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2-30 01:27
조회: 70
추천: 0
요즘 서폿 홀나는 어떤 스킬트리를 쓸까?안녕하세요.
아만에서 소소하게 홀리나이트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요즘 홀나가 많이 힘든 상황이라 정보를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 힘든 상황이지만 신규 유입, 복귀, 그리고 아직도 열심히 하시는 유저분들이 있기에 부족하지만 글을 써봅니다~ 공략글은 아니구, 12.10 패치 이후 서폿 홀나는 어떤 스킬 트리를 가져가는지 공유하기 위한 글입니다. 글 내용이 두서가 없더라도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스킬트리는 별 코어 획득 유무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분류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해보고 괜찮았던 스킬트리들을 가져왔습니다. 1700 이전 스킬트리 1. 2/6 1낙인 ![]() 별코어를 획득하기 전에는 위 스킬트리가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서 낙인기만 빛의 충격 or 정의의 검을 취향 따라 쓰면 됩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는데
질문1. 왜 신폭은 안쓰나요?
질문2. 1/7은 1700 이전에 추천 안하시나요?
1700 이후 스킬트리 (별코어 기준) 빛의 기도 1700 이전의 - 2/6 그대로 쓰면 됩니다. 축오 중 아덴 회복률은 3개 코어 중 가장 낮지만, 아덴을 심판의 빛으로 가장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극 고점으로 낙인기를 신폭으로 변경하는 방법도 있지만 딱히 추천하진 않습니다. 검의 기도 이번 글을 쓰게 된 이유 중 하나 2/6 2낙인 스킬트리를 사용합니다. ![]() 신폭 스킬이 12.10 이후 시전 속도 자체가 빨라져서 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 신폭과 심빛은 12.10 패치 이후 유사한 점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물론 유틸은 심빛이 더 좋지만 신폭은
말씀드리지만, 위의 스킬트리는 정답은 아닙니다. 1낙인으로도 98~99퍼 이상을 잘 유지할 수 있다면 심빛을 쓰는게 훨씬 나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저는 특정 상황에 따라 낙인이 95까지 떨어지는게 마음에 들지 않아 위 스킬트리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폭발의 기도 2가지 스킬 트리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다만, 폭발의 기도 코어는 12.10 패치 이후 낙인 유지와 아덴 회복을 둘 다 챙기긴 어렵습니다.
이게 정말 플레이 할 때 감성이 좋진 않아서 개인적으론 신폭 코어라면 1/7를 더 추천 드립니다. ![]() 이 스킬트리는 신폭은 고정하고 본인 취향에 따라 빛의 충격 or 정의의 검을 사용합니다. 저는 둘 다 사용하는데 2낙인에선 개인적으론 빛충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마흐 스택 유지 및 경직 면역, 룬 활용 등) 물론 취향이기에 편하신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실진 모르겠으나, 보고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글 중간에도 말하였지만, 위 스킬트리는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저도 아직 정답을 찾아가는 중입니다. 제가 올린 이 스킬트리들이 모두 휴지조각이 되더라도 개선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다들 화이팅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