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최종스펙에 근접하여 마지막으로 억제 연구글 다시 작성합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그동안 2해방 스킬트리를 운영을 하면서 연구를 했었으나,
최종 셋팅을 다시 1해방 스킬셋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해방 스킬트리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존 2해방 스킬트리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498/8435?my=con

자 그러면 왜 다시 1해방 셋팅으로 변경하였는지 지금부터 서론 시작합니다.

서론.
먼저 기존 2해방 스킬트리에서는

하지만 가장 큰 단점 사용 하였으나, 빗나거가나 잠식 수급이 모자르는 등
하울링 시너지에 맞춰 모든 스킬을 연계하였을 때, 꾸준히 지속딜을 하는 딜러인 
데모닉 입장에선 뼈아픈 딜로스입니다.

그리하여, 딜로스 최적화를 줄이고 상황마다 자유로운 딜구조가 가능한 다시 1해방을 채용하였습니다.

추가로 벨가버스 중점으로 2해방 스킬트리의 딜구조상 클리어타임 한계점을 1해방으로 변경후 
클리어타임 기록경신을 하고나서 1해방으로 변경해야겠다는것을 굳게 마음 먹었습니다.

현재 스펙



보석:
10레벨 데미지 증가 - 크루얼커터 / 쓰러스트 임팩트
09레벨 대미지 증가 - 데시메이트 / 샤펀컷
07레벨 대미지 증가 - 제노사이드 / 슬래셔

07레벨 쿨타임 감소 - 하울링 / 데시메이트 / 샤펀컷 / 제노사이드 
05레벨 쿨타임 감소 - 쓰러스트 임팩트(7레벨 교체 예정)


스킬트리 1해방
일반 
2-2-2(LV11)
3-3-2(LV11)
3-2-1(LV10)
1-3-1(LV10)
1-3(LV7 ★★)

잠식스킬
3-2-1(LV10)
2-2-1(LV11)
2-3-2(LV10)


본론1- 스킬 채용

이번 스킬트리의 특이사항은
를 더이상 채용하지 않고
2개를 채용과 잠식방출 사용입니다.

먼저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서
데모닉의 모든 스킬 피해증가량이 10%나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라인드체인 스킬은 스킬계수 대미지가 낮기 때문에 더이상 그체를 채용하지 않고 제노를 채용하였습니다.

같은경우는 스킬 자체 계수과 데미지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패치로 더욱더 빛을 발휘하게 됬습니다. 
추가적인 치명확률 트라이포드및 데미지 증가 트라이포드로 인해서 좋은 짤데미지기여가 가능합니다. 
또한, 하울링 이전 2번 까지 사용이 가능 하기때문에 다양한 스킬트리 콤보를 연계 할 수 있습니다.

시즌 1 데모닉의 대표 짤데미지 스킬입니다. 
스킬사용모션과 치명트포 데미지증가 트포 및 쿨타임도 짧기 때문에 "출혈"트포와 가장 어울리며 
제노사이드와 더불어 슬래쉬와 연계하여 강력하고 짧은 콤보로 연계를 할 수 있습니다. 
시즌2 2해방 스킬트리 연구진행에서는 슬래셔를 채용할 자리가 없어 채용하지 못했으나,
다시 1해방으로 돌아오면서 선택을 하여 데모닉 딜 콤보가 다시 매끄러우면서도 안정감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2해방 스킬트리에서는 크커 다음으로 좋은 스킬인 데메를 잠식수급용으로 사용한다는것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이번 1해방 스킬트리에서는 각성기와 하울링만으로 잠식게이지 운영이 쉽게 가능하기때문에, 잠식수급 채용이유가 없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잠식방출 트라이포드를 채용하여 더욱더 강력한 딜 연계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2해방 스킬트리 경우는 돌대(날움) + 스웨(날움) 채용을 통해서 확실한 140% 이동속도 만들기가 가능했으나,
1해방 스킬트리 경우에서는 오로지 데슬 하나만으로 의지 해야기때문에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가장 1순위로 트라이포드를 강화 해야합니다.

현재 3레벨 트라이포드를 강화 할경우 5.7초동안 27.4%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때, 이동속도 또한 중요하지만 여기서 더욱 핵심인것은 "5.7초" 라는 시간을 주목 하셔야합니다.

하울링 적중시 6초 피해증가 시너지를 연계하여 데모닉은 6초내로 스킬을 연계합니다.
이때, 돌격대장 채용하는 데모닉 같은경우는 데슬 사용여부가 가장 중요하게 되는데,
날렵한 움직임이 1레벨 일경우 5초간 진행하기때문에 실질적인 하울>데슬 콤조 진행시 
크커 쓰임 샤펀 데시 등등 주력기 스킬을 5초내로 연계해야합니다.

하지만, 상대의 패턴에 따라서 5초내로 연계 할 수 있거나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0.7초 증가 하나만으로 선후딜이 짧은 데모닉 입장에서는 좀더 여유로운 콤보연계가 가능합니다.
저의 기준으로는 체감이 정말 잘되기 때문에 날움3레벨 트포를 챙긴다면 꼭 사용하시는것을 강추합니다.

데슬의 27.4%와 신속609기준 10.46%가 증가합니다.
27.4%+10.46%=> 37.86% 이동속도 값이 나옵니다.
물론 140% 풀 이동속도는 현재 악세 스텟상 신속 수치를 높이지 않는이상 진행 할 수 없으나
2.14% 수치수 정도는 부족하여도 돌대 채용에 큰 지장은 없기때문에 과감히 선택하였습니다.
추후 고품질 신속 반지를 채용하거나 날움 5레벨 트포 및 3티 유물 악세를 착용하는등 
시점에서는 140%해소될것으로 생각합니다.

본론2.- LV11스킬 순서
LV55 찍은 시점에서 기존 7M7트포 채용시 새로운 고민점이 생깁니다.
돌격대장 각인 채용시 데슬7은 무조건 필수 채용을 해야하므로 
모든 스킬포인트 내실완료 가정시, 7M7 상황에서 11LV을 채용 할 수 있는 스킬은 단3개 입니다.

LV11 순서
첫 번째
가장 강한 스킬이기에 고민없이 LV11 1순위로 투자 하였습니다.

두 번째
크루얼 커터 다음으로 가장 강한 스킬이기에 LV11 2순위로 투자 하였습니다.

세 번째

여기서 부터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데시-하울링 연계 기준으로 한방딜을 바라볼것이냐,
제노-하울링 이전 2번연계로 누적딜을 바라볼것이냐,
샤펀-크커와 연계하여 딜을 바라볼것이냐,

3가지 를 LV11 번갈아면서 채용하였으나
개인적인 의견은 데시메이트 LV11 채용이 가장 파티시너지 기준 한방딜 기여가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스킬포인트가 추가되는데로 
데시>제노>샤펀>슬래쉬 추가를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스킬트리 콤보 연계
현재 룬장착

특이사항.
기존 2해방에서 "심판"을 채용했던 크커 > "단죄" 교체
기존 2해방에서 "질풍"을 채용했던 샤펀 > "심판" 교체
기존 2해방에서 "풍요"을 채용했던 데시 > "집중" 교체
기존 2해방에서 "출혈"을 채용했던 그체 > 슬래셔"출혈" 교체

추가 제노 "속행" 채용하여 전체적인 딜 기여와 더불어 스킬 쿨타임 감소 확률 진행 

이전 2해방 스킬트리와 다르게 1해방 스킬트리에서는 
크루얼커터(단죄) + 샤펀컷(심판) 연계로 진행하기 때문에 "심판"이 적용되지 않는 확률이 종종 많습니다.
그러므로 "심판" 적용을 못 할경우 마나가 매우 부족해지기 때문에 
"심판"체크와 마나상태를 1순위로 생각 하셔야합니다.


작성자 기준 스킬 콤보 연계

1번 진입 콤보
>>>

2번 진입 콤보
>>>

1번 마무리 콤보
>

2번 마무리 콤보
>

1번+2번 콤보 연계는 고정으로 사용

상황에 따라서 1번 콤보
선 or 후 콤보 연계 및 그냥 연계
>

상황에 따라서 2번 콤보
선 or 후 콤보 연계 및 그냥 연계
>

[슬래쉬는 생략가능]
풀 콤보1
>>>>>or

풀 콤보2
>>>>>>

풀 콤보3
>>>>>or

풀 콤보4
>>>>>or



예시 영상 [풀 콤보1]

주의: 심판 적용이 없어서 마나가 부족함.



현 스팩 벨가 4인버스 기준 클리어타임


7시 자리 - 9분 42초
9시 자리 - 9분 58초
중앙 자리 - 10분 4초
12시 자리 - 10분 19초

밸패 이전 아르고스 3페 mvp 섬멸자
섬멸자라서 스샷 안찍음.


밸패 이후 아르고스 3페 mvp 지표
워로드/데모닉/디트/홀리 + 배마/리퍼/디트/바드



11/04 (수) 아르고스 3페
워로드/데모닉/디트/홀리 + 배마/리퍼/디트/바드



결론.
모든 스킬을 적중한다고 가정시, 2해방이 가장 쌔긴하나,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콤보 연계가 가능한 1해방으로 다시 변경
오히려 패턴에 따라서 2해방보다 1해방이 딜구조가 더 좋을수도 있음.



많은 사람들이 벨가 운영 궁금하다하셔서 영상 올립니다.


데모닉 4인버스 클리어 타임 10분 영상.






그동안 질문 받은 것들 추가 답변.

QnA

Q:밸패 이후 딜상향 체감이 많이 되나요?
A:매우 많이 됩니다. 패널티 없는 원한2 각인서가 추가 됬다고 보시면 됩니다.

Q:밸패 이후 데모닉의 딜러입지는 어느 정도 일까요?
A:중상위 정도 생각합니다. 위 사진처럼 3레벨 트포작및 보석해도 서머너, 아르카나 등 강한 딜러가 많습니다.

Q:저주받은 인형 각인 채용은 어떤가요?
A:벨가누스 기준으로만 안좋을 뿐,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원한/예둔/억제/저주 셋팅일 경우 데슬을 4 채용하여 LV11 투자를 더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

Q:억제>원한 다음으로 세 번째 각인은 무엇이 좋을까요?
A:예둔>돌대 순서로 추천합니다. 가격측면에서 가성비는 돌대가 더 좋습니다.

Q:장비 셋팅은 무엇이 BEST인가요?
A:딜만 바라본다면 저녁5셋>선택5셋

Q:결단의 예정 5셋을 채용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데모닉 특징상 짧은 쿨타임과 선후딜로 빠른 5스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력 스킬인 데시메이트/크루얼커터/쓰러스트 임팩트에 치명 트라이포드가 없기때문에
순수 치명 + A치명으로 데모닉은 치명이 많이 터질수록 딜 기대값이 매우 높기때문에 예정5셋을 선택하였습니다.

Q:저녁2/예정2/선택or황혼2 -222 장비셋팅은 어떤가요?
A:셋트효과 옵션을 많이 챙겨 올수 있어서 좋긴하나, 저는 추천 안합니다.

Q:LV55달성시, LV11레벨 스킬 머 찍어야 할까요?
A:위 글 참고. 크커>쓰임>데시>제노or샤펀>슬래셔 순서로 추천

Q:슬래셔or제노사이드 대신 그라인드 체인 채용은 어떤가요?
A: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모든스킬과 연계를 생각 했을때 짧고 단조로운 슬래셔가 편의성에 좋습니다.

Q:많은 데모닉들이 1해방으로 바꾸고 있는 추세인데 2해방 별로인가요?
A:여전히 DPS 기대값 수치수만 바라본다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잠식 관리와 더불어 스웨가 빗나가는 등 이런 환경조건에 시달릴경우 딜로스가 많이 큽니다. 
파티 시너지에 맞춰 크게 딜을 기여하는 2해방 VS 꾸준히 쉬지않고 지속딜 기여하는 1해방
정도로 취향에따라서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Q:카던 스킬 셋팅 머 채용하시나요?
A:

Q:도전 레이드 스킬 셋팅 머 채용하시나요?
A:


그외 궁금한 사항은 댓글 주세요

억모닉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