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이전에 아래 문제 해결되야함
게임 시스템적으로 강제당해서 불쾌감을 느낄부분이 많음

1. 치적불균형 (특성강제)
- 샷건 치적+20퍼 때문에 다른스킬 치적100퍼 못만들게 강제됨
- 고치명 고특화도 아닌 애매함(펫효과10퍼 어쩔)
- 낄각인 없어서 예둔강제라 고치적은 중대사항

2. 악몽 마나소모 (인내심 강요)
- 건슬데헌은 스킬 많아서 소비 마나가 적게 설정되있는데 악몽의 절대값 소모랑 안맞음
- 주력기 쿨일때 짤스킬 쓰지말라기에는 ADHD임 (참는거 자체가 불쾌감)

3. 느린시전시간 (속도감 부족)
- 게임이 깰수있다는거랑 쾌적하게 즐기는건 중대사항
- 숙련되면 문제없다지만 신치가 좋다고 싸우는이유
- 신치가 할만하다(좋다는게아님)인데 유저끼리 싸울이유X

4. 무력부족
- 무력트포 찍으면 해결 = 차라리 다른직업데려감~
- 모든직업 해당

구원쓰고 싶어도 (카멘전까진 구원도 자주썼음)
- 예열문제
- 무품높을수록 악몽보다 딜 구짐
- 특정패턴이나 기믹으로 피깍이면 초기화

0티어 직업들이 부러운 이유는
존나쌘데 속도감 유틸 다챙겨서 쾌적하면서 재미있고 쌔기 때문임

베마를 예로들면 중간중간 ㅈㄴ쌔도 캐릭이 단조로워서 재미없으니 사람들이 욕을 잘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