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번 찾아 보기 귀찮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엑셀 파일도 땄는데, 본 글에 첨부하며 구글 드라이브 링크도 같이 올립니다.


< 엑셀 파일 링크: https://bit.ly/2RQHiK9 

* '획득 여부'란에 아무 글이나 쓰면 칸이 초록색으로 변하며, 오른쪽에 획득 개수도 올라갑니다.

(획득 개수 란의 경우 아래 첨부한 이미지에는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 일반 섬: 기에나의 바다 (총 59개 섬, 섬의 마음 54개) >




< 일반 섬: 프로키온의 바다 (총 29개 섬, 섬의 마음 21개) >




< 시간 섬과 캘린더 섬 (15개 섬 + 포르페, 에라스모) >




* 인벤에 글 처음 써 보는데 추천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

* 직접 확인한 것 외에도 나무위키 등을 함께 보면서 정리하여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오타나 오류, 추가할 부분 등에 대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묘한 점은 모코코를 모두 더해 보니 기에나 195개, 프로키온 79개로 총 274개라는 점입니다. 인게임 상에서 대항해에 총 294개 모코코가 있는 것보다 20개나 모자란데, 혹시 확인 가능하신 분 있으시면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9 1차 업뎃

- 기에나 일반 섬인 '지혜의 섬' 섬의 마음을 '거인의 심장 4개 획득'에서 '거인의 심장 3개 획득'으로 정정하였습니다.

- 시간 섬인 '환각의 섬', 캘린더 섬인 '고요한 안식의 섬' 기대 보상에 '원한2 각인서'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에나 일반 섬인 '세월의 섬'이 누락되어 추가하였습니다.

2/9 2차 업뎃
- 각 섬의 모코코 개수를 추가하였습니다.

- 섬의 마음이 없는 섬들도 모코코 확인을 위해 추가하였습니다.

- '시간 및 캘린더 섬' 탭의 섬들을 '기에나 일반 섬' 탭과 '프로키온 일반 섬'에도 모두 중복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여전히 '시간 및 캘린더 섬'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