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댓값 계산 글을 올릴 예정인데, 이에 사용되는 계산식을 나열한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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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대미지 실험

실험 조건
  • 특화 0 / 유물 X / 카드 X / 각인 X / 팔찌 X / 야추피 2.48%
  • 공격력 3,826
  • 무기 품질 100 (1.3)

스킬 계수, 고정 대미지

스킬 명스킬 계수고정 대미지
아키르 막타36.993421056,006

트리시온 대미지 예측
  • { (공격력 * 스킬 계수) + 고정 대미지 } * 추가 피해(무기 품질) * 야추피 * 루메루스 방어력(0.5) * 대미지 보정(0.8)
  • { (3,826 * 36.99342105) + 6,006 } * 1.3 * 1.0248 * 0.5 * 0.8 = 80197.48304

최소 대미지 ~ 최대 대미지 예측
  • 최소 대미지 : 80197.48304 * 0.965 = 77390.57114
  • 최대 대미지 : 80197.48304 * 1.035 = 83004.39495
  • 예상 대미지 범위 : 77,391 ~ 83,004

실제 비교 3회
  • 82,251 (일치) / 오차 2.56%
  • 80,513 (일치) / 오차 0.39%
  • 81,725 (일치) / 오차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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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화 효율 실험

특화
  • 서머너 특화 계수 : 8.223684210526316
  • 특화 823 = 100.07% 증가 = 1 + ((1 + 100.07) / 100) = 2.0107 = 스킬 대미지 2.0107 증가

특화 823 대미지 예상
  • 80197.48304 * 2.0107 = 161,253.079148528

특화 823 최소 대미지 ~ 최대 대미지 예측
  • 최소 대미지 : 161,253.079148528 * 0.965 = 155609.2214
  • 최대 대미지 : 161,253.079148528 * 1.035 = 166896.9369
  • 예상 대미지 범위 : 155,609 ~ 166,896

실제 비교 3회
  • 158,935 (일치) / 오차 1.46%
  • 161,696 (일치) / 오차 0.27%
  • 160,687 (일치) / 오차 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