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을 좀 바꿔서 모바일에서 보기 편하도록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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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칙1.
무아지경 노드 기준, 수라결 상태 지속시간 5.3초

법칙2.
수라결 종료 타격 (막타) 은 5.3초 이내에 34타 (타수는 68) 를 모두 달성하거나, 연속 타격 중 수라결 상태가 종료되면 자동적으로 발생하며 남은 게이지와 무관하게 수라결 기본공격을 종료시킨다.

법칙3.
무아지경 스택은 수라결 상태 진입 후 내지른 연타의 횟수와 관계없이 남은 게이지의 양과 반비례하여 스택이 상승한다. (최대 10스택)

법칙4.
수라결 종료 타격은 소요시간이 약 0.3초이므로, 약 5.6초 내 34타 + 막타를 달성 가능한 공격속도에 도달한다면 수라결 기본공격의 총 데미지는 공격속도와 무관하게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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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속도 118.x % (신속 팔찌, 공이속 만찬, 에아, 질증)
기준 수라결 34타 + 막타 소요시간
약 5.5초

공격속도 128.x % (신속 팔찌, 공이속 만찬, 에아달린)
기준 수라결 34타 + 막타 소요시간
약 5.3초

공격속도 131.x %
약 5.2초 
-> 해당 구간부터 수라결 종료 직후 스킬 선입력시,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충전되지 않음. 
Why? 수라결 상태의 지속시간은 5.3초,
당신의 비상격 스택이 모자란 이유

공격속도 140 % (공이속 만찬, 에아 + 쌍공이속 or 다크오더)
기준 수라결 34타 + 막타 소요시간
약 5.0초

모든 경우에 수라결 총 데미지는 동일하나, 실전 데미지는 다를 수 있다.
이유는 **헤드추격** 에 있다.

사이클상의 리스크도 있음. 그러나 해당 글에서는 수라결만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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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령, 헤드 적중을 위해 진행하면 수라결 연타를 포기하고 추격을 진행할 경우,
같은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남아 있더라도 공격속도에 따라 가능한 수라결 최대 타격 횟수가 다르다.

공속 140%의 경우, 수라결을 키자마자 헤드가 돌아갔을 때,
스페이스 or 잽 캔슬 사용하며 추격 후 수라결 진행시 34타 모두 풀히트 가능

그러나 통상적인 공속 128%의 경우, 같은 상황에서 30타 미만으로 밖에 나가지 않음.
(수라결 총 데미지 8~10% 수준의 차이)

질량 증가 채용한 118%의 공속의 경우 더 심각한 상황이다.

**헤드 추격의 리스크 (DPS 손실)** 은 본인의 무아지경 스택이 높은 상황일수록,
공격속도가 낮을수록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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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헤드 추격은 어떤 시점까지 허용이 될까?
결대 유각 기준 헤드어택을 통한 보너스 데미지는 약 41%

Case 1. 수라결을 키자 마자 헤드가 돌아갔을 때
백어택 34타 수라결 데미지를 기준점으로,
추격 이후 22타 이상 + 막타를 헤드로 넣을 수 있다면 추격하는게 이득

그럼 22타 이상은 공격속도 별로 무아지경 몇스택부터 나가는가?

공속 118% -> 약 무아지경 2스택
수라결 on 후 약 1초 이내에 헤드 추격 가능하다면 추격하는게 이득

공속 128% -> 약 무아지경 3스택
수라결 on 후 약 1.5초 이내에 헤드 추격 가능하다면 추격하는게 이득

공속 140% -> 약 무아지경 4스택
수라결 on 후 약 2초 이내에 헤드 추격 가능하다면 추격하는게 이득

**중요한건, 본인 체감으로 추격 이후 수라결 타수의 68% 이상 타격이 가능하다고 간주되면 추격할 것**


Case 2. 수라결을 치는 도중 헤드가 돌아갔을 때 (무아지경 6스택)

이건 모든 상황에서 이득인지 손해인지는 하나하나 다 실험해야 하기에,
대충 무아지경 6스택을 기준으로 진행했습니다. 모두 연타 캔슬 대쉬로만 추격하고 스페는 안썼음.
정확한 실험을 위해 입타, 치적100, 예둔x, 전승자x, 표본 수는 30개

헤드어택x, 수라결 평균 데미지 1,651,251,851 (소수점 절삭)

공속 118%
6스택에서 캔슬 대쉬, 이후 헤드 수라결
1,584,512,351 (소수점 절삭)

공속 128%
6스택에서 캔슬 대쉬, 이후 헤드 수라결
1,755,218,515 (소수점 절삭)

공속 140%
6스택에서 캔슬 대쉬, 이후 헤드 수라결
1,895,218,515 (소수점 절삭)

-> 공속 118% (질증각인 채용),
5스택 이상에서 헤드 추격을 통한 딜 상승분은 없거나 손해인 경우가 많음

-> 공속 128% (질증각인 미채용),
7스택 이전까지는 헤드 추격 권장

-> 공속 140% (쌍공이속 팔찌, 다크 오더),
8스택 이전까지는 헤드 추격 권장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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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 요약

공격속도가 낮으면 헤드 추격시에 리스크가 굉장히 커지므로 실전 딜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수라결 기본공격은 여전히 공격속도에 의존하기에, 이전보단 덜 하지만 공이속은 유효옵이다.
질증 각인 미채용시 대부분 상황에서 헤드 추격이 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