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게 다시는 글 안 쓸랬는데 그래도 이제 분탕도 사라지고 

안싸우는거 같아서 기분이 풀렸네요. 다들 광기로 넘어가시는거 같아서 지배비기 혼자 써야겠다고 생각하고

외길 지배인생 살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아직까지 비기유저, 지배유저가 많아 보이더군요.

큰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제가 지배 비기를 플레이하면서 있었던 모든 고충들과 해당 해결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또한 세팅에 정답은 없지만, 저는 적어도 저한테 만큼은 

정답인 세팅을 전부 찾았습니다. 지배 비기를 쓰는한 해당 세팅에서 제가 바꿀 사항은 이제 아무것도 없습니다.

숱하게 실전에서 쳐 뒤져가며, 트리시온이라는 시간과 정신의방에서 수 없이 수련하며

수 많은 골드를 버려가며 나온 저만의 정답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기준이며, 제 뇌피셜이며, 저만의 필기노트입니다.

각자에 따라 세팅과 스킬이 달라질 수 있는점 인지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내용은 최소 7멸홍 둘둘 기반으로 작성 했습니다.

BASE 세팅을 중점적으로 봐주세요.

1. 세팅 
이게 정답이였다..
- 하늘하늘은, 시간과 정신의 방에서 5시간째 있던 어느날-


<각인>
333331 = 원예저돌각비1
33333 = 원예저각비 -> 후술한 모든 내용을 해당 각인을 중점으로 기술 할 것 BASE 세팅
333321 = 원저예각아2비1 
* 아2비1과 비3의 차이점 ? = 저점은 비기3, 고점은 아2비1
but!!!!
33333 범위내에선 둘중에 뭘 어떻게 가도 그놈이 그놈입니다. 
불편한거 싫으면 비3, 불편해도 미세고점 챙길려면 아2비1
큰. 차. 이. 없. 습. 니. 다
33331의 경우 원예저돌각비1 말고 다른 선택지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때 비기1의 성능 = 후술할 세팅대로 가면 비기1의 경우 폭주시 약 12%에 근접하는 성능을 가집니다.(미친효율)

* 정흡2 or 3 = 가지마세요.(발비노 싼맛 세팅 전용각인)




<특성>
폭주한 버서커는 레더만으로도 8할 이상의 치확이 있어야 한다.
- 하늘하늘은, 너프전 배마에게 칼엘 딜대결에서 참패했을 당시-


-2300- 기준
우선 악세 분배 = 치특 목걸이에 귀걸이 신속 = 치500 특1400 신300 BASE 세팅 완성
여기서 팔찌(후술할 것)로 원하는 특성 완성 시키는 것이 훌륭한 세팅법임
돈없어서 다른건 다 타협하더라도 특화 1370 ~ 1400은 반드시 챙겨주세요. 
그 아래로 낮으면 낮을수록 지배운영 살짝씩 거슬립니다. 

나는 남바절 오너다? = 치500 특1400 신400 = 래더내 치확 88%, 백어택 적용시 98% / 폭주갈망 돌대딜증 15.75%
나는 세구빛 오너다? = 치600 특1400 신300 = 래더내 치확 84%, 백어택 적용시 94% / 폭주갈망 돌대딜증 16.65%
나는 아2비1 오너다? = 아2 = 대략 치명 280 정도의 성능을 가짐. 
대충 300으로 잡고 서술한 베이스 세팅에서 더하기 빼기 하시고(특신 목걸이 + 치명 귀걸이 3추)
남는특성은 신속이나 특화에 주세요.

BEST FIT = 세구빛 / 치600 특1400 신400
* 그래도 특성이 남아요 = 특화에 투자하세요. 치명 = MAX, 신속 = 지배라 더 올리면 마나가 못버팀



<팔찌>
체력은 왤케 잘 뜨는거냐? 하..
- 하늘하늘은, 팔찌에 20만골 태우고 접을까 고민하던중에.. -

BEST FIT = 특신(특치) 기반에 메이저 유효옵 둘둘 
* 힘민지 = 4,000 당 딜증 1.2% = 인식에 비해서는 거품입니다. 그래도 돈 없으면 없는거 보단 나으니까 쓰세요.



2. 스킬
<스킬>
체인소드 좆같이 만들어놨네.
- 하늘하늘은, 버프 전 체인소드를 쓰며 울부짖을때-




이게 제일 편하고 쉽고 무난하고 쎕니다. 이게 BASE 세팅

* 카운터 안들어요? = 여기서 이제 다들 갈립니다.
- 숄차를 뺀다? : 안전성, 유틸 최약체, 그러나 이론적으로 보면 성능 자체는 제일 좋음(극단적인 세팅)
- 메일 대신 채소? : 고정 카운터 채용 가능, 그러나 메일에 비해 치확값, 지속시간이 부족해서 성능 하락 
 - 카운터가 기믹상 필수인 곳에서만 메일<->채소 스왑? : 이것도 방법임
 저는 6관문 제외 모든 컨텐츠 숄차 빼거나 양해 구하고 카운터 안듭니다.
6관문은 어쩔수 없이 메일채소 스왑 합니다.



3. 운영법
<운영법>
이것도 못한다면 광기, 이길생각 하지마라.
 - 하늘하늘은, 광기버서커에게  아브하드 1~4 딜대결 승리했을때 - 

* 기본적인 폭주 상태 운영법(주력기는 스웨, 헬블, 러쉬) 
1. 레 - 피 - 주력 - 템 
 2. 메일 - 주력 - 윈블
이게 BASE, 이거 무한 반복입니다. 하지만 이것만 하면 안됩니다.

* 보스 넘어지는 타이밍, 프리딜 타이밍, 딜 몰기 타이밍 = 레스블피 쓰기, 매우 중요합니다. 
즉 보스별로 무력, 프리딜구간을 캐치하여 기본적인 싸이클운영과 레스블피운영을 넘나들줄 알아야만 합니다. 

* 왜 그렇게 귀찮게 운영을 해요? = 바드 풀버프, 파티 풀시너지, 아드로핀, 암수등 이런것들이 한 점으로 모이는
딜몰기 타이밍에는 트리시온에서 피니쉬 2타 2천만 뜨는게 6천만까지도 볼수 있습니다.
그 뒤 레더가 좀 놀더라도 이런 플레이는 당신의 고점을 엄청나게 올려줄것입니다.


* 비폭주 상태에서 운영법(굉장히 중요합니다.)
트리시온에서 수없이 연구한 결과, 폭주하자마자 레피블템을 쓸수 있도록 만드는게 제일 딜 효율이 높았습니다.
(레피스템도 OK)

즉, 저는 비폭주일떄 레더 피니쉬를 안쓰시는게 효율이 더 좋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어차피 다 써도 윈블 두번 안쓰면 다 안차요.

1. 숄차 - 윈블 - 템페 - 1각 - 헬블 - 윈블 - 폭주 -> 여기까지 정확하게 12초입니다.
트리시온에서 했을떄 이게 제일 빨랐습니다. BUT 위 스킬이 빠지는거 하나 없이 전부다 적중해야 합니다.

2. 숄차 - 윈블(돌풍) - 템페 - 1각 - 헬블 - 윈블(돌풍) - 폭주 -> 여기까지 정확하게 12초입니다.
돌풍 윈블을 쓰면 스킬 허공에 좀 휘저어도 매우 안정적으로 폭주가 가능합니다.
즉, 스킬 못맞춰서 폭주시간이 딜레이되는 변수가 거의 생길수가 없습니다. 
다만 폭주안정성을 위해 윈블의 시전시간은 감수 해야 할것입니다.

폭주 이후 레피블템-메일스웨순으로 BASE 운영법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 스킬을 많이 못맞춰서 알려주신대로 했는데도 폭주가 덜찼어요.
= 마지막 윈블까지 사용하시고도 안차면 딜 누수가 있겠지만 어쩔수 없이 바로 레-피 쓰셔야합니다. 
다음 윈블까지 시간을 너무 잡아 먹습니다. 만약, 진짜 폭주가 1나노센치 만큼 남으셨다면 메일로도 찹니다.
메일-폭주-블러디-레-피-스-템 -> 이하 BASE 운영
레-(폭주)-피-블 또는 레-피-(폭주)-블로 사용하여 최대한 레피블템을 폭주와 맞춰서 사용해주세요. 

돌풍 윈블이 스윕 윈블보다 분노수급량이 대략 25~30%정도 차이나는거 같습니다.(정확하진 않습니다)

-추가-
* 윈블 자리에 파브는 어때요? = 댓글로 질문 나와서 추가 합니다.

저는 파브보단 윈블이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1. 윈블 채용시 폭주까지 약 12~13초.(레더 피니쉬 템페는 안 쓴 상태)

2. 파브 채용시 폭주까지 약 18초(다쓰고 레더 피니쉬 스웨까지 다 박아야 폭주)

두 방법의 폭주 on 시간차는 33%입니다. 더 높은 난이도의 레이드에서는
더더욱 비폭주 타임이 많아질것이고 그에따라 비폭주 한번당 6초 차이는 
전체로 보면 쌓이고 쌓여서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파브가 한번이라도 빗나가면 최소 폭주 까지 25초는 걸립니다. 이럴거면 악몽을 가는게 맞겠죠.
게임하면서 단 한번도 비 폭주때 파브 적중이 100% 되는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풍요룬 달아줘야 해서 겁나 느려요 

그리고 레더피니쉬스웨 비폭주에 한턴 써야하는게 세상 겁나 아깝습니다.
굳이 그렇게 해서 파브로 얻는 딜 이득은 그렇게 크지 않거든요.

실전에선 레피주력 - 패턴 피하기 - 메일 주력 이 사이클이 1초도 안쉬고 돌아갑니다.
파브를 깡으로 돌려서 얻는 이득은 이미 메일로 얻고 있고, 파브 딜 이득보다
윈블로 안정성 올리는게 훨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영상 1. 윈블>
https://www.youtube.com/watch?v=q8v3voEO5Bw



<참고 영상 2. 파브>
https://www.youtube.com/watch?v=mwzxeV7POFg

영상으로 보시면 체감 되실겁니다. 저기서 파브 빗나가면? = 25초까지 늘어남 = 진짜 엄청 손해


<룬>
마나 존나 딸리네 ㅅㅂ 방법 없나
 - 하늘하늘은, 4관문 무지성으로 딜하던 중에.. -

레더(출혈)
피니쉬(질풍) 멸,홍
템페(풍요) 
헬블(질풍) 멸,홍
스웨(질풍) 멸,홍
메일(질풍) -
윈블(풍요) 
숄차(광분)
블러디 러쉬

이게 BASE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팁 드리자면

* 저는 실전 운영하면 항상 마나가 부족해요. = 매우 잘하고 계신겁니다.(하염없이 쿨을 돌린다는 뜻)
레더와 메일스톰에 (집중)을 줘보세요. 둘다 줘도 되고 레더만 줘도 됩니다. 게속 해보시면서 본인이 마나가
괜찮아 질떄까지 조정해서 본인에게 맞는 값을 찾으세요.


* 집중 안써도 마나가 부족하진 않아요. = 이러면 저는 레더출혈, 메일질풍 또는 레더 메일에 쌍출혈을 추천합니다.
  비교대상으로 힘 4,000보다 쌍출혈이 딜 더 올라갑니다. 출혈 무시하지 마세요. 누적딜 상당합니다.

* 저는 출혈도 포기하기 싫고 마나도 안 부족 했으면 좋겠어요 = 폭주시 윈블 사용을 지양해보세요.

이뿐만 아니라 이상하게 마나번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폭주시 윈블을 쿨마다 갈기고 있는건 아닌지 자가 진단 해보세요.

윈블은 마나번의 가장 큰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거 어차피 써봐야 딜은 뭐... 생략 하겠습니다.

저는 레더 출혈, 메일 질풍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버서커 쎄요..거르지마세요...
 - 하늘하늘은, 아브 5,6 공팟에서 28% 잔혈 MVP 먹으며, -

제가 광기를 안가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세팅이 이미 이모양이라 몇십만골 들여가며 재투자 하기 싫거든요, 그리고 블러디러쉬가 너무 좋습니다.

딜은 악몽광기가 더 쎈게 맞습니다. 그러나 지배비기 또한 강력한 육각형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333331에서 직각1의 성능이 가장 강력하게 발휘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악몽광기는 육각형이 아닙니다. 리퍼처럼 체방따리에 딜 특화형 세팅이죠. 같은 직업이라도 결이 다릅니다.

비기며 광기며 각자 원하는 방향으로 가셨으면 좋겠고, 최근 지배 비기에 대한 질문글이 많아서

지저분하게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