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유산 스카우터 가이드 입니다.



스카우터는 기술과 유산이 있는데요, 로아와 상위 200명 기준

기술이 100, 유산이 100 정도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걸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단, 기술 스카우터는 쉴드를 거의 쓰지 않아서 타 물몸 딜러들이랑 생존력 차이가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생존력 좋은 유산 스카우터만 알아보겠습니다.



진화의 유산은 스카우터의 아이덴티티 '싱크 변신'을 강화해주는 각인으로

기본적으로 변신 시 20초동안 최대생명력 60% 보호막, 이동속도 30%, 공격속도 15%, 파티 공증 6% 버프가 지속되며

유산 각인 효과로 변신 스킬 적중 시 모든 스킬 쿨타임이 0.5초 감소하고, 공격력 버프가 생깁니다 (최대 3중첩)

또한 변신이 해제될때, 아이덴티티 게이지의 40%를 돌려 받기 때문에 다음 변신이 수월해집니다.





유산 스카우터의 장점은 인간폼 변신폼 어느때나 항상 쉴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짤패턴은 어느정도 무시하고 맞딜치는게 가능하며,

노코스트 쿨짧은 변신스킬을 난사하기 때문에 지속딜 능력또한 상위권이며,

변신 시 상시 경직면역으로 짤패턴에 스킬이 끊길 일도 없습니다.



변신 시 이동속도 30% 증가에, 쿨짧은 돌진기도 생겨서 기동력도 무난한 편이며,

치명타 보정이 아예 없기 때문에 치명타 시너지나, 관련 옵션들을 효율 좋게 받을 수 있습니다.

시너지 스킬을 제외하면 별다른 버프도 없어서 사전작업도 필요없으며,

대부분의 스킬에 백 헤드어택이 없기 때문에 포지션에 관계없이 스킬 쿨 돌아오는대로 쓰면 되는 편한 직업입니다.




유산 스카우터의 단점은, 쉴드 수치는 높은 편 이지만 체력 방어력 계수는 하위권이라 쉴드가 깨져서 변신이 풀릴 경우 매우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또한 변신 스킬들의 후딜레이가 긴편인데, 캔슬도 불가능해서 패턴을 보고도 맞는 경우가 잦습니다.




대부분의 유산 스카우터가 채용하는 스킬 7가지는 위와 같습니다.

불릿해일 2  파티 시너지 스킬이며 펄스파이어로 대체 가능합니다.
펄스파이어 2  파티 시너지 스킬이며 불릿해일로 대체 가능합니다.
기동타격 2-2-1  이동기 스킬이며, 2트포를 찍었을 때 구르기 사용시 공이속 버프가 생기며, 3트포를 찍으면 한번 더 구를 수 있게됩니다.
레이드미사일 2-3-1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제일 많이 올려주는 스킬이며, 무력화 또한 높은 편 입니다.
베이비드론 2-3-2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급용 스킬입니다.
플레어빔 1-3-2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급용 스킬이며 부위파괴가 붙어있습니다.
이스케이프 1-1-1  합작 스킬이며 사용시 드론이 회수됩니다. 3트포를 찍어야 쉴드가 생깁니다.
에너지버스터 2-2-2  합작 스킬이며 사용시 드론이 회수됩니다. 무력화 수치도 높고, 아덴 게이지도 준수하게 채워줍니다.
어나힐레이션 모드 1-1-1  합작 스킬이며, 사용시 드론이 회수됩니다. 성능이 좋은 스킬은 아니지만 대체제도 마땅히 없는 스킬입니다.

어나힐레이션 모드는 자기가 원하는 스킬로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각성기는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채워주는 1각을 쓰시면 됩니다.

변신스킬의 경우

Q 짧은 돌진기이며, W E R로후속 연계가 가능합니다. 후속 연계를 너무 빠르게하면 Q 딜이 씹히니 주의.
W 짤딜기이며, Q 또는 이동기와 연계 시 빠르게 시전됩니다.
E 주딜기이며, Q 또는 이동기와 연계 시 피해량이 20% 증가하고 시전속도가 빨라집니다.
R 주딜기이며, Q 또는 이동기와 연계 시 빠르게 시전됩니다. 헤드어택 판정이 있으며 변신폼 카운터 스킬입니다.
A 변신폼 파괴스킬입니다.
S 주딜기이며, 중간에 캔슬이 불가능해서 주의해야합니다.




변신 주력 콤보는 QE와 QR 사이에 S A W를 순서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QE S QR A QE W QR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쿨타임이 맞아 떨어집니다.

주력기 중 하나인 변신 R에 헤드어택이 붙어있기에 헤드어택 포지션을 잡아주면 좋은편이며,

콤보에 강제성은 없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스킬을 쓰셔도 됩니다.




인간폼일때는 드론회수컨을 익혀두는게 좋은데요, 드론 스킬들의 후딜레이가 상당히 긴편이라

드론스킬 사용 후 회수 이후 다시 드론스킬을 연계하면 훨씬 더 빠르게 콤보가 이어집니다.


단, 드론스킬이 시전되기 전에 회수를 해버리면 스킬이 끊겨버리니 스킬이 시전되는걸 보고 회수를 하셔야 하며,

합작스킬 사용 시 드론이 회수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드론 회수키는 기본적으로 X 키 이며, 환경설정 - 단축키 - 조작키 - 아이덴티티 2 에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특성은 특화를 올릴 때 마다 변신스킬의 피해량,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급량이 모두 늘어나니

목걸이만 치명특화, 나머지는 전부 특화로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각인은 원한은 기본에, 유산은 1렙효율도 좋고 3렙 딜효율도 좋은편이니 자유롭게 채택하시면 되고,

상시 쉴드가 유지되기에 효율좋은 바리케이트, 마찬가지로 변신 시 이속이 대폭 증가하기에 돌격대장까지는 사용하시는게 좋고,

이후 저주받은 인형 (공증 16%, 받는 회복량 25%감소)안정된 상태(체력 80% 이상일때 주는피해 16% 증가)각성(지배세트 사용시) 골라서 넣으시면 됩니다.


신규 각인의 경우 타격의 대가는 주력기인 변신 R에 헤드어택이 달려 있어서 각인효과를 못보기 때문에 사용할 가치가 없으며,

아드레날린은 5초라는 굉장히 짧은 지속시간 때문에 사용시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것 같아서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피드백 대환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