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많은 블러드러스트! 21초 폭주 빌드

▣ 전투 특성 및 각인 세팅

유물 장비 - 사멸 6세트
전투 특성 - 극특신
각인 - 처단자 / 원한 / 기습의 대가 / 돌격대장 / 아드레날린 / 에테르 포식자 1
97돌 각인 - 처단자 / 원한 / 기습의 대가 / 돌격대장 / 저주받은 인형 / 아드레날린 2

▣ 스킬 세팅

◆ 퓨리어스 클로 Lv. 12
트라이포드 - 빠른 준비 (5레벨), 화염 공격, 휘몰아치기
스킬 룬 - 영웅 풍요
보석 - 홍염의 보석, 멸화의 보석 (우선 순위 5)

◆ 그라운드 스매시 Lv. 10
트라이포드 - 집중 (5레벨), 강인함, 화염 소용돌이 (1레벨)
스킬 룬 - 영웅 풍요
보석 - 홍염의 보석

◆ 와일드 스톰프 Lv. 11
트라이포드 - 피해 증폭, 속공 준비 (4~5레벨), 지진파
스킬 룬 - 희귀 풍요 (특화 1,837 이상일 경우 정화, 속행, 출혈)
보석 - 9~10레벨 홍염의 보석

◆ 크루얼 피어스 Lv. 7
트라이포드 - 집중 (4~5레벨), 연속 공격 (1레벨) or 약육강식 (1레벨)
스킬 룬 - 희귀 풍요
보석 - X

◆ 스피닝 소드 Lv. 11
트라이포드 - 재빠른 손놀림, 집중 (4~5레벨), 돌풍
스킬 룬 - 전설 풍요
보석 - X

◆ 볼케이노 이럽션 Lv. 12
트라이포드 - 도약 (1레벨), 방출된 분노, 블러드 이럽션
스킬 룬 - 영웅 집중
보석 - 홍염의 보석, 멸화의 보석 (우선 순위 4)

◆ 길로틴 Lv. 12
트라이포드 - 빠른 준비 (5레벨), 분노의 일격, 화염 가르기
스킬 룬 - 전설 집중
보석 - 홍염의 보석, 멸화의 보석 (우선 순위 3)

◆ 브루탈 임팩트 Lv. 12
트라이포드 - 약점 포착, 차지 강화, 분노의 대검
스킬 룬 - 전설 집중
보석 - 홍염의 보석, 멸화의 보석 (우선 순위 2)

◆ 블러드러스트
트라이포드 - X
스킬 룬 - X
보석 - 멸화의 보석 (우선 순위 1)



두 번째로 소개하는 빌드는 폭주가 꺼지자마자 바로 분노 게이지를 수급하고 다시 폭주를 하는 21초 폭주 빌드다. 주 딜링 스킬인 브루탈 임팩트와 볼케이노 이럽션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대체로 해당 스킬들의 쿨타임을 기다렸다가 폭주를 진행하는데, 이를 무시하는 것이다.

해당 빌드의 가장 큰 장점은 최고 주력 스킬인 블러드러스트를 훨씬 자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쿨타임이 36초로 표기되어있으나, 폭주가 꺼지고 다시 폭주를 진행하면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다. 깔끔한 사이클이 나오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으나, 블러드러스트의 존재 하나로 깔끔하게 사이클을 만든 빌드보다 고점이 높은 경우가 많다.


▲ 브루탈 임팩트보다 2배 가량 강한 블러드러스트를 최대한 많이 쓰는 것이 목표다


먼저 비 폭주 시 스킬 사이클부터 보면 '와일드 스톰프 - 퓨리어스 클로 - 그라운드 스매시 - 크루얼 피어스 - 스피닝 소드 - 폭주'가 끝이다.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0인 상태로 5개의 스킬을 모두 사용하면 바로 폭주에 돌입할 수 있다. 와일드 스톰프를 가장 먼저 사용한다면 속공 준비로 인해 비 폭주 시에도 공격 속도 140%가 된다는 장점이 있다.

순서대로 누르기만 하면 되지만, 대부분의 스킬에 경직 면역이 없는 것이 다소 아쉽다. 상황에 따라 경직 면역인 스피닝 소드나 피격이상 면역인 그라운드 스매시와 순서를 바꿔 빠르게 분노 게이지를 쌓는 것이 좋다. 스피닝 소드의 경우 굳이 쿨타임을 빠르게 할 필요가 없기에 재빠른 손놀림을 사용한다. 그라운드 스매시가 가장 공격 실패 확률이 낮으므로 만약의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홍염의 보석을 넣는 것을 추천한다. 와일드 스톰프와 퓨리어스 클로가 쿨타임일 경우 다른 스킬 먼저 사용해도 무방하다.

폭주 시 스킬 사이클은 '폭주 - 길로틴 - 볼케이노 이럽션 - 와일드 스톰프 - 퓨리어스 클로 - 브루탈 임팩트 - 블러드러스트 - 와일드 스톰프 - 길로틴'과 같은 식이다. 폭주가 끝나면 5개의 스킬을 다시 사용하고 바로 폭주를 켜 와일드 스톰프와 딜링 스킬들을 차례차례 사용하자.

첫 사이클에서 브루탈 임팩트를 상당히 늦게 사용하는 이유는 어차피 빠르게 써도 3번째 사이클에선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브루탈 임팩트는 1, 2, 4, 5번째 사이클에서, 볼케이노 이럽션은 1, 2, 3, 5번째 사이클에서, 길로틴은 1, 3, 5번째에서는 2회, 2, 4번째에서는 1회 사용하는 식으로 돌아가면서 사용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와일드 스톰프와 퓨리어스 클로의 경우 폭주가 끝난 후 바로 사용해서 분노 게이지를 채워줘야 하는 스킬이라는 점이다. 따라서 폭주 게이지가 3분의 1 이하로 내려가면 두 스킬을 사용할 수 있더라도 사용을 자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순히 대미지만 보면 상술한 단심 극특치 빌드보다는 떨어진다. 하지만 백 어택 포지셔닝을 계속 잡고 있을 필요가 없고 쿨밀림 영향이 적으며 사이사이에 스킬이 비는 구간도 많다. 오히려 폭주 시보다는 백 어택 포지셔닝을 할 필요가 없는 비 폭주 타이밍에 스킬이 캔슬되는 스트레스가 다소 있는 편인 수준이다. 실전성이 굉장히 높은 빌드라 할 수 있다.

사이클이 꼬이지 않는 만큼 홍염의 보석 자유도도 높다. 와일드 스톰프를 제외하면 7레벨이면 7레벨인 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고점을 보고 싶다면 10레벨 홍염의 보석으로 도배를 하면 그만큼 리턴도 크다. 단점은 1,782이상의 높은 특화 요구 수치는 물론 집중이나 빠른 준비 등 고레벨 트라이포드가 다수 필요하다는 점이다. 또한 특화가 1,837이 되면 와일드 스톰프에 정화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길로틴에 활용해야 한다. 극특치 빌드와 마찬가지로 돌발 카운터에 대한 대처도 어려운 편이다.


▲ 폭주 타이밍이 훨씬 널널하기 때문에 실전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