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리안에서 워로드를 키우는 바보온돌 입니다.

*공략을 작성함에 있어 노말을 클리어 하시고 오셧다는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5관문<


① 180줄 도형



→ 180줄에 랜덤으로 도형의 모양과 색상이 정해집니다.

→ 트라이팟 기준 딜이 모자란경우가 왕왕 있어 [별 - 육각 - 나머지] 순으로 먹으시는걸 추천합니다.

→ 별모양이 뜬 사람들이 돌아다니면서 먹고 나머지는 딜, 별 인원이 8개 다 먹게되면 콜해서 육각형이 다음 차례로 먹게 해주는 방식입니다.


② 140줄 원 or 십자



→ 140줄이 되면 보스의 몸에서 십자 or 원 모양의 전조증상이 나옵니다.

→ 이를 확인하고 십자일 경우 x3, 원일 경우 x3+1 로 서주시면됩니다. (아래사진참조)


1) 십자 전조증상 x3 배치도



→ 원 3시, 네모 6시, 육각 9시, 별 12시



2) 원 전조증상 x3+1배치도



→ 원 4시, 네모 7시, 육각 10시, 별 13시




3) 십자, 원 전조증상에 따라 배치 위치가 다른 이유



→ 십자 전조 후 나오는 패턴이 가로 세로 전멸기



→ 원 전조 후 나오는 패턴이 도넛 전멸기


4) 주의 해야 할점



→ 전조 증상이 나온 후 결속버프가 뜨고 데칼패턴이 두번 나오게 됩니다.

→ 맞으면 넘어지고 암흑에 걸려서 도형을 못만들 수도 있으니 조심하십시오.



→ 와리가리 하시다가 두번째 데칼때는 꼭 중앙으로 이동하여 도형을 만들어야 합니다.



③ 110줄 카운터, 큐브, 능지

1) 카운터 분신



→ 카운터 분신이 하나가 아닌 세개씩 위, 아래로 생성됩니다.

→  못칠 경우 전체 침묵과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노말처럼 시정으로 파훼 불가능합니다.



→ 카운터 칠 인원을 미리 정해두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 세개를 다 칠수 있는 캐릭터가 있는 방면, 2카운터가 보통이기 때문에 무력화가 끝나면 마지막 카운터를 도와주러 갑니다. (분신 한개 정도는 놓쳐도 즉사는 아닙니다.)


2) 큐브


2-1) 분배강화 큐브



→ 3개씩 먹는건 동일하며 유도가시(맞으면 스택 한개 잃음)가 날라다니므로 조심


2-2) 1인강화 큐브



→ 1인이 12개를 먹는건 동일하며 가시장판(맞으면 스택하나 잃음)을 조심하며 먹어줍시다.


3) 능지패턴



→ 능지전 보호막은 약 1.4억의 피통을 가집니다.(보통 쉽게 벗김)

→ 능지 빛줄기는 5번 동일합니다.



④ 90줄 도형



→ 180줄 도형과 동일하게 랜덤으로 지정됩니다.



→ 50줄에 십자, 원 확인하여 위치하는것 또한 동일합니다.



→ 다른점은 140줄 데칼패턴 두번 대신 운석이 네번 떨어집니다.

→ 운석도 맞으면 넘어지므로 조심하셔서 위치하시면 됩니다.


⑤ 짤패턴

1) 가시장판, 유도가시


→ 가시장판과 유도가시가 나오는데 맞으면 가챠 처럼 자신이 가진 도형 개수가 +1 or -1로 변합니다.

→ 맞아서 자신의 도형이 변할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 강화 패턴때는 빠른 가시가 날라다닙니다.


2) 뭉치는 장판


→ 블랙홀로 많이들 착각하시는데 뭉쳐서 데미지를 나눠 받아야 하는 장판입니다.


→ 블랙홀은 이렇게 손에 회오리가 생기며 원모양의 낙인이 랜덤 1인에게 생깁니다.


3) 폭탄구슬


→ 한대 툭 치면 구슬이 따라오므로 구석에서 부셔주시고 도망가시면됩니다.


→ 50줄이후에 뭉게구름처럼 많이 나오는데 서폿분들이 한대씩 치면서 몰아 주시면 좋습니다.


4) 미역줄기 & 석화


→ 미역과 석화가 같이 나옵니다. 미역에 밀려서 도형을 먹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 석화장판이 생각보다 늦게 터지므로 보시고 터진후에 안전지대로 이동하시면됩니다.


5) 넘어진후 초록장판


→ 넘어진후 초록장판 생성은 같습니다. (기상기는 항상 아껴두시는게 베스트)

→ 강화패턴때는 파란장판도 나오는데 데미지를 어느정도 입게 되므로 되도록 초록장판으로 들어가심이 좋습니다.

6) 피자 장판


→ 무지무지 아프고 세번 맞으면 디버프가 중첩되서 암흑에 걸리므로 항상 조심

7) 한줄기 쏘고 세줄기


→ 레이져든 땅이든 한번 쏜후 세번 쏩니다.

8) 파란 보호막 돌진


→ 아브렐이 파란구체보호막을 생성한뒤 돌진하는데 중간에 막으면 폭발 데미지(약함)와 함께 멈춥니다.



→ 안막으면 끝까지 가서 도넛폭발 일으킴 이때 아예 빠지거나 내부로 들어가야 합니다.(많이아픔)

9) 벽 패턴


→ 닿으면 2초 침묵과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10) 모래 세번 뿌리고 카운터


→ 모래를 세번 뿌리고 카운터를 취합니다.

11) 감금 및 아재 패턴 추가



→ 강화패턴때 감금 및 아재패턴도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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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5관문 하드 공략 영상 첨부하오니 참고하실분들은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