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진심으로 바드 육성하는 유저들 모두 뎀감의 밸류가 상! 당! 히! 높다는건 다 알고 있는 사실임.

다만, 

"공속트포도 고려할만 하다" 라는 의견이 나오는 이유는, 거창한 이유가 아님

그냥, 당장의 엔드컨텐츠가 라이트해졌다 일 뿐.


내가 주로 소화하는 컨텐츠가 고정팟인지, 딜찍팟인지, 아니면 스탠다드한 공팟인지 등등의 여러 고려사항이 존재함.

공대 체급이 좋지않을수록, 당연히 천상뎀감의 밸류는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할것임.
아니, 반대로 공깍안들면 욕먹을 정도. 너무 괴랄한 수준의 뎀감일뿐더러, 수호자 산정에도 들어가니, 공팟바드 입장에선 뎀감을 들지 않을 이유가 없음.

다만, 체급이 높은 팟일수록, 패턴 피격의 데미지 및 위험성이 차츰차츰 떨어지기 시작함.
특히 딜찍팟이거나, 파티에 워로드가 있는경우,,, 다른 케어로 커버를 하면서 공속을 채용함으로써 딜러의 딜싸이클 및 RDP 를 올리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계산에 이르는 것임.


어차피 공속트포의 밸류? 지금이나 그렇지, 어차피 한달 뒤엔 모든 바드가 뎀감을 채용할 것임은 자명한 사실.

심지어 신규레이드 트라이 주간에, 뎀감케어하면서 숙련도깎기 바쁘지, 어느 미친놈이 공속딸을 치겠음...




결론

1. 어차피, 바드유저 모두 괴랄한 수준의 천상뎀감의 밸류를 모를리가 없다.

2. 내가속한 숙제 및 레이드 파티구성의 체급, 파티원 구성여부 등의 여러 상황에 따라 공속트포를 채용할 수 있다.

3.  그럼에도불구하고, 최근 공속의 밸류를 토론하는 건, 
     "이정도면 들 수 있겠다" 일 뿐
     "뎀감보다 나은데?" 라는게 절대 아님.

4. 어차피 신규레이드 트라이주간에 공속 드는 사람은 극소수임. 말도 안되는 짓 할 사람은 없음. 당연히 뎀감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