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맨 아래에 있어요

수정)시너지 채용시 파괴 1렙손해->파괴손해없음, 변신까지 걸리는 시간 및 시너지 비는 시간에 따른 비율 일부 수정

-현재 상황
유산 스카의 시너지가 타 직업들에 비해 가동률이 쓰레기라는 것
그리고 이 문제가 유산스카 유저들 본인들도 몰랐고
북미섭 딜미터기를 통한 분석을 통해 알려짐

-실제로 시너지 가동률이 쓰레기인가?
이 문제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게 보이긴 함
실제로 북미섭 딜미터기 자료를 보면
타 직업들 딜중 유산스카 시너지가 영향을 끼친량이 고작 50~60퍼밖에 안된다는점에서
유산스카 변신이 딜타임중 60%밖에 안되는 유저의 자료인가?
라고 이의를 제기하는 분도 있고
유산스카 딜 지분은 변신쪽에 다 있는데 본인 딜중 80%정도밖에 시너지가 안묻었다는 점에서
변신안하고 딜을 넣나 하는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도 간혹 있었음

하지만 유산스카 분석을 간단하게라도 해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 지표임
유산스카 변신시 변신 유지 시간은 20초
그리고 허수아비 기준으로 변신후(변신게이지가 40% 남은 상태) 변신게이지를 다시 채우기위해
레이드 미사일, 베이비 드론을 맞추는 시간 약 3초임(다른 분 글 참고하면 시너지 비는시간 약 3.3초라 함)
그럼 이론상이라도 시너지 스킬 채용없이 시너지 가동률은 최대 85.8%

거기에 더해 레이드 미사일, 베이비 드론의 선딜을 우려해 조금이라도 신중하게 쏘게 될 수 있음
이로 인해 변신 지연시 변신 지연시간 1초당 시너지 가동률은 약 3~4%씩 감소함

변신게이지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당 시너지 가동률은 아래와 같음
3.3초(최소치)-85.85%
4초-83.33%
5초-80%
6초-76.92%
7초-74.07%
8초-71.42%
9초-68.96%

여기에 더해 만약 레이드 미사일이 옆으로 샌다거나
짤패턴 미숙지, 무근본 무빙 때문에 아얘 못맞춰버릴 경우에는....


-시너지 스킬 채용시 가동률은?
일단 변신 게이지도 채워야하고, 일반 스킬보단 드론 스킬을 먼저 써서 드론을 굴리고 일반 스킬을 쓰니
레이드 미사일을 먼저 쓰고 과충전 배터리를 쓸 경우
레이드 미사일 선딜 후 과충전 배터리가 적중해 시너지가 발생하기까지 약 1.3초
나머지 최소 2.1초동안 변신게이지를 채워 변신(시너지 채용시 변신까지 걸리는 시간 3.4초라 함),
이후 변신게이지를 다 쓸 때까지를 한 사이클이라고 하면
시너지 스킬 채용으로 인해 변신 한 사이클 돌리는 동안 시너지 가동률이 94.44%까지 올라감
그리고 역설적이게도 변신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시너지 가동률이 오히려 올라감
변신까지 걸리는 시간이 이론상 최소치인 3초가 아닌 5초, 7초가 걸린다고 하면
5초 기준 94.8%, 7초 기준 95.18% 정도가 될 수 있음

-시너지 스킬 채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결론부터 말하면 손해는 거의 없었음

내 1540따리 배럭 유산스킬의 기존 스킬셋은 
메인 게이지 충전기 2개:레이드 미사일, 베이비 드론
보조 게이지 충전기:플레어 빔
생존기 겸 버프기 2개:기동 타격, 이스케이프
무력기:에너지 버스터
카운터:아발란체
보조 게이지 충전기 겸 파티 보호막 겸 파괴:액티브 펄스

이렇게 8개 챙겨갔었는데
사실 액티브 펄스로 보호막을 그렇게 잘 줬는지
게이지 충전을 유의미하게 했었는지도 잘 모르겠고
과충전 배터리에도 파괴가 있어서 과충전 배터리로 바꿈

그리고 크게 손실나는건 못느낌
애초에 게이지 충전은 레미, 베이비드론만 있으면 충분했고
미사일 새거나 그랬을땐 플레어빔, 에너지 버스터로 충당하기도 좋았음
보호막도 이스케이프 쓰면 한참동안 안전하기도 했고

다만 조금(진짜조금) 불편할 수 있는건 변신채우는 중에 과충전배터리를 맞춰야한다는 건데
애초에 대부분의 배럭 유저는 레미발싸 베드발싸 하고 인간폼은 놀고있는 경우도 적지않게 봤는데
이 경우에는 그냥 쓰면 될거임
저같은 경우에는 공이속 버프, 추가 보호막 버프로 게이지 채우는 사이에 기동타격, 이스케이프(얘는 베드 후딜때  씀)를 쓰는데
레미 쓰고나서 베드 쓰기 전까지 기동타격, 과충전 배터리 2개 다 우겨넣으면 됨
아직 안 익숙해서 꼬일때가 있긴 한데, 익숙해지면 문제될건 없음

또, 약간 작은 손해인데
액티브 펄스를 과충전 배터리로 바꿀 경우 파괴가 1레벨 낮아짐
액티브 펄스 10레벨 트포 '펄스 스택' 채용시 인간폼 기준 최대 넣을 수 있는 파괴는
플레어 빔(2레벨)-아발란체(1레벨)-액티브펄스(1레벨)-액티브펄스(1레벨)
해서 총 5레벨 넣을 수 있었음
이걸 과충전 배터리로 바꿀 경우
플레어빔(2레벨)-아발란체(1레벨)-과충전 배터리(1레벨)
로 4레벨로 낮아지고, 시너지 스킬이라 미리 써버려서 파괴때 못쓸경우 3레벨이 됨
그래도 3레벨, 4레벨 정도면 1인분 파괴는 넣을 수 있는 수준이고, 
변신게이지 충전이 되있거나 변신 중이였다면
파괴 하나 우겨넣기 위해서 변신스킬인 레이저 블레이드(E키, 1레벨), 버스트 블로우(A키, 1레벨)까지 쓰면
원래 7레벨이나 넣을 수 있던게 6레벨, 5레벨 정도로 줄어드는거니까 이미 파괴는 충분하고도 남음

원래 손실인줄 알았는데, 댓글보고 알았는 부분이 있음
액티브 펄스에 비해서 파괴 넣기가 더 쉬워짐
기존에는 인간폼상태에서 파괴를 넣기 위해서는 
플레어빔(2레벨)-아발란체(1레벨)-액티브 펄스(1레벨)-액티브 펄스(1레벨)
이렇게 했는데
과충전 배터리는 폭발할때 파괴 1레벨이 있고, 7렙 트포인 연속폭발을 채용하면 폭발이 2번터져서 파괴2렙이 됨
때문에 다음과 같이 바꾸면 기존보다 동레벨대 파괴를 더 빠르게 넣을 수 있음
플레어빔(2레벨)-과충전배터리(1레벨*2)-아발란체(1레벨)

-결론
인간폼 시너지 스킬 채용은 필수임
시너지 가동률이 최소 9퍼, 변신시간 1초씩 늘어질 수록 가동률이 기존에 비해 12퍼, 15퍼씩은 올라감
이정도면 손해도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음

근데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까 시너지 가동률이 이론상으로라도 100%가 될 수 없는거 좀 꼴받긴 함
애초에 자체 딜량이 높은 것도 아니고, 시너지가 공증이라 ㅈㄴ 구린데
시너지 가동률까지 곱창난다고?
민간 딜미터기에도 표기되는건데 이런 것도 내부지표로 나와있을거 아님?
대충 계산기 돌려도 가동률이 곱창이 나는데 지표에선 얼마나 더 곱창나있겠음?
이렇게 이슈 된 김에 다같이 좀 불태워서 밸패 좀 해달라고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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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 찌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