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시간 넘게 2관 박아보고 알아낸 것 위주로 적었습니다. (틀린 부분 있을 수도 있음) // 중요한 짤패턴 + 필수기믹 정도만 적어봤습니다.

크게 3페이즈 구성 (어둠의 기사 발리나크 - 금기를 삼킨 자 발리나크 - 종언을 고하는 자 발리나크)
조우 시 체력 180줄 - 153줄 지파 - 135줄 8카 - 2페이즈로 변화 - 테런(달리기) - 75줄 이하 구슬넣기 - 3페이즈로 변화 - 18줄 마지막 기믹(파훼법 알 필요 없음, 이유 후술)

<페이즈 별 주요 공략>
1페이즈 조심해야 할 기믹 : 뒤잡, 감전잡기, 포효 + X자 장판찍기

뒤잡 : 왼손 슥 들고 잠깐 멈칫하다가 주변 인원 1인 랜덤 잡기. 이후 “180도 반대로” 던짐, 지파 이후 카운터 활성화(지파된 곳으로 날릴 시 낙사당하게 되므로 지파 이후에는 카운터 필수로 쳐줘야함)
감전잡기 : 어글자를 바라본 후 사라졌다가 번개장판 소환과 함께 다시 나타나 어글자 향해 전진 후 잡기(아무도 잡히지 않으면 패턴 끝나지만 누군가 잡히면 바닥에 찍으면서 노란 장판공격, 맞으면 낙사가능)
포효 + X자 장판찍기 : 짧은 시간 포효 후 손바닥으로 바닥 내려찍으면서 X자 길다란 장판생성, 주변에 전기장판이 함께 생성되므로 겹쳐맞으면 끔살당할 수 있음

# 주의점 : 처음 보스 조우 시 등 뒤에 붙어있던 파란색 용이 153줄 지파 이후 보스와 분리되는데 이때부터 보스와 별개로 용이 브레스를 내뿜거나 파도를 날리는 등의 패턴을 시전(2넴에서 파란색 계열 스킬에 맞으면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생성되어 매우아픔, 안맞게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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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카운터 : 1~7카운터는 구슬에 카운터, 8카운터는 보스를 향해 카운터 // 구슬이 도착해 멈추자마자 카운터를 치면 용이함 // 마지막 8카운트에 짭카운터/찐카운터가 존재 // 짭카운터면 보스 몸이 빨간색으로 빛난 후 파란색으로 변하므로, 몸 색깔을 보고 반응해서 카운터를 치면 됨 // 카운터 이후 6시에 모였다가 보스가 나타나고 하늘로 올라가 검은색 공으로 변신하는 순간 다같이 위로 이동하면 낙뢰 피하기가능

테런(달리기) : 크게 3개의 구간으로 나뉨(처음~자폭하는 쫄몹까지, 벽 부수고 위로 올라가서 보스 조우(히든 아제나 쓰는곳), 아제나 이후 왼쪽으로 달려가서 최종 목적지까지) //
*** 처음 시작할 때는 벽 부수고 카운터 치는사람 기다렸다가 가기(선두가 먼저 가면 카운터를 치고 뒤에서 오고있는 사람이 떨어지는 번개 장판을 맞을 수 있음) ***
** 감전이나 감금 패턴 부여하는 장판들이 나오는 구간에서 빛성부를 미리 쓰고 지나가도 좋음 **


// 테런을 시작하면 보스 체력 밑에 어둠의 힘? 이라는 버프가 3개 생성되는데, 히든아제나 장소 도착 전까지 카운터or무력 성공 시 1개씩 버프 제거 가능
// 첫 번째 구간에서는 카운터 - 카운터 - 카운터(or무력) - 카운터 순서로 총 4번 몹 등장
// 여기서 등장하는 카운터도 짭or찐 카운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색을 구분하고 쳐야함(빨간색 짭카운터 이후 파란색 찐카운터 활성화. 짭카를 칠 경우 노란 범위 내에 감전장판공격)
// 첫 번째 구간 마지막지점(위로 올라가는 벽 부수는 부분)에서 서폿이 실드를 감고 1시 끝으로 다같이 이동(쫄몹이 자폭하는데 왼쪽에 있을 경우 맞고 낙사당할 수 있음)
* 첫 번째 구간에서 보스의 버프를 제대로 지우지 못할 경우, 즉 달리기 도중 카운터나 무력화를 많이 실패하면 두 번째 구간에서 히든 아제나 활성화되지 않음 *

// 첫 구간이 끝나고 위로 이동할 때 카운터 1회 존재
// 두 번째 구간 끝에 도착할 때 미니맵을 확인하여 보스가 3시에 존재하면 도너츠 모양 장판공격, 6시에 존재하면 아래부분 제외 전방위 찍기공격, 두 패턴 모두 5시 방향에 안전지대 존재
// 세 번째 달리기 구간에서는 카운터를 치지 않고, 마지막에 서 있는 보스 카운터만 치는 것이 좋음(카운터 치려다가 사고가 많이 남, 길 마지막에 있는 보스도 카운터 뜰 때 있고 그냥 날아갈 때 있음, 여기 카운터도 찐/짭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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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 주요 기믹 : ***똥 패턴(회오리 패턴)*** , *****흰색 구슬 소환*****, *두더지 패턴*, 구슬치기

*** 똥 패턴(회오리 패턴) *** : 보스 머리 위에 검은색 구체가 생성되었다 터지면서 주변에 회오리 생성 + 랜덤 인원 3명에게 일정 시간 이후 바닥에 똥 생성되는 디버프 부여, 2명은 1개만, 1명은 2개를 깔아야 함(패턴 1회당 총 2 + 1 + 1 = 4개의 똥 생성)
// 똥 장판이 맵에 8개 이상 존재할 경우 전멸 기믹 시전, 똥을 가능한 한 6시 or 12시 방향에 깔아야 함, 이유 후술

***** 아래의 패턴이 클리어에 가장 중요한 핵심기믹(이거 제대로 못하면 못깸) *****
구슬 소환 : 보스가 사라졌다가 중앙으로 6시를 바라보며 순간이동 후 3개의 흰색 구슬 생성 // 흰색 구슬은 가까이 있는 대상에게 어그로가 끌림 // 사람과 닿으면 흰색 구슬이 터짐, 이 때 터지는 범위 내에 똥이 깔려있을 경우 똥을 지울 수 있음. 구슬 생성 위치는 보스 기준 앞뒤(1 6 11 or 12 5 7)
*** 구슬 소환 패턴 시 랜덤 1인이 라카이서스처럼 머리 위에 빨간 눈 두 개가 생기는 “주시자”가 되는데 구슬 소환 패턴 동안 주시자를 향해 보스는 계속 머리를 돌리며, 패턴이 끝날 때쯤 보스기준 양 옆에 큰 범위의 날개치기 공격을 시전함…… 해당 공격에 구슬을 지우려던 사람이 맞으면 날아가서 장판을 제대로 지울 수 없게 되므로, 주시자는 똥 장판을 지우려는 사람이 날개치기 공격을 맞지 않도록 머리를 고정해 주어야 함

정리하면, 똥 장판을 6시 혹은 12시에 깔고 이후 흰 구슬 소환 패턴에서 주시자는 머리 6시 or 12시 고정 + 나머지 인원은 구슬로 똥 장판 정리
( ++ 만약 똥이 3시나 9시쪽으로 많이 깔렸을 경우, 해당 위치의 똥을 지우기 위해서 머리를 6시나 12시가 아닌 3시 or 9시로 고정시키는 것이 좋음)
# 주의점 : 똥 장판이 서로 겹쳐지면 크기가 커지는데, 이 겹쳐진 장판이 지워질 경우 맵 전체에 광역 데미지 장판공격 시전(약 30만딜 정도, 시정으로 파훼가능)

두더지 패턴 : 보스가 양 팔을 땅에 내리찍은 후 머리를 쾅쾅 내려침, 모든 인원 발 밑에 에어본 장판 3회 생성 - 이후 랜덤 인원에게 똥 생성 디버프 부여 + 큰 범위 빨간 장판 공격 // 해당 빨간 장판 공격 범위 내에 있는 똥은 지워지기 때문에, 미리 깔려 있는 똥을 지우는 데 패턴을 이용할 수 있음(똥과 빨간 장판이 조금만 겹쳐도 똥이 지워짐)

구슬치기 : 보스가 가운데로 순간이동 후, 실리안의 대사와 함께 맵 전체에 파랑/흰색 구슬 생성
(파훼법 : 보스의 몸이 파란색or흰색으로 빛나기 때문에 해당 색과 반대되는 색의 구슬을 평타로 쳐서 날려보내 보스에게 맞추면 됨)
# 주의점 : 보스를 “바라본 후” 평타를 치고 구슬이 움직이는 것을 보고 이동해야 함, 가끔 평타를 보스 방향으로 쳐도 구슬 이동 전 먼저 움직이면 본인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대로 구슬이 이동하는 경우가 존재함. 구슬만 전부 넣어도 무력이 되기 때문에, 구슬 넣는데에서 실수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 패턴 이후 딜탐과 함께 3페이즈로 변화
// 이 기믹에서도 랜덤 1인이 주시자가 되는데, 보스가 주시자를 향해 노란색 장판 레이져 빔을 발사하므로, 주시자는 구슬이 없는 방향에 서있다가 레이져 유도 후 피하는 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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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페이즈 조심해야 할 기믹 : 날아올라서 전방찍기, *검은 파도*, ***전기장판***

날아올라서 전방찍기 : 보스가 날아오른 후 시점이 변하면서 1 5 7 11 네 위치 중 한곳으로 이동(미니맵으로 확인 가능), 이후 내려오면서 보스가 있던 곳 제외 전방위 타격
(파훼법 : 미니맵에서 보스 있던곳으로 이동하면 됨)

*검은 파도* : 보스가 날아오르며 중앙에 안전지대 생성 이후 내려찍음(맞으면 날아감) // 이후 에어본 장판(두더지)와 함께 모든 방향에 하얀 장벽이 생성 // 두더지 이후 중앙에서 외곽으로 검은 파도가 밀려옴, 딜 매우셈(1640딜러도 즉사급 데미지), 외곽에서 맞으면 추락사
(파훼법 : 다른 방향보다 흰색이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안전지대가 2곳 존재, 안전지대는 1시-7시, 12시-6시, 5시-11시 등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짝을 이루어 존재함. 안전 지대 뒤에 서있으면 파훼가능, 안전지대 못들어갈거같으면 시정써서 생존가능)

***전기장판*** : 15초 간격(정확하진 않음)으로 정해진 위치에 전기 장판 생성, 그냥 맞아도 아픈데 바닥에 깔려 있는 똥과 감전장판이 겹칠 경우 즉사급 데미지(저는 54만들어왔음), 3페이즈에서 사람들 제일 많이 죽는 기믹, 딜 할때 본인 위치와 시간 유의하면서 전기 장판 생각하면서 딜해야함
(파훼법 : 맞지 마세요!)

마무리 : 19줄에서 딜컷(18줄 되면 마지막 기믹 시전하므로 딜 넘기면 안됨) 후 산책하다가 똥 패턴(회오리 패턴) 시전 시 아제나 사용 + 딜몰 하면 보스 죽음. 버그인지는 모르겠는데 19줄 이하에서 아제나 쓰면 20줄 이상에서 아제나 쓸때보다 딜이 더 들어가는 경우가 있음. 이렇게 하면 18줄 기믹 스킵됩니다.

+++ 핵심은 19줄에 아제나 쓰기 이전에 똥 장판이 8개가 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파티가 이걸 못해서 터집니다. 제대로 못지우면 회오리 패턴 3번 보고나서 똥이 8개 이상이 되어 전멸합니다. 똥 장판만 잘 지워도 트라이 시간 많이 줄어듭니다.

다들 2관 트라이 힘내세요 파이팅 [영차로아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