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밸런스 패치로 수정 (디스트로이어 변경 내역 반영)

왜인지 로아의 각 전투 특성들의 계산 방식은 어디에 적용되냐에 따라 복잡한 방식들이 존재합니다.

특화에 따라 각 클래스들은 부가 효과를 얻습니다.
이 부가 효과들은 특화 수치 699일 때 적용되는 수치가 특화 상승폭의 기준점이 됩니다.
밸패에서 "계수"라 하는 수치인데 왜 699가 상수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렇습니다.

이걸 토대로 각 클래스 게시판 내 정보, 인게임 정보를 토대로 현재 전 클래스들의 특화 계수를 전부 정리하여 표로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이상한 부분 발견 시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5/1 : 오탈자 수정 및 글씨 색 변경

* 로아에선 왜인지 소수점 이하 계산 시 "버림"이 적용됩니다. 3자리 밑으로는 버림 처리하였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 1 정도의 오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 특화 계수가 높다고 무조건 최고인 클래스는 아닙니다. 스킬 구성, 각인, 아이덴티티 등 복합적인 요인들 때문에 특화를 살리기 어려운 클래스가 존재합니다. (EX 홀리나이트, 디스트로이어)
* 특화 구간당 효율 등, 상승 효율 등은 클래스별 직업 게시판 내 작성해 주신 분들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그거까지 전부 반영하기엔 너무 복잡해져서 간단하게만 작성했습니다. ㅠㅠ
디스트로이어라던가... 소서리스라던가... 기공사... 특히 기공사...




* 여러 공략, TIP 링크를 하나로 모아둔 노션으로 제작한 위키입니다. 각종 공략과 TIP을 모아두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