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햄입니다. 대상 감사합니다.

작년에 최우수상으로 시작해서 이번에 대상까지 받게됐네요..











대상받으면 마냥 기쁠거라 생각했는데 마음이 무겁네요 부족한 작품이라 그런거같습니다.

못 보신 분들을 위해 홍보할 때 올렸던 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엥?? 머리가 무슨 종아리까지 와? " 만약 나오게 된다면 처음 나오는 유형의 아바타인데요
해당 아바타의 아이디어는 버서커 전압 [불타는 불꽃의 심장 머리] 에서 얻었습니다
 분명 머리 아바타인데 하의 너머 무릎 부근까지 침범하더라구요! 
근본 없이 낸 아이디어는 아니라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애니츠가 망토가 없다는 것에 해소를 드리려 망토를 구상했습니다.
상의에 부착해 선택에 강요를 주기보다 대체제가 많은 머리로 옮겨
 다양한 룩에 망토를 적용시키는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추가: 키를 뒤집어쓴 것처럼 될 거 같다는 걱정이 보입니다. 저도 생각했었는데 그 부분을 해소하고자 
머리와 어깨 경계 부분에 금속 장식으로 망토 될 부분의 층을 나눴고
그 경계로 무브먼트가 들어갈 테니 괜찮을 겁니다.








다음은 하의입니다. 디자인 보신 분 중에 하의 보고 기겁하신 분들 계실겁니다. ㅋㅋㅋㅋ
근데 이게 이유가 있습니다!! (도망가지 마 ㅜㅜ) 제 상의 류 디자인 특성상 대체재 하의 적용이 자유롭다는
장점을 이용해  이렇게 특이한 디자인으로 뽑았습니다! 


사진 보시죠  (확대해서 보시는걸 추천)

약간 사이버펑크에 나오는 임플란트 같은 느낌입니다. 
비트박스 등 스트릿한 의상에 섞어 입으면 사이버펑크 컨셉 삽가능합니다! 
수영복 상의 같은 상탈류 의상에 적용해도 새로운 느낌으로 멋있겠네요

제가 휙휙 그려서 좀 그런데 분명 인게임에서 더 예쁠겁니다!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을 유니크한 컨셉용 하의였습니다!



-추가: 하의가 대체재가 많아서 컨셉용 섞입용으로 유니크하게 뽑아보자 했는데
곤란하신 분은 대체재 입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너무 때리면 아파용.. 



다음은 상의 입니다.



상의는 완전한 일상복으로의 활용은 분명 어렵겠지만 전투복&세미 드레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금장은 염색으로 지워지고 전체 네온 포인트의 염색을 통해 RGB 감성을 꾀했습니다 


정면과 후면의 의상 연결을 금장 덩쿨과 시스루 띠로 하여 마치 옆이 완전히 비어있는 듯한 연출을 했습니다. 


끝단에 보일듯 말듯 그라데이션 시스루로 포인트를 주었고 이 부분에서
언더웨어가 보이지 않게 조심해달라고 적어놨습니다.

장갑 손바닥에는 기공사를 위한 아이언맨 손바닥 디테일을 숨겨놨습니다! (머쓲)






-추가: 본선 글이 사진 확대가 안되더군요. 복장이 좀 난해하다 보니 상당히 자세히 요구해놨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상의 염색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던데 상의 보시면 최소한의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3색(금,검,네온)으로 거의 모든 부분이 염색 가능하게 고려했습니다.





이렇게 나름 특징이 제각각인 의상을 한 번에 모으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특색이 전혀 다른 파츠지만 모아 봤을 때 컨셉, 목적 유지하며 작품성이 나오게 신경 엄청 많이 썼습니다!


세트 의상 자체의 컨셉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해야 우리가 한 번에 많은 걸 가져갈 수 있을까?
고심했다는 점 전달됐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1년에 한 번뿐인 공모전이라 파츠 많이 건지려고 욕심부리다 보니 작품성을 내기 위한 
파츠간의 동기화 과정에서 좀 투머치 해졌네요. 나름 균형감과 무게감을 맞추기 위해서 
추가된 장식들이지만 반성합니다. 이런게 실력이겠죠




원문에 파츠 제거, 섞입 예시, 염색 뭐라도 올리면 결격사유인데요
제 의상 특성상 하의가 상의에 가리고, 상의가 머리에 가려버리니 ㅋㅋㅋ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이 없어서 못 올린 인게임 무기 착샷 그린 거 보여드리며 글 마치겠습니다!



(짬내서 진짜 러프하게 그린거라 뉘앙스만 참고해주세요!! 미안해요!)





(짬내서 진짜 러프하게 그린거라 뉘앙스만 참고해주세요!! 미안해요!)
엔타로 아둔  

구조감 살리며 진짜 열심히 그렸어요.. 옷 위에 입는 것도 고려해 노즐이 팔과 떨어져 있습니다.

광선검 무기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다 싶어서
베리에이션으로 레이저 방출 노즐 제거된 건틀릿만 살린 디자인 고려해달라고 원문에 적어놨습니다 ㅎㅎ


-추가: 이번에 나온 법률 집행자 아바타의 번개 이펙트를 보니 퀄리티 기대됩니다!. 


(짬내서 진짜 러프하게 그린거라 뉘앙스만 참고해주세요!! 미안해요!)

메카닉암이 크기가 크지만 팔 옆에 떠있어서 룩에 영향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왼팔 확대해서 보시면 문양 디테일도 보입니다.)

좌우 밸런스가 안 맞아서 걱정 많이 드실 텐데 약간 오버워치 둠 피스트 느낌 생각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처음에 좌우 대칭도 고려했었는데 그렇게 하자니 건틀릿 크기에 타협을 봐야해서 뭔가 기존 질주 헤비 건틀릿과
차별을 주기도 어렵고 멋과 개성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많은 고심 끝에 나온 디자인이라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거 끼고 진 극멸권 쓰는 상상하니까 참을 수가 없었씀니다! ㅋ-ㅋ

큰 무기 쪽 강화 이펙트 걱정이 있으실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맨 주먹 쪽에 이펙트가 생기고
공중에 뜬 건틀릿 뒤쪽에 기운이 뿜어 나오니 오히려 더 멋지겠다 생각됩니다!


-추가: 메탈 표현에 어려움이 있어서 장난감처럼 됐네요 그래서 글로 보충 설명 열심히 넣었습니다.



[난무] 도신에 기계 장치가 있지만 날과 물 흐르듯 떨어져 장치까지도 하나의 도신처럼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집중] 적룡포쓰면 진짜 레이저 나가는 기분일 거 같아요!..


뭔가 미래지향적이고 특별한 창을 만들고 싶어서 수차례 뒤엎고 엄청 고심해서 뽑아낸 디자인입니다 ㅜㅜ


태양같은 에너지 코어입니다. 강화 이펙트와 잘 어울릴듯합니다
내부에 검은 원은 광원에 영향을 받지 않는 엄청 검은색입니다! 
이펙트는 회전하지 않고 고정됩니다. (오리 기공패 무지개)

외부 이펙트는 어디서 복붙한건 아니고 제가 균형보면서 일일이 그려낸것입니다
정성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ㅎ-ㅎ


모쪼록 구현 부분에 있어서 많은 사전 조사와 고심 끝에서 나온 아이디어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기존 아바타의 틀을 깨며 공모전 아니면 나올 수 없는 디자인을 내고 싶어서 욕심이 많았습니다.

흠흠 잘 나오면 예쁠 거 같은데 너무 뚜까 맞아서 등짝이 뜨끈하네요.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뭔가 해명글처럼 됐네요 공모전 준비하신 분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부족한 작품에 투표해 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미 보셨던 분들은 뭐 보여드릴게 없어서 제 인파 코디 보여드리고 글 마치겠습니다. 껄껄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