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 폭발 공격이 단일 대상에게 적중할 경우, 대상의 방어력을 60.0/67.2/74.4/82.2/90.0% 무시한다.
변경 : 폭발 공격이 대상의 방어력을 60.0/67.2/74.4/82.2/90.0% 무시한다.
스카우터 '플레어 빔' 스킬의 '레이저 커팅'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전방을 향해 일직선으로 공격하는 공격으로 변경되며, 단일 대상에게 적중할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변경 : 전방을 향해 일직선으로 공격하는 공격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아르카나 '도태'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4초간 평타 및 모든 스킬이 1명의 적에게 적중될 경우 치명타 적중률이 100%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변경 : 4초간 평타 및 모든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블레이드 '소울 앱소버' 스킬을 사용하여 일부 공격 적중 시, 글자 크기가 크게 변경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블레이드 '폴스타' 스킬 '스타 더스트' 트라이포드 성능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툴팁 문구를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홀딩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중 공격 횟수가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N% 증가한다.
변경: 홀딩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중 공격 횟수가 증가하고, 공중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N% 증가한다.
블레이드 '보이드 스트라이크' 스킬 '공허 지대' 트라이포드 툴팁에 잘못 안내된 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
오버차지 공격 시 → 올려베기 공격 시 트라이포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리퍼 아이덴티티 UI에 출력되는 '나이트메어' 스킬에 체인 스킬 표시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상술사 '소용돌이' 스킬 '신속한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첫 타격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텍스트의 오탈자 및 어색한 표현을 수정하였습니다.
[10/18(수) 업데이트로 라이브 서버에 추가 적용된 일부 클래스 변경사항 적용 안내]
버서커
스킬
헬 블레이드
'융해' 트라이포드를 '폭주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에 적중된 적은 3.0초 간 헬 블레이드 스킬로 받는 피해가 10.0/12.0/14.0/16.0/18.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된다.
변경 : 폭주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폭주 상태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5.0/63.8/72.6/81.4/90.2% 증가한다.
레드 더스트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대검을 크게 올려치며 붉은 기운을 일으킨다. 공격 적중 시 N의 피해를 주며, 자신의 공격력이 6초 간 6/8/10/12/14/16/18/20/22/24% 증가한다.
변경 : 대검을 크게 올려치며 붉은 기운을 일으킨다. 자신의 공격력이 8초 간 6/8/10/12/14/16/18/20/22/24% 증가하며, 공격 적중 시 N의 피해를 준다.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붉은 기운 적중 시 자신의 치명타 적중률이 6.0초 간 20.0/23.2/26.4/29.8/33.2% 증가한다.
변경 : 붉은 기운 적중 시 자신의 치명타 적중률이 8.0초 간 20.0/23.2/26.4/29.8/33.2% 증가한다.
워로드
스킬
공통
랜스 스킬의 PVE 피해량이 13.2% 증가하였습니다.
카운터 스피어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를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반격 성공 시 자신의 공격력이 4.0초간 15.0/17.0/18.9/20.9/23.0% 증가한다.
변경 : 반격의 속도가 15.0/18.0/21.0/24.0/27.0% 증가한다.
PVP 시 피해량이 13.1% 감소하였습니다.
대쉬 어퍼 파이어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를 '날렵한 움직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1타 적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4.0초간 15.0/17.0/18.9/20.9/23.0% 증가한다.
변경 : 공격속도가 15.0/18.0/21.0/24.0/27.0% 증가한다.
배쉬
공격 범위가 70% 증가합니다.
'부위 파괴' 1레벨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를 '전투 준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6초간 공격력이 25.0/27.0/29.0/31.3/33.5% 증가한다.
변경 : 스킬 사용 시 6초간 일반 스킬 피해량이 25.0/27.0/29.0/31.3/33.5% 증가한다.
'타종' 트라이포드를 '강인함'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범위가 70% 증가한다.
변경 : 더 이상 기절이 발생하지 않지만, 피격 이상에 면역이 된다.
갈고리 사슬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를 '약육강식'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5.0초간 25.0/27.0/29.0/31.3/33.5% 증가한다.
변경 :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00.0/111.0/122.0/133.0/145.0% 증가한다.
방패 격동
'부위 파괴' 1레벨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각인
고독한 기사
기존 : 랜스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5/10/15% 및 치명타 피해가 30/40/5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방어태세 중 실드 게이지의 소모량이 100% 증가한다.
변경 : 랜스 스킬의 피해량과 치명타 적중률이 5/10/15% 및 치명타 피해가 30/40/5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방어태세 중 실드 게이지의 소모량이 100% 증가한다.
아래 스킬 및 트라이포드는 10/13(금) 적용된 사항이 취소되어 기존 효과로 복원하였습니다.
'파이어 불릿' 스킬 수정사항
'차지 스팅거' 스킬 '라스트 차지' 트라이포드 수정사항
'스피어 샷' 스킬 수정사항
'버스트 캐넌' 스킬 및 '고폭탄' 트라이포드 변경사항
'카운터 스피어' 스킬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변경사항
'방패 밀치기' 스킬 부위파괴 조정사항
디스트로이어
스킬
그라비티 포스
'단일 공격'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어스 이터
차지 속도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차지 중 선회 속도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퍼펙트 스윙
차지 속도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
중력 가중 모드 시 일반 공격의 최대 가속에 필요한 공격 횟수를 감소시켰습니다.
중력 가중 모드 시 일반 공격 사용 후 '볼텍스 그라비티'로 전환 가능한 시점을 앞당겼습니다.
볼텍스 그라비티
첫 번째 공격의 시전 속도를 상향하였습니다.
슬레이어
스킬
플래시 블레이드
'치명상'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길로틴
'정밀한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며, 퍼펙트 존 성공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적중된 대상이 1명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30.0% 증가된다.
변경 :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며, 퍼펙트 존 성공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30.0% 증가된다.
배틀마스터
스킬
선풍용류각
스킬 피해량이 39.1% 감소하였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20.7% 감소하였습니다.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이 18.1% 감소하였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36초
변경 : 24초
'용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지점 조작으로 변경되며 더 이상 백어택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다. 뒤로 뛰어오르며 빠르게 발차기를 날려 8.0m 내 지정된 위치에 충격파를 발생시키고 그대로 날아가 내려 찍어 총 30.0/37.0/44.0/52.0/60.0% 의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을 날려버린다. 단일 대상이라면 주는 피해가 추가로 35.0% 증가한다.
변경 : 지점 조작으로 변경되며 더 이상 백어택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다. 뒤로 뛰어오르며 빠르게 발차기를 날려 8.0m 내 지정된 위치에 충격파를 발생시키고 그대로 날아가 내려 찍어 총 75.0/85.0/95.0/105.0/115.0% 의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을 날려버린다.
'창룡'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90.0/100.8/111.6/122.4/133.2% 증가하고, 적중한 적 1명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씩 감소하여 최대 14.0초까지 감소된다.
변경 :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90.0/100.8/111.6/122.4/133.2% 증가하고, 적중한 적 1명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씩 감소하여 최대 8.0초까지 감소된다.
월섬각
'단일 타격'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한다.
인파이터
스킬
폭렬권
PVE 시 피해량이 7.8% 감소하였습니다.
스킬 시전 속도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20초
변경 : 18초
'기력 폭발' 트라이포드를 '투지발산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력 소모량이 10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111.0/122.0/133.0/145.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90.0/100.0/110.0/120.0/130.0% 증가하며, 투지발산 상태에서는 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맹호격
'광란한 폭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콤보 조작으로 변경된다. 올려치는 공격 이후 콤보 입력 시 밀쳐내는 추가 공격을 하여 기본 피해량의 50.0/57.5/65.0/72.5/8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밀쳐내는 공격이 단일 대상에게 적중할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변경 : 콤보 조작으로 변경된다. 올려치는 공격 이후 콤보 입력 시 밀쳐내는 추가 공격을 하여 기본 피해량의 80.0/90.0/100.0/110.0/12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용의 강림
'대파괴'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60.0/68.0/77.0/86.0/95.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8.4/76.8/85.8/94.8% 증가한다.
일망 타진
'피의 갈증' 트라이포드를 '효율적인 타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주먹 공격에 적중 시 50.0% 확률로 3.0초 동안 출혈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N의 피해를 준다.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하고, 충격 생성량이 10/11/12/13/15 증가한다.
'단일 타격'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3.0/50.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3/37.5/43.8/50.0% 증가한다.
난타연권
'기력 폭발' 트라이포드를 '투지발산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력 소모량이 10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3.0/50.0% 증가하며, 투지발산 상태에서는 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단일 타격'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잽 공격이 단일 대상에게 적중 할 경우 피해량이 60.0/77.0/94.0/111.0/128.0% 증가한다.
변경 : 잽 공격이 적에게 적중 할 경우 피해량이 60.0/77.0/94.0/111.0/128.0% 증가한다.
밀고 나가기
'투지 생성' 트라이포드를 '약육강식'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타격 적중 시 마다 투지 에너지 1/1.1/1.2/1.3/1.5씩 회복한다.
변경 :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89.6/99.2/109.6/120.0% 증가한다.
철포난격
'기력 폭발' 트라이포드를 '투지발산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력 소모량이 10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하며, 투지발산 상태에서는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심판
스킬 시전 속도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스킬 판정 범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죽음의 선고
'단일 타격'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연환파신권
'빈틈 흡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지막 타격을 제외한 바닥을 내려칠 때 마다 충격 에너지가 퍼졌다가 다시 캐릭터에게로 빨려들어오며 적들을 함께 당겨온다.
변경 : 마지막 타격을 제외한 바닥을 내려칠 때 마다 충격 에너지가 퍼졌다가 다시 캐릭터에게로 빨려들어오며 적들을 함께 당겨온다.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89.6/99.2/109.6/120% 증가한다.
창술사
스킬
이연격
'난무 특화'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하고, 2명 이상일 때 5.0/11.0/17.0/23.0/30.0%, 5명 이상일 때 10.0/16.0/22.0/28.0/35.0%, 10명 이상일 때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열공참
'난무 특화'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하고, 2명 이상일 때 3.0/8.0/13.0/19.0/25.0%, 5명 이상일 때 7.0/12.0/18.0/24.0/30.0%, 10명 이상일 때 15.0/21.0/27.0/33.0/40.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0/26.2/32.4/38.6/45.0% 증가한다.
선풍참흔
'강화된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단일 대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8.0/77.0/86.0/95.0% 증가한다.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8.0/77.0/86.0/95.0% 증가한다.
반월섬
'난무 특화'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하고, 2명 이상일 때 3.0/8.0/13.0/19.0/25.0%, 5명 이상일 때 7.0/12.0/18.0/24.0/30.0%, 10명 이상일 때 15.0/21.0/27.0/33.0/40.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0/26.2/32.4/38.6/45.0% 증가한다.
청룡출수
'난무 특화'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하고, 2명 이상일 때 5.0/11.0/17.0/23.0/30.0%, 5명 이상일 때 10.0/16.0/22.0/28.0/35.0%, 10명 이상일 때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풍진격
'난무 특화'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하고, 2명 이상일 때 5.0/11.0/17.0/23.0/30.0%, 5명 이상일 때 10.0/16.0/22.0/28.0/35.0%, 10명 이상일 때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8% 증가한다.
스트라이커
스킬
월섬각
'단일 타격'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한다.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한다.
건슬링어
스킬
퀵 스텝
'환영 사격'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마무리 콤보 공격이 추가되어 양손의 핸드건으로 강력한 사격을 가하며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한다. 마무리 사격이 단일 대상에게 적중할 경우 가하는 피해가 50.0/63.7/77.4/91.2/105.0% 증가한다.
변경 : 마무리 콤보 공격이 추가되어 양손의 핸드건으로 강력한 사격을 가하며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한다. 마무리 사격이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적중할 경우 가하는 피해가 50.0/63.7/77.4/91.2/105.0% 증가한다.
각인
피스메이커
'피스메이커'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0% 증가 및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 및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10/20/30%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변경 :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0% 증가 및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22/28%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서머너
스킬
마리린
마리린이 PVE 시 받는 피해가 90% 감소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전기 폭풍
소환수를 소환하는 다음 스킬로 스킬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마리린
파우루
고대의 창
'고대의 힘' 트라이포드 적용 시, 고대의 창이 떨어지는 간격을 보다 좁게 조정하였습니다.
'고대의 힘'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우스 위치의 가운데 창이 떨어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소환수를 소환하는 다음 스킬로 스킬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마리린
파우루
소서리스
스킬
엘리멘탈 리액트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아이스 애로우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혹한의 부름
'불완전한 지배' 트라이포드 적용 시 냉기의 기운 공격의 피해량 비율을 조정하였습니다.
아래 스킬은 10/13(금) 적용된 사항이 취소되어 기존 효과로 복원하였습니다.
'서릿발' 스킬 무력화 조정사항
블레이드
스킬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최하
변경 : 하
윈드 컷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최하
변경 : 하
폴스타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46.3% 감소하였습니다.
소울 앱소버
'강력한 찌르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폭이 3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90.0/100.0/110.0/120.0% 증가하며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60.0% 증가한다.
변경 :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폭이 3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하며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60.0% 증가한다.
데스 센텐스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20.0% 증가하였습니다.
트윈 쉐도우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19.2% 증가하였습니다.
블리츠 러시
'차지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3.0/27.0/31.0/35.0%씩 증가한다.
변경 :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28.0/32.0/36.0/40.0%씩 증가한다.
'쉐도우 러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자신 대신 잔상이 공격해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하지만,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는 적용되지 않는다.
변경 : 자신 대신 잔상이 공격해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한다.
보이드 스트라이크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26.6% 감소하였습니다.
'오버 슬래쉬'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오버 차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4/70.8% 증가한다. 대상이 무력화 상태일 경우,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변경 :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오버 차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한다. 대상이 무력화 상태일 경우,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블랙 디멘션' 트라이포드를 '라이징 슬래쉬'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올려베기 공격 이후 추가로 올려베기를 펼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한다.
변경 : 올려베기 공격 이후 추가로 올려베기를 펼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각인
잔재된 기운
'잔재된 기운'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아츠 발동 시 즉시 블레이드 오브를 소모하여 블레이드 버스트가 발동되며, 소모한 블레이드 오브 개수에 따라 30초 동안 공격/이동속도 6/9/12% 및 공격력이 10/12/15%, 20/24/30%, 30/36/45% 증가한다.
변경 : 블레이드 버스트 스킬의 피해량이 30% 감소하지만, 아츠 발동 시 즉시 블레이드 오브를 소모하여 블레이드 버스트가 발동되며, 소모한 블레이드 오브 개수에 따라 30초 동안 공격/이동속도 6/9/12% 및 공격력이 10/12/15%, 20/24/30%, 30/36/45% 증가한다.
아래 스킬은 10/13(금) 적용된 사항이 취소되어 기존 효과로 복원하였습니다.
일반 스킬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 증가 조정사항
'스핀 커터' 스킬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 조정사항
'마엘스톰' 스킬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 조정사항
리퍼
스킬
쉐도우 닷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힘을 모아 N의 피해를 주어 적을 앞쪽으로 끌어당긴 후, 스킬을 다시 한번 입력 시 강하게 돌며 N, N의 피해를 준다.
변경 : 힘을 모아 강하게 돌며 N, N의 피해를 준다.
레이지 스피어
'암살자의 거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사용 도중 피격 이상에 면역 상태가 되지만, 받는 피해가 30.0% 증가한다.
변경 : 스킬 사용 도중 피격 이상에 면역 상태가 되지만, 공격 속도가 6% 감소한다.
'학살' 트라이포드를 '뇌진탕'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대상 수에 따라 최대 60.0/68.0/77.0/86.0/95.0% 피해가 증가한다.
변경 :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처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길이가 4.0m로 감소하지만, 더욱 빠르게 공격하며 단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35.0/42.3/49.7/57.4/65.1% 증가한다.
변경 : 공격 길이가 4.0m로 감소하지만, 더욱 빠르게 공격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42.3/49.7/57.4/65.1% 증가한다.
각인
'달의 소리'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페르소나 상태로 전환 시, 매초 중첩되는 급습 강화 효과 대신 '달의 소리' 효과를 획득한다. '달의 소리' 효과 획득 시, 급습 피해가 120/140/160%, 공격 속도가 10% 증가하며 '쉐도우 스텝'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변경 : 페르소나 상태로 전환 시, 매초 중첩되는 급습 강화 효과 대신 '달의 소리' 효과를 획득한다. '달의 소리' 효과 획득 시, 급습 스킬의 피해가 120/135/150% 증가한다. 추가로 치명타 적중률이 0/5/10% 및 공격 속도가 10% 증가하며 '쉐도우 스텝'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소울이터
스킬
베스티지
'고립' 트라이포드를 '뇌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단일 대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5.0/126.5/138.0/149.5/161.0% 증가한다.
변경 :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5.0/126.5/138.0/149.5/161.0% 증가한다.
기상술사
스킬
펼치기
'기류 발생'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빗방울 게이지 획득량이 30.0% 줄어들지만 3.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10.0%에 해당하는 기류 보호막이 생성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빗방울 게이지 획득량이 30.0% 줄어들지만 4.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15.0%에 해당하는 기류 보호막이 생성된다.
내려찍기
'기류 발생'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빗방울 게이지 획득량이 30.0% 줄어들지만 3.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10.0%에 해당하는 기류 보호막이 생성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빗방울 게이지 획득량이 30.0% 줄어들지만 4.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15.0%에 해당하는 기류 보호막이 생성된다.
소용돌이
부위파괴 적용 시점이 스킬 최초 타격 시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첫번째 공격이 PVE에서 적을 끌어당기는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바람송곳
'단일 타격' 트라이포드를 '집중 공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단일 대상에게 공격이 적중할 경우 60.0/68.0/77.0/86.0/95.0% 증가된 피해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