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05 19:14
조회: 9,145
추천: 6
심층분석매우긴글) 카멘 영역전개의 파훼법 연구방향성에 대해..카멘의 영역전개는 분명 미지의 안전구역에서 데미지가 안들어오는 파훼법은 아닐거임
혹은.. 이미 영역전개 라는 패턴 시전 이전에 우리는 '무언가의 준비를 했어야 했다.' 라는 것이 정공법일 가능성이 크고 그쪽에 맞춰서 연구를 해야한다고 나는 생각함. ![]() 일단 위의 짤을 보면 알겠지만 검기에 '피격' 된 캐릭터가 피해를 받지 않는다는 것 자체가 오피셜로 '버그' 라는뜻 ![]() (로붕이) '아니 근데.. 검기에 피격됬어도 애초에 올바르게 패턴을 파훼했다면 날아오는 검기를 맞아도 데미지가 안들어오는게 정공법일 수도 있잖아!!!! 니가 저게 버그인지 아닌지 어떻게알아??? 운영자임??????' 라고할 수는있겠으나 피격시 아예 피격판정이 없어 데미지텍스트가 안생기는거랑 피격시 피격판정이 있어도 외부기믹에 의해 데미지가 안들어오는건 아예 다른경우임 ![]() 이 짤은 일리아칸 3관문 0줄에 파괴기믹시 이난나를 사용한 모습임. '이난나' 라는 외부 기믹에 의해 피격판정은 들어왔지만 데미지 자체는 ' 0 ' 인 것을 볼 수 있음 그러나 유튜브에 있는 영역전개의 검기를 피격당했는데도 데미지 x 로써 살아가는 영상들을 보면.. ![]() 위 짤도 그렇고 ![]() 위 짤도 그렇고. 이난나 에스더스킬 같이 외부기믹에 의한 영향으로 0 이라는 숫자의 데미지 텍스트가 나오는게 아닌 그냥 아예 안나옴 즉 애초에 '정상적으로 피격당했지만' 아다리 맞게 우리가 모르는 무언가의 패턴의 파훼를 성공해서 생존한 것이 아닌 맨 처음에 언급했던 '정상적으로 피격 당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존했다.' 그렇기에 다시한번 아래의 짤을 보면 ![]() ' 검기를 피격된 캐릭터가 피해를 받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라는 것이 버그 라면 내가 내린 결론은.. '애초에 카멘의 영역이 전개가 되는 순간의 이전부터 이미 패턴 파훼의 준비는 끝나있어야 카멘의 검기에 피격 되어도 살 수 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이런 질문을 할 가능성이 높음.... ![]() (로붕이) 아니왜 카멘의 검기를 맞는 것을 전제로 두고 니 말이 맞다는거임???????!! 애초에 영역전개를 안나오게끔 해야 패턴이 파훼된 것 일 수도 있잖아!!!! 라고 말할 수 있겠으나.. 내가 왜 영역전개의 이전부터 패턴 파훼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가라고 생각한다면. 첫번째이유는.. ![]() '카멘이 검기를 발사하는 패턴시 낮은 확률로 검기에 피격된 캐릭터가 피해를 받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라는 문구 때문임... 이상하지않음..? 영역전개 시전후 검기 발사라는 패턴이 만약 캐릭터를 사망 하게만 하기 위한 패턴이였다면.. 오히려 ' 카멘이 검기를 발사하는 패턴시 낮은 확률로 검기에 피격된 캐릭터가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라는식의 문구가 버그 공지사항에 있었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함. 그렇기에 나는 궁금함. 굳이 검기를 피격 당했을시 반드시 죽게하는 패턴이였다면 굳이 데미지 감소를 하여서 혹은 시간정지물약을 사용하여 파훼를 할 수 있게끔 만들어 놨을까??? 그냥 확실히 죽게하는 즉사패턴으로 해놓는게 좋지 않았을까?? ![]() 그렇기에 위의 문구를 내 식대로 연구해서 해석한 결과로 보자면 '카멘이 검기를 발사하는 패턴시 반드시 대상이된 캐릭터는 그 검기를 맞게 된다는 것' '패턴 파훼가 안되어 카멘의 완성된 검기를 피격시 개인의 기량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잣대를 만들었 다는 것' (피지컬 레이드라고 언급한 점, 시정을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 외부의 버프로 생존할 수 있다라는 점 등등...)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시공간 장악 디버프 때문임. 오늘 30추글중 영역전개 TMI 라는 글에서 시공간 장악 디버프에 관한 정확한 설명이 있음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8693243?my=chuchu <- 링크는 이거임 (글 작성자 '아기파이리' 님) 모두가 다 알겠지만 조금 상세하면서도 간단하게 설명하면 카멘이 영역전개를 시전한뒤 4번의 화면 가르기 패턴을 이행한 후 검기를 날리는데 그중 영역전개 - > 화면가르기 -> 검기 날리기 중 '화면가르기' 때 나오는 디버프임 총 1번의 디버프 부여와 2번의 디버프 갱신 타이밍이 있고 첫번째 디버프 부여 타이밍은 카멘의 중심으로 회색의 오오라가 퍼진후 360도로 카멘이 회전함 두번째 디버프 갱신 타이밍은 카멘의 화면 가르기중 두번째의 화면가르기 세번째 디버프 갱신 타이밍은 카멘의 화면 가르기중 네번째의 화면가르기 그리고 위의 영역전개 TMI 글에서의 문장을 발췌해보자면 ----------------------------------------------------- ![]() ------------------------------------------------------- 그리고 이 글에서 나오는 또하나의 TMI로는 '화면가르기의 생김새와 '팅 ' 또는 '챙그랑' 등의 카멘이 화면을 가르는순간 나오는 소리의 종류' 임 카멘이 화면을 가르는 방식이 총 4가지가 있는데 그 4가지의 방식마다 나오는 소리가 다르고 랜덤한 파티원들에게 화면이 갈라지는순간 팅 혹은 챙그랑 의 소리가 어떻게 나오는지 알려준다고 함. 그런데 이게.... 분명 4번째 화면 가르기에서 까지 나오는 화면이 갈라지는 소리라던가 화면이 갈라지는 방식이라던가... 이런것들이 사실 4번째 가르기가 끝나는순간 이 영역전개의 시공간 장악 디버프는 -99% 의 스킬하나라도 잘못쓰면 이 디버프가 거의 끝나는 순간까지도 시간정지물약 하나를 못쓸정도의 엄청난 속도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데 카멘이 영역전개 이후 4번의 화면가르기까지 에서 알려주는 정보들을 100% 입수하게 되어서 패턴 파훼를 시작하려고 한들... 이미 그때는 -99% 의 속도 감소 디버프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리는데 이것이 정녕 카멘이 화면을 베는 모양이나 소리로 이 '영역전개' 의 패턴을 파훼 할 수 있는지가 의문인거임..... 그리고 이 시각적인 정보와 청각적인 정보를 이용해 기믹을 파훼해 보자 라고 하신 분들이 진짜 많은데... 이것에 대해서도..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걸 말하기 전에...... 님들.... 카멘레이드 하면서 어딘가 이상함을 느끼지 못했나요....? 분명 우리가 수많은 트라이를 겪으며 직접 체감 해왔던 어둠군단장 카멘 의 기믹의 컨셉은 분명....다름이 아닌 ' 시각 정보의 차단 ' 아님..? 특히 기본적으로 3관문에서 자주 보는 '어둠 디버프' ![]() (카멘의 게이지 바) 혹은 예를 들어보자면 3관문의 카멘과 4-1관문의 카멘의 게이지 풀정산 패턴은 분명히 분명히 ' 패턴의 장판 시야 차단 ' 에서 부터 시작했음 심지어 카멘 레이드의 마지막 100줄구간부터 시작하는 540억 HP를 ??? 로 알수 없게 하는 4-3 월식 구간마저도 ![]() 정보의 차단에서부터 시작함.. 그런데 ... 그랬던 카멘이 이제부터 진짜라는 4-2 에서부터의 풀정산 게이지 패턴 영역전개가 시전되는 순간 8명이서 똑같이 공유하는 모양의 화면가르기와 누구나 쉽게 듣자마자 알 수 있는 챙그랑 소리를 다른 레이드도 아닌 어둠군단장 카멘 레이드에서 너무나도 쉽게 패턴의 정보를 접할 수 있다는게 이상하지않음..?? 마치... 예전 아르고스 2관문 에서 나오는 마력패턴 파훼법 처럼 충분히 감출수 있었을텐데말임.... ![]() (이당시 1 2 파티는 다른맵으로 나누어지는데 2파티에서 아르고스를 상대하는동안 1파티는 자신들의 있는 맵의 1시쪽에서 모험의서 모코코 숨기듯이 시야 트릭으로 숨겨놓은 마력 패턴 파훼법을 보고 2파티에게 알려줬어야했음) 그리고 했던 '금강선 전 디렉터의 말' ' 카멘 레이드는 절망적일 것이다. ' 왜 절망적이라고했을까?? 시간정지물약을 이용한 정상적인 패턴 파훼 방식이아닌 제작사에서 설정한 정상적인 패턴 파훼를 아직까지도 시도 하려고 했다면 아직까지도 영역전개의 비밀을 풀지 못한채 카멘레이드의 클리어는 현재시각인 2024년03월05일 에도 안나올 수도 있는 경우의 수가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의 영역전개 파훼법의 악랄함이 있었기 때문이라고봄.... 나는 어서 빨리 카멘의 영역전개가 파훼되었으면 좋겠음... 모두가 한번 힘내봅시다.. ㅇㅇ...... 1줄요악 카멘의 영역전개 패턴 연구방향을 영역전개가 생기기 전에서 부터 찾아보는게 좋은 것같다. |
로스트아크 인벤 자유 게시판(구) 게시판
인벤 전광판
[더워요33] 무적007은 신이다.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치즈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