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활 계산기

생활로 얻는 모든 템은 거래가 가능합니다. 고고학으로 1인 유적 지도를 얻을 수 있는데, 여기서 나오는 아이템도 모두 거래가 가능하니, 사실상 모든 생활 부속품은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생활 레벨이 모두 다 30레벨 이상이라면, 같은 생명의 기운을 소비 했을 때, 가장 많은 골드를 벌어다 주는 생활을 하는게 이득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시트 상단의 여기에 남은 생명의 기운량을 기입합니다.





좌측 열에 거래소 가격, 우측 열에 본인 생활 레벨에 맞는 드랍률을 기입합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맵 별로 생명의 기운 소진 시 얻을 수 있는 골드가 계산됩니다.





그리고 1~3순위 지역이 시트 상단부에 나옵니다.

참고로 지금 기입된 드랍률은 모든 생활 레벨이 15일 때, 제가 몇번 대충 기록-계산해서 기입한 것입니다.

생활 종류별로 한번씩 생기 10,000을 소비하여, 드랍률을 측정해서 기입해두면 다음에 참고해서 쓸 수 있을겁니다.

이 생기 10,000을 소비하는 본인의 습관에 따라 드랍률이 결정 될 것이고, 그 습관대로 다음번에도 생활 한다는 가정.

원래는 드랍률도 조사해서 표를 만들려고 했는데, 위의 이유도 있고 고고학 미니게임 같이 개인 역량에 따라 재료를 더 얻을 수도 얻지 못할 수도 있는 경우가 있고, 또 그게 편차가 꽤 커서 각자 드랍률을 기입하도록 바꿨습니다.

그리고 고고학을 하면 지인짜 낮은 확률로 지도 완제품을 주는데, 확률이 너무 낮아서 이건 따로 계산 안 했습니다.

이거 근데 만들어 놓긴 했는데, 시즌2 초기에나 이거 보고 뽕 뽑았지 지금은 그냥 생기 제일 빨리 녹이는 곳이 좋다...










2. 제작 계산기

생활 부속물들의 가격을 알아냈으니, 그걸로 이제 제작을 할 차례입니다.

생활과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는 활동력 대비, 최대 수익을 올리는게 목표입니다.





먼저 여기다가 본인의 연구 개발, NPC의상, 구조물 등에 의해 결정되는 3가지 항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잔여 활동력을 맨위에 기입해주시고, 아래쪽에 거래소 가격을 기입해주세요.





배틀 아이템 제작 비용 계산 결과입니다. 왼쪽 열부터 차례대로 적어보겠습니다.

B열 → 제작 아이템 이름
C열 → 거래소 가격
D → 모든 아이템을 "거래소"에서 구매 후 제작 시 드는 비용
E → (거래소 가격 - D열 제작 비용)
F → D열 방법대로 잔여 활동력을 모두 사용하여 제작-판매 후 얻는 수익금
G → 생활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구매, 제작 가능한 재료를 만드는 것과 구매하는 것 중 싼 쪽으로 제작 시 드는 비용
H → (거래소 가격 - G열 제작 비용)
I → G열 방법대로 잔여 활동력을 모두 사용하여 제작-판매 후 얻는 수익금
J → 필요 공방 레벨
K → 1회 제작 시 나오는 아이템 갯수
L → 기본 수수료
M → 연구 개발, NPC의상, 구조물 등에 의해 감소된 수수료
N → 기본 시간
O → 연구 개발, NPC의상, 구조물 등에 의해 감소된 시간
P → 기본 활동력
Q → 연구 개발, NPC의상, 구조물 등에 의해 감소된 활동력
R~AK → 재료 아이템 이름, 필요 갯수, 개당 가격
AL → 아이템 설명
AO → 데미지

G열에 대한 설명을 덧붙입니다.

예를 들어서 빛나는 정령의 회복약은 재료 아이템 중에 정령의 회복약이 있습니다.

정령의 회복약은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직접 제작도 가능합니다.

D열은 재료 아이템인 정령의 회복약을 거래소에서 구매한 뒤 제작한 비용이고,

G열은 정령의 회복약을 직접 만들어서 빛나는 정령의 회복약을 만드는 비용과, D열의 비용 중 싼 값을 보여줍니다.

표에는 보이는대로 각성 물약, 아드로핀 물약, 화염 수류탄, 점토 수류탄을 뺀 나머지는 모두 다 제작하면 손해

만능 물약은 많이 쓰는데, 제작 비용에 비해 거래소 가격이 엄청 싸기에 사재기 물품?

어떤걸 제작해서 팔아야하는지 보는 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시즌1 때 남아있던 물량이 없어지면 가격이 치솟을 물품을

미리 구매해둔다는 쪽으로 생각해서 표를 바라봐도 됩니다.





요리 부분입니다. 이것저것 많이들 이득이 난다고 나와있는데, 사실상 명인의 ~~라고 적힌 거 빼면 사람들이 잘 안 사가기에 명인의 ~~ 쪽만 보고 제작해서 판매 후 수입을 올리시면 됩니다.

왜냐? 아이템 설명 보시면 아시겠지만 명인의 ~~가 제일 성능이 좋은데, 제작 비용은 나머지랑 차이가 안 나기에.

참고로 여러번 실험해본건 아닌데, 주스탯이 '힘'인 제가 '힘' 제일 많이 올려주는 명인의 ~~ 스테이크 먹었을 때랑, 무기 공격력을 제일 많이 올려주는 명인의 ~~스튜 먹었을 때랑 P창에 보이는 공격력 변화는 똑같았습니다. 그니깐 옛날에 비스테카가 볼로네제 보다 좋았잖아?라는 인식 때문에, 지금도 무기 공격력 올려주는 요리 먹는건 돈 낭비라는 말.





특수 아이템 및 원정대 영지가 아닌 마을의 "가공사"에게서 제작 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 입니다.

참고로 배틀 아이템 중 "신호탄"은 마을의 "연금술사"에게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고고학 지도와 어빌리티 스톤은 만들 때 제작 비용이 얼마 드는지 가늠하는 용도로만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드로핀 물약을 만들어서 쓸까? 사서 쓸까? 고민 될 때, 노란색으로 칠한 부분 다 입력 안 해도 됩니당.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입력하셔도 되요.










09/10 요리 수수료 잘못 입력되어 있어서 수정해서 파일 다시 올렸음. 쪽지로 지적 해주신 이승윤2님 감사합니다 (_ _)
09/15 디자인이 별로라서 색깔 놀이 좀 해서 다시 올림
10/20 제작 시트 예상 수입 함수식 변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