신됨

3. 아덴 수급 감소

이건 처단자만 해당됨 점화는 아덴채우는 속도 처단자랑 많이 차이남

4. 깡딜 너프

사실 이게 타직업 안건드리고 둘만 너프하기 좋음

괜히 2번처럼 아덴 못채우게 했다가 여러 직업 팔다리 잘라버림


무강 1강당 약 1.6퍼인데

10강정도 차이난다치고 무기 16퍼 / 방어구강화까지 하면 20퍼이상 차이나는 정도는

직업차이로 충분히 뒤집을 수 있음

레이드/관문마다 딜이 일정하지 않아서 그럴뿐임


슬레이어 키우는 사람들은 다 알잖아요

어차피 너프먹을거 아니까 지금 즐겨야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