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핵심 주의 사항


부위





몸통, 날개 2개, 머리, 꼬리의 총 5개 부위가 있습니다.

부위 파괴는 가한 데미지를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몸통이 파괴 될 시, 날개의 약점이 노출됩니다.

날개 2개가 파괴 될 시, 머리와 꼬리의 약점이 노출됩니다.

머리가 파괴 될 시, 머리에 가하는 데미지가 2배로 증가합니다.

꼬리가 파괴 될 시.... 이건 모르겠습니다 ㅠㅠ


그로기가 끝난 후 몸통은 회복됩니다.

이 때, 부숴진 날개가 있다면 날개는 함께 회복되며, 머리와 꼬리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버프

  


베히모스를 공격하다 보면 폭풍의 파편이라는 버프가 쌓입니다.

45중첩까지 쌓이게 되며, 45중첩이 될 경우 폭풍의 기운 이라는 공격력 5% 증가 버프를 추가로 얻습니다.


정화 불가능




추가로 쇼크 도 있습니다.

쇼크는 회오리를 먹었을 시 2초 지속의 디버프가 걸립니다.




정화 가능




회오리는 주기적으로 나오는 파랑 회오리에 닿을 시 얻는 디버프 입니다.



쇼크 + 쇼크 = 혼란

혼란 + 쇼크 = 즉사

물범벅 + 회오리 = 폭풍우

물범벅 + 전기 = 과전류

폭풍우 + 전기 = 과전류 폭풍우



과전류에 걸리게 되면 지속시간 동안 계속 번개 데미지가 들어오며, 피가 1밑으로 줄지는 않습니다.

과전류 폭풍우에 걸리게 되면 과전류보다 높은 지속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쇼크는 돌풍 기믹 때 회오리를 먹으면 걸리기 때문에
혼란 디버프가 있을 때 회오리를 먹게되면 즉사합니다.



베히모스 공략의 핵심은

머리 파괴 후 딜몰이, 돌풍 기믹 수행, 과전류 걸리지 않기 입니다.


머리 파괴 후 딜몰이의 경우, 딱렙 팟 기준
그로기 시간 20초 동안 70줄 이상을 깔 수 있는 굉장한 딜타임입니다.




2. 배틀 아이템




1자리는 빕니다.


딜러의 경우 아드레날린, 서포터의 경우 각성물약을 추천드립니다.

시정은 엘버하스틱 패턴을 제외하고는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3. 핵심 기믹


1) 엘버하스틱






시야가 확장되고 흰색 회오리 와 파랑 회오리가 나옵니다.

빨강 장판이 커지기 시작할 때 흰색 회오리를 타면 생존할 수 있습니다.

단, 흰색 회오리를 타고 있는 중이라도 파란 회오리에 닿게 되면 즉사하게 됩니다.




2) 능지 - 큰 장판





능지 패턴 중 큰 장판으로 시작합니다.

능지를 2번 시전하는데, 각 1번마다 터진 자리는 안전입니다.
처음 안전 자리를 찾은 후에 터진 곳으로 가면 맞지 않고 넘길 수 있습니다.

피격될 경우, 밖으로 크게 날려버리기 때문에 이후 능지패턴에 연계로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능지 - 큰 장판 패턴이 종료 될 시 확정으로 나오는 패턴입니다.

크게 내려 찍고, 피자 장판이 터집니다.




3) 능지 - 작은 장판


해당 패턴을 녹화한 영상이 없어 이다 님의 영상에서 움짤을 만들어 왔습니다.


능지 패턴 중 작은 장판으로 시작합니다.
총 3번의 순서에 걸쳐 장판이 터집니다.

가운데 작은 원형 장판   ->   줄 장판   ->   부채꼴 장판

앞선 능지 패턴과 마찬가지로 2번 시전합니다.

기믹 종료 패턴은 없습니다.



4) 돌풍

베히모스 2 관문의 핵심인 돌풍 기믹 입니다.





바닥에 줄이 생기고 시야가 확장되면서 해당 기믹을 시작합니다.


파티원 중 베히모스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돌풍 디버프를 줍니다.
파티원 중 베히모스에게 가장 먼 사람에게 어글자 선을 줍니다.


돌풍 디버프의 지속시간은 4분 이며,
베히모스가 몸 주위에 시전하는 회오리에 닿을 때마다 1분씩 감소합니다.







회오리를 먹게 되면 먹은 사람과 주변에 광역으로 쇼크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해당 쇼크 디버프의 지속 시간은 2초이며, 디버프가 끝난 후 다시 회오리를 먹어서 제거합니다.

먹지 않은 회오리가 맵 끝에 도달할 경우 공대 전원에게 쇼크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절대로! 혼란 디버프가 있는 사람은 회오리 근처로 가면 안 됩니다.
혼란 + 쇼크 = 즉사 입니다.

혼란 디버프가 있을 경우 본인은 먹지 못한다고 콜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공략

미리 파티원 중 돌풍 담당자와 어글 담당자를 정합니다.






검정 선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선
빨강 선은 어글자 선
파랑 별은 돌풍 담당자 입니다.


돌풍 담당자는 검정 선 사이에 위치합니다.
어글자 선 담당자는 돌풍 담당자가 어글 회오리를 먹을 수 있게끔 유도를 해줍니다.

돌풍 담당자는 어글 회오리를 먹은 후 베히모스 회오리에 비벼 돌풍 디버프를 제거합니다.
나머지 12명은 기본 회오리를 먹어서 제거합니다.




4. 190줄 실마엘 무력




190줄에 맵이 밝아지며 실마엘 무력 기믹을 시작합니다.


기믹 실패 시




렌이 안전지대를 만들어줍니다.

대체로 6시와 12시 or 유저들이 많은 쪽을 기준으로 대칭해서 안전지대를 만들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안전지대에 들어가지 못할 시 시정을 쓰더라도 즉사 합니다.



기믹 성공 시



트라이 단계에서 성공하지 못하여 포셔님 영상에서 움짤을 만들어 왔습니다.


190줄 아래에서 베히모스에게 무력을 성공할 경우
렌이 실마엘 창을 던져 무력 그로기 시간을 대폭 증가시켜 줍니다.

공략



각 파티별로 파티 X 3 자리로 갑니다.

해당 위치에서 눈치껏 퍼지며, 본인 자리 주변에 위치한 실마엘 혈석을 파괴합니다.



실마엘 혈석은 타수로 파괴되며 총 5단계의 파괴 형태를 가집니다.


1단계 : 1번 파괴
2단계 : 1, 2번 파괴
3단계 : 1, 2, 3번 파괴
4단계 : 1, 2, 3번 파괴 후 기울어짐
5단계 : 부숴짐


베히모스가 시전하는 중앙 회오리에도 타수가 적용되어 실마엘 혈석은 조금씩 파괴됩니다.

4단계 형태의 실마엘 혈석이 중앙 회오리에 의해 파괴될 경우 창으로 변하여 베히모스에게 무력을 가합니다.

단순히 실마엘 혈석을 넣는 것만으로는 해당 기믹을 성공하기 힘들며,

빠르게 4단계로 만들어서 실마엘 혈석을 창으로 바꿔야 다음 실마엘 혈석의 재생성이 빨라집니다.



하지만, 4단계 -> 5단계로 진행되는 타수는 굉장히 낮기 때문에 파괴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3단계로 만든 다음 1~2대를 더 때려놓고 놔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5. 파괴 택틱




택틱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2가지 택틱 모두 꼬리는 유기합니다.

1. 딜이 쌘 공대 or 날개에 아드를 사용하는 공대

1,2 파티는 왼쪽 날개 / 3,4 파티는 오른쪽 날개를 담당합니다.

날개를 파괴할 경우, 머리가 내려오며 추가적으로 20초의 그로기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 때, 머리를 파괴합니다.

이 후 날개를 파괴할 때마다 파괴된 머리에 딜을 몰아줍니다.

머리가 파괴될 경우 딜이 2배로 들어가기에 머리 딜몰이를 통해 70줄 이상을 깎을 수 있습니다.


2. 딜이 약한 공대

마찬가지로 1,2 파티는 왼쪽 날개 / 3,4 파티는 오른쪽 날개를 담당합니다.

1) 양쪽 날개의 체력을 25%까지 깎습니다.
2) 양쪽 날개 파괴 후 머리를 파괴합니다.
3) 양쪽 날개의 체력을 25%까지 깎습니다.
4) 양쪽 날개 파괴 후 머리에 딜을 몰아줍니다.


6. 짤패턴 (190줄 이전)

위험패턴 - 블랙홀





짤패턴 중 가장 사망률이 높은 블랙홀 패턴입니다.

전조 : 외곽 빨간 장판 생성

외곽 파도에 피격 될 시 에어본 되며, 중앙으로 빨려들어갑니다.
빨간 줄 장판에 피격 될 시 높은 데미지와 함께, 물범벅 디버프가 있다면 과전류에 걸립니다.
2번에 걸쳐 십자 장판이 랜덤한 어글자 발 밑에 생성됩니다.


해당 패턴의 안전 지대는 베히모스 양 옆 입니다.

양 옆에서는 십자 장판만 피해준다면 외곽 파도와 빨간 줄 장판을 피할 수 있습니다.
뒤쪽에서도 빨간 줄 장판을 피할 수 있지만, 외곽 파도에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패턴이 종료 될 시 물범벅 장판을 시전합니다.


위험패턴 - 전기 원기옥



정면에 지속적으로 데미지와 경직을 가하며, 패턴이 종료 될 시 물기를 시전합니다.

이 때, 물리게 된다면 즉사 합니다.



위험패턴 - 전기 브레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전기 브레스를 발사하며, 바닥에 전기 장판을 만듭니다.

전기 장판은 브레스가 종료된 후 터지게 되며, 피격될 시 과전류 위험이 있습니다.



위험패턴 - 파랑 뒤쪽 브레스



베히모스가 고개를 뒤로 돌리고, 입에 파란색 기운을 모읍니다.

이후 뒤쪽으로 브레스를 쏘는데 피격될 시 데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며, 쌓은 파편 버프가 모두 날아갑니다.


짤패턴 - 물 원기옥



베히모스가 머리를 치켜들고 하늘색 원기옥을 모읍니다.

이후 주위에 광역으로 물범벅 디버프 장판을 뿌립니다.

해당 패턴이 히든 무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정 이상의 무력 혹은 데미지를 넣지 못하면 뿌린 장판이 지속적으로 남아있다는 말이 있는데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짤패턴 - 날개 찍기




한쪽 날개를 뒤로 긋고 내려찍습니다.

이후 도넛 모양으로 장판이 터지며 플레이어를 에어본 시킵니다.

이 때, 반대쪽 날개에는 약점 노출이 뜨며, 반대쪽 날개 바깥쪽은 안전지대 입니다.



짤패턴 - 워킹



베히모스가 앞으로 한발, 두발 걸어가며 뒤쪽으로 발차기를 합니다.

발차기에 피격될 시 에어본 됩니다.

왼쪽 발을 고정으로 뒷발차기 합니다.


짤패턴 - 꼬리 찍기




꼬리가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찍습니다.
이후 내려찍은 곳 좌우가 순차적으로 터집니다.

내려찍는 것 자체에는 폭풍의 파편 버프 감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짤패턴 - 파도 


해당 패턴 영상이 없어서 이다님 방송에서 움짤을 가져왔습니다.

머리에 파란색 기운이 모이며 맵 바깥으로 퍼져나가는 파도를 소환합니다.

베히모스의 뒤쪽에 있을 시 안전합니다.



짤패턴 - 꼬리 휘두르기



꼬리에 파란색 기운이 모이며 휘두릅니다.

피격 시 에어본 됩니다.


짤패턴 - 파랑 바닥 장판



베히모스가 땅을 향해 파란색 브레스를 쏩니다.

바닥에 물범벅 장판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지며 피격 될 시 에어본 됩니다.


6. 짤패턴 (190줄 이후)
190줄 이후 패턴들은 외곽 회오리로 인해 전부 위험 패턴입니다.

날개긋기를 제외한 모든 패턴은
정면 공격 - 뒤쪽 꼬리 공격으로 연계됩니다.


190줄 오프닝 패턴


실마엘 무력 이후에 진입 시

베히모스가 중앙을 크게 내려찍고 부채꼴 장판을 생성합니다.

피격될 시 높은 데미지가 들어오며 에어본 됩니다.


위험패턴 - 날개 긋기



양쪽 날개를 순간적으로 뒤로 긋습니다.

베히모스 기준 바로 뒤쪽이 안전구역 입니다.



위험패턴 - 돌진



베히모스가 돌진 후 꼬리를 2차례 내려 찍습니다.

돌진 이후 뒤에 있으면 에어본 됩니다.



위험패턴 - 정면 부채꼴



베히모스 정면에 부채꼴 장판을 만들어 공격 후

꼬리가 갈라지며 뒤쪽을 광범위하게 내려찍고, 꼬리가 합쳐진 후 다시 찍습니다.

피격 시 물범벅이 있다면 과전류에 걸리게 되며, 에어본 됩니다.



위험패턴 - 휘적휘적



190줄 이후 가장 위험한 패턴입니다.

정면 왼쪽, 정면 오른쪽을 번갈아 광범위하게 공격한 후
꼬리가 갈라지며 뒤를 내려찍습니다. 이후 꼬리가 합쳐지며 다시 내려찍습니다.

피하는 방법은 오른쪽 뒤 -> 왼쪽 뒤 -> 양옆 / 정면 으로 갈 경우 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면 오른쪽 부터 시작했다면, 왼쪽 뒤 -> 오른쪽 뒤 -> 양옆 / 정면으로 회피가능합니다.

정면 2번에 피격될 시 굉장히 멀리 날아갑니다.



위험패턴 - 카운터




베히모스가 폭풍우 속으로 사라지며 해당 패턴이 시작합니다.




이후 빨간 장판이 그어지며, 장판이 시작하는 곳이 베히모스가 나오는 곳입니다.

해당 위치로 가서 카운터 대기를 하며, 베히모스를 카운터 쳐야 합니다.





카운터 성공 시 베히모스가 공중으로 날아오르며,

내려찍고, 피자 장판을 만듭니다.

이 때도 내려찍기는 높은 데미지가 들어오니 주의해야 합니다.



190줄 주의사항!!!

190줄 이후에는 아브렐슈드 4관문 처럼 기상기를 아껴야합니다.

외곽으로 날아갈 시 빠르게 기상기를 사용해서 돌아와야하며,
폭풍의 눈 안쪽에 떨어진다면 기상기를 아껴주는 게 중요합니다.

외곽에 떨어졌는데 기상기가 없다면 폭풍우의 지속데미지로 인해 무조건 죽습니다.




7. 마치며

베히모스는 기존 엔드컨텐츠에 비하면 확실히 쉬운 난이도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데스카운트가 추가된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며,
데카가 없다면 절대 만만한 난이도는 아닙니다.

그러니 서로 으쌰으쌰 하면서 패턴과 기믹을 연습하며 모두 클리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