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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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준비물

# 개요

# 노랑줄무늬

# 파랑

# 얼룩무늬

# 기타일반패턴

# 사족

 




 



■ 준비물

 
회오리수류탄과 압도 룬(무력화가 약한 직업)이 필수.
8명 전원에게 순간 무력을 요구하는 패턴이 많다.




시간 정지 물약
피하기 난감한 패턴에 매우 유용함.




성속성에 약함(추가피해 10%) 이므로,
카드세트 '세상을 구하는 빛' 12각 이상이 매우 유효






맵 4방향에 빛의 기둥이 존재하며,
미리 캐릭터별 담당 색(=위치)를 정하여,
체력을 보고 기믹이 나오기 전 타이밍에 미리 자리를 잡아두면 실수를 줄일 수 있다.





 



■ 개요

—시점
어비스 던전 '아르카디아의 성역' - 아르카디아전
과 같이, 본인 시점으로 맵이 돌아간다.



—헤드/백
보스가 바라보는 방향(=헤드방향) 바닥에 선이 표시됨






—패턴
보통 빨간색 패턴은 밖으로 밀쳐내는 패턴,
파란색 패턴은 감금 패턴임.

빨간색은 튕겨나가고

파랑색은 감금




—전멸기, 기믹 구별
보스의 색에 따라 사용할 기믹과 패턴의 종류를 미리 알 수 있다!
(색은 주기적으로 변함)

일반 패턴은 굳이 외울 필요 없으나,(대부분 처음 봤더라도 피하기 어렵지 않은 패턴임)
기믹의 종류는 외워두면 좋다.

노랑 줄무늬


파랑


얼룩무늬




—무력화 기믹
약 170줄, 130줄, 70줄에 3가지 무력화 기믹 중 하나를 사용.
(색깔 별로 1가지씩 총 3가지 존재)
무력화 실패 시 전멸


—무력화

100줄, 20줄에 무력화
보스 몸 주변의 게이지가 사라질 때 까지(약 1분) 무력화
시간은 매우 많이 널널함




—보스의 버프 중첩과 전멸기

일부 특수 기믹 실패 시(색깔 별로 1가지씩 총 3가지 존재),
보스에게 버프 중첩이 쌓이며
10중첩이 되면 전멸기 사용


버프 10중첩 시 나오는 전멸기


—큐브 변환
큐브의 색이 바뀌며,
변환 직후 색에 따라 패턴 사용


변환 중에 큐브 주변에 이런 식으로 빨간 선이 표시



—잠식 디버프
패턴에 피격되어 맵 외곽으로 나가게 되면
'잠식' 디버프가 쌓이며 데미지를 입는다.
7회 중첩시 즉사하니 주의
중첩이 늘어날 수록 받는 피해가 늘어나고 7회 중첩시 몸이 약한 직업은 즉사하니 주의




위 2가지 중첩은(보스의 버프 / 캐릭터의 '잠식' 디버프)
모두 이난나로 해제할 수 있다.







아래는 색깔별로 사용하는 기믹과 패턴이다.
일반 패턴은 일부만 서술했으나
4넴의 일반 패턴은 대부분 보고 나서 피해도 문제는 없다.





 



■ 노랑 줄무늬




—중첩 기믹 : 반반

일직선으로 벽을 세운다.
벽에 닿을 경우 5초간 '고통' 디버프(행동불능)에 걸리며,
보스에게 버프 중첩이 들어간다.
'수호의 연주' 등 상태이상 면역 효과로 무시할 수 있으나 틱이 계속 들어오므로 수호의 연주로는 걸어서 지나갈 경우 어지간하면 걸린다.

스페이스바로 지나갈 수 있으며,(이 경우 보스에게 버프 중첩이 쌓이지 않음)
한쪽 면 전체를 공격하는 패턴을 자주 사용하므로 스페이스바를 아낄 것.


벽에 닿아 '고통' 디버프에 걸림

벽넘기를 강요하는 패턴을 주로 사용



스페이스바로 안전하게 지나칠 수 있음.





—무력화 기믹 : 구슬 부수고 무력화

맵 2곳에 구슬이 생기며,
구슬을 부수면 '수호'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구슬을 부순 시점에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수호' 버프가 들어가며,
보라색 구체를 몸으로 막아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구슬을 부순 곳에서 노란 구슬이 날아오며,
캐릭터에 닿으면 '수호' 버프를 얻고 바닥에 노랑 장판을 생성한다.
장판 안에서는 주는 무력화 피해가 증가하므로 안에서 무력화를 넣으면 된다.

'수호'버프 보유자가 장판안에 있으면 공대 전체가 피해를 입으며 튕겨나가므로,
장판 안에 3명 이상이 있을 경우 공대 전체가 피해를 입으며 튕겨나가므로,
구슬을 먹은 사람이 이동기로 바로 빠져나가서 날아오는 보라색 투사체들을 막아줘야 한다.


빠르게 빠져나가지 않아서 튕겨나감



수호 버프를 받은 사람은 보라색 구슬을 지우면 된다.





—큐브 변환 : 탄막슈팅

그냥 피하면 된다







—감금 패턴 : 반반

반쪽 전체 감금






—탄막슈팅 

일렬로 오는 탄막 사이에 공간이 있어,
사이로 들어가면 된다.

 



 



■ 파랑




—중첩 기믹 : 화상 장판

패턴이 겹쳐나올 경우 가장 중첩이 쌓여서 전멸하기 쉬운 기믹.

캐릭터에게 표식이 생기며,
잠시 후 캐릭터 위치를 공격하며 화상 장판이 생긴다.

이 장판을 밟을 경우 보스에게 버프 중첩이 계속해서 들어간다.

다 같이 모여서 한 곳에 장판을 까는 것이 핵심.





다른 패턴과 겹치면 중첩이 순식간에 쌓일 수 있다.


—무력화 기믹 : 큐브 부수고 아재

맵 4방향 큐브를 2명이서 무력화, 장판에 들어가기.
1명이 아재절단기 처리 후 나머지 1명의 감금을 해제



❗직후 꼭지점에서 레이저를 최대 2번 쏘는데,
즉사급 데미지이므로 집중해서 꼭지점을 피해야 한다




매우 아픔


—큐브 변환 : 변 끝 안전






—감금 패턴 : 산개

외곽의 구슬을 먹으면 감금 패턴을 1번 막을 수 있다.
시간이 매우 촉박하므로 주의.



직후 즉사급 피해의 레이저를 쏘므로
최대한 빠르게 감금을 풀어줘야함




—탄막슈팅

그냥 피하면 된다.


 



 



■ 얼룩무늬




—중첩 : 데칼

데스칼루다 처럼 캐릭터를 선이 따라다님 : 최대한 산개
선이 고정되고 사라지면 잠시 후, 사라진 위치에서 투사체가 날아옴
보스에게 1개 들어갈 때 마다 중첩이 쌓이고,
1명이 2개 이상 먹으면 즉사.







—무력화 기믹 : 1122제물

맵에 떨어진 투사체를 먹고 장판으로 들어간다.

이후 나머지 인원은 무력화.

이를 3번 반복하고,(1명-1명-2명 들어감. 3번째는 인원이 적으므로 회오리 수류탄 사용)
4번째에는 2명이 들어가기만 하고 무력화는 따로 하지 않는다.
(실수로 못들어가거나 다른 인원이 들어가면 무력화가 뜸)


투사체를 먹고 장판으로 들어감. 나머지는 무력화


먹어야 하는 것


3번째와 4번째는 2개가 떨어짐



—큐브 변환 : 꼭지점 안전






—감금 패턴 : 능지

3번 연속으로 사용

즉사급 데미지의 레이저를 쏘기 때문에,
빠르게 감금을 해제해줘야 한다.



(확실하진 않지만) 주변 인원에게 감금이 전염되는 듯 하다.



—탄막슈팅 : 어그로를 바깥방향으로 유도




어그로를 최대한 바깥쪽으로 유도해서
탄환을 피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성포격 : 어글자를 계속 쫓아감




 



■ 기타 일반 패턴

특정 색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이 많으나,
따로 정리하진 않았으며

이외에도 여러 패턴이 꽤 있으나,
대부분 처음 봐도 피하는 데 문제없음.



—반격(?)



실패해서 터질 경우
경직면역 스킬을 쓰거나, 밖에 서있다가 터지자마자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전체 경직

딱 붙어있거나, 경직면역 스킬 사용




—능지 패턴





—큐브

피했다가
터진 자리로 들어가기





—꼭지점 레이저





—능지



 

 

 



■ 사족

블래스터 5~6관문 파티 구해요...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때문에
4넴하다가 갑자기 강제 재부팅
새벽에 공략 거의 다 쓰고 잤는데 일어나보니 재부팅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아요.

1~4 중에서 개인적으로 4넴이 제일 재밌었네요.
정말 기대 이상입니다.






게임 같이 하실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