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수정사항
25-09-20 진화노드, 질증의 설명추가
              반월섬 -> 회선창 변경 등 스킬 수정사항
25-09-22 회선창 겁화 제거 -> 사두작열
25-09-25 채용스킬 등의 설명추가
25-09-28 사두트포 & 스킬 룬 변경
25-10-17 난무아덴기 후보군 추가
25-10-28 선풍메인, 내용 간소화
25-11-04 빌드특징 및 참고자료, 강마빌드추가
25-12-23 각종 연격빌드 소개 및 코드추가

1. 빌드 특징
2. 세팅 공통 사항
3. 특신 확치

 3-1 지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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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 4난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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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특치연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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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타사항

1.  빌드 특장점
왜 추천 하는가? 체급이 다르다

전투력대비 허수  (작열이 높을수록 하락)
전투력 4천점대에서 1.1급

고작열의 쿨감 효과를 보는 타세팅대비
작열이 낮은 저스펙일수록 상대적으로 더 강함




2. 세팅 공통사항

2-1 아크그리드 질서코어




 2-2 각인

공통 각인 : 
특신 고정 :  
특치 고정 :  

후보군(택2) :  {특치}

원한기습에 특신이면 돌대 특치면 아드까지 고정이고
남은 두자리에 후보군 각인 넣으시면 됩니다.

기존창술과 다르게 공속=사이클단축으로 직결되기에
공속페널티를 감수하고 질량증가를 가져가는건 매우 비추천합니다
(10% 페널티를 온전히 받을 시 dps 약 7% 감소)


2-3 깨달음 도약




3. 특신확치 ( 지폭연격, 4난무연격 ) 특치로 이동

기존의 특신확치와 비슷한 결이지만

연격 특성상 쿨감 효율이 낮고
뭉가로 인해 진피효율이 낮아져
일격1의 상대적인 가치가 높아진 것이 특징 입니다.
(치적&치피도 효율이 낮지만 다른것보단 높음)

기본은 무마1 일격1을 추천드리며

치적이 매우 높은 특이사항이여야 파전이 더 강해집니다.
(어지간해선 일격1이 더 높아요)

case1. 파괴전차+질증
질문이 많아 추가
질증만을 위해 파괴전차를 찍는건 손해이며

치적이 매우 많이 챙겨진 상황이 아니라면
질증 차이를 감안해도 일격이 더 높습니다만

2-2의 4난무연격에서는 치적밸류가 더 낮아져
큰차이로 벌어지지 않아 97돌이나 유각차이가 난다면
파전+질증채용의 여지는 있습니다.





3-1 지폭연격 (입문자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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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무측 수급기 변경이나
절룡세 레벨 보석 변경 등
취향에 맞게 바꾸셔도 됩니다.

회선창 10렙이나 청룡출수 등으로 대체가능


3-2 4난무연격 (숙련자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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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선풍레벨을 낮추고
청룡출수10렙으로 피면을 챙겨가는 방안이 있습니다.


번외) 2싸3사두 빌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무마2나 끝마 등으로 쿨걸림을 없애면 dps가 낮아지고
별도의 쿨감 없이 운영하기엔 난이도 대비 리턴이 낮다고 판단해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연격과 비교시
쿨감에 과투자시 지폭연격보다 dps가 낮아지고
난이도와 리스크는 4난무보다 떨어지는 하위호환 빌드라 봅니다.



 


4. 특치연격 (고스펙 or 보너스 치적, 공이속시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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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치대비 집중 한사이클 딜량이 6~7% 앞섬
다만, 공속이 떨어져서 dps는 비슷함

강점은 공이속이나 치적 등
시너지, 팔찌의 보너스 요소를 잘 받아먹을 수 있다는 것

특정 시너지 고정팟이 있거나(ex블레,배마)
공이속or치적팔찌
고레벨 작열


+요소들을 챙길수 있다면 추천하는 빌드

치신비율의 경우
기본적으론 치명10을 줘도 무방하나

1. 풀공속시 청룡진의 쿨걸림
2. 공속효율
3. 돌대효율

3가지 사항을 모두 만족하는 신속투자는 괜찮습니다.

세부세팅, 시너지, 서폿과의 조합에따라 최적화가 달라지니
그냥 치명10으로 고정하셔도 됩니다.



5. 기타


지폭연격세팅 반복사이클 예시
4난무의 경우는 난무스킬 1회사용에서 2회로 늘리면 되고
특치세팅은 사두룡격 위치를 맨 앞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Z
Z
Z
Z OR 
반복
 기존처럼 쿨오면 심공 발라서
 보조 시너지
https://youtu.be/J4-hDujDlFI?si=DUS-4tthQ2dRW5-W


(위는 선풍 아래는 회선메인 입니다. 하나만 보셔도 되요)


끝사두의 이점

끝부분 사두가 초과아덴을 난무쪽 아덴으로 채워주는데
특히 적필 사이클이나 기믹으로 지연되는 경우
스톡되는 아덴을 유용하게 활용하는 효과
연격코어의 5%딜증보다
아덴이득의 이점이 크다고 판단

특치의 경우 빠르게 연가심공을 킬 필요가 있어 
선사두를 추천합니다.

사이클 아덴흐름



적필이 없는 사이클을 반복 할수록
아덴소모량>획득량 이기에
점점 총 아덴이 감소되다가
적필사이클에 정상궤도로 돌아오는 흐름을 보여준다.

즉, 다음 적필쿨이 오기까지의 아덴 여유분을 챙겼다면
아덴을 신경 쓰지 않아도 사이클을 지속할수 있다는 것
full아덴 시작이 아닌 경우에도
일일히 아덴을 보고 판단하는게 아니라
절룡세를 따거나
난무나 사두 한번을 추가로 썼다면
아덴 리스크에서 벗어남
(아덴신경론 해방)


경면이슈
무지성으로 굴린다면 기존보다 경면이슈 가능성이 높아지나
아덴만 채워지면 큰 상관이 없음을 기억하자 (+시너지) 
경직패턴을 파악했다면 경면스킬로 아덴을 채우면 될 뿐이다.
사두는 절룡세
선풍은 회선
청룡진은 일섬 등의 대체 사용으로
경면이슈를 방지


다음 그림 예시는
유성이 앞에오고 적룡포가 뒤로가는 이유

연격 딜증을 쎈스킬에 묻히고 -1. 집중심공이 적룡포 앞에
코어 현쿨감을 좋게 받으려면 -2. 집중심공은 중간쯤 위치 난무심공은 바로
적룡포가 뒤쪽에 배치되야 합니다 -1 & 2 결론


4-2 스킬프레임


자료를 참고한다면 2사두 사이클에 DPS적인 이득은 없다고 보이지만
추가로 사용한 사두가 난무스킬의 아덴을 대체했다면
DPS 방어로 상승에 이어짐을 확인 할 수 있다.

절룡세의 경우도 마찬가지

주의가 필요한건
유성을 스킵해 당장의 사이클은 가능하더라도
이후에 필요한 여유분 아덴에 영향을 끼치기에
아덴 여유가 확실하게 많은것이 아니라면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플레잉 팁
1. 사이클이 꼬였을때
난무의 서브아덴기도 있고
집중스킬도 쿨감받으면 정상궤도로 올라오기에
아덴기로 사용가능


2. 백어택에 연연하지않기
핵심주력기인 적룡포, 쿨타임이 긴 적필은 백을 의식해도
중요도가 떨어지는 스킬은 과감하게 박으세요.

긴시간 이동으로 백을 잡는건 도박입니다.

사이클 순환을 중시하며
체급을 늘리는게 좋아요


3. 절룡세 각은 자만추
레이드 중 어그로가 안끌려 절룡세 각이 안나온다는건
그만큼 프리딜을 했다는 거니 고점
(어짜피 대신 채용할 스킬도 없으니 부담x)
절룡세에 기대서 과감하게 사이클을 굴린걸로 밥값을 하며
어짜피 써야했을 절룡세의 떨어지는 dps 방지용 투자


4. 난무스킬은 한번에 다 털면 다음 사이클이 지연된다
집중과 달리 쿨감을 못받기에
다음 난무폼의 아덴을 고려해서 분배
따서 갚는건 쿨감이 되는 집중스킬로만 가능



GOAT계산기 덕에 편하게 완성 했습니다.
창게의 보배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