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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3 16:19
조회: 15,219
추천: 14
[아크그리드] 황후: 기억하세요. '페-풀-마'부팹니다. 원래 시간좀 지나서 써보고 말씀드리고 싶었는데워낙에 장기간 수집 스펙업이라... 늦게 알려드릴거같아서.... 안써보고 알려드리는거 양해좀 나중에 물론 바뀔수도 있는데 아마 그럴일 없을겁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 ![]() 황후는 정답1개입니다. 정가친다면 무조건 이거 최우선으로 하시면됩니다. 기억하세요 '페-풀-마' 페이트-풀셋 시너지가 4루인 -> 운명발동 -> 5중첩획득 (피증효과) -> 운명데미지 사용(4루인) -> 1중첩남기고 운명발동 -> (반복) 그냥 상시(10/11% 피증)라 보시면 됩니다. 스트림이라고 스트림 코어를 먹어야 되는게 아니라 그냥 딜쌔면 장떙인거고, 운명발동 난이도가 쉬울수록 좋습니다. 마이너셋은 엣지 빠준 -2초로 사이클 주기를 앞당기고 진화노드에서 쿨감을 뺴고 진피를 더 주기에 (무조건 이렇게 하는게 좋습니다. 4초 언더 쿨감은 우주1등 알카도 구조적으로 소화가 안됩니다) 진피만큼의 추가딜증을 먹는다 보심됩니다 (2.X~3.X%가량) 빌드관련해서는 스트림도 좋은데 이보크의 경우 달코어 체인드로우를 먹으면 운명발동에 확률이 들어가긴하는데 '자원무제한 아르카나'라고 보셔도 됩니다. ![]() 유의깊게 볼건 17P에 있는 덱게이지 17% 탐욕5렙이 20%인거 생각하면 엄청난 수치라고 생각하시면되고, 이보크 아덴수급+루인아덴게이지 증가 => 카드미친듯이 뽑음 => 도태,운수 킵운영의 변화 + 달,환희로 인한 잦은 데빌빈도 도태는 카드 12장의 가치 운수는 10장의 가치 도태, 운수 킵하는 이유는 분당 10~12장이 불가능해서. 근데, 체인드로우17P로 분당 10~12 장이 가능해지면, 데빌쓰고 뜬 운수,도태는 바로써도 기댓값상 다음 데빌전에 뽑힐 가능성이 생긴단 소립니다. 이보크 입장에서 루인에 도태바르는건 스트림보다 가치가 높습니다. 결국 레이드가 어려울수록 턴 게임하듯이 '치고-빠지고'를 하게되는데 딜타임이 늘어지는 스트림(스트림쓰고 2싸가 고정)보다 1싸로 굴러가는 이보크가 할만한 부분이 원래도 있었는데 체인드로우(루인풀셋 쓰셔도됩니다) 게이지 17%를 먹을때 스트림보다 이보크가 더 맛잇게 쓸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명발동조건을 쏟아지는 수급으로 커버치고도 남음) 판단은 본인의 몫이고 무엇보다 코어가 일단 떠야 뭐라도 하기떄문에 제가 알려드리는건 '정가를 칠때 뭐해야 좋은가?'에 대한 답변정도로만 보시면 됩니다. 요약. 1. 기억해라 '페-풀-마' 2. '페-풀' 시너지가 상당하니 이거만 먹어도 이미 성공한거다 3. 딜타임 짧을수록 이보크가 스트림보다 유리함. 4. 이보크의 경우 체인드로우까지 고려가능함.(풀셋써도 상관없음) 5. 판단은 본인의 몫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유튜브 편집해서 영상하나 만들어봤습니다. 영상 촬영날에는 풀셋이없었는데 현재는 페풀마(올유물) 모두 보유중입니다. 조우풀셋관련해서는 본캐라인의 서포터 버프가 상당히 크기 떄문에 풀셋을 위한 6~8초정도의 사전작업이 용맹풀버프 업타임 손해로 연결될수 있어. 관문마다의 판단을 요구합니다. 페이트없이 데빌을 박더라도 데빌이 전체 루프사이클에서 용맹업타임 시간동안 비중이 40%~38%정도이고 페이트가 10%/11%정도의 피증이라 조우풀셋을 너무 고집하실 필요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페이트가 지금보다 버프가 크고, 데빌비중이 전체루프에서 더 강했다면 (페이트 피증이 60%이고 데빌비중이 90% 정도라면) 서폿버프보다 무조건 조우풀셋이 강제되겠지만 현재로서는 서폿버프가 너무커서 왠만하면 용맹버프안에 데빌넣는데에만 집중하셔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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