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권왕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점심에 간단하게 쳐본 것만 올렸었는데, 조금 바뀐 부분이 많습니다. 글을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ver.1 : 2023-12-20 13:12 422 질증 권왕 
ver.2 : 2023-12-21 타대 권왕으로 변경 413 트리 사용
ver.3 : 비상격 대신 대지파쇄권 사용
ver.4 : 보석 우선순위 추가
ver.final : 실전 사이클 복구에 대해서.
직업 각인 설명

권왕파천무

피증 14% / 권왕 상태 15초로 증가 / 권왕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권왕십이식 : 낙화 데미지 80% + 충격 에너지당 4% (충격 게이지 총량은 100이므로 400% 증가) + 치명타 적중률 15% 증가
특화 1당 증가량

권왕태세 중 충격 스킬 피해량 0.09227% 상승
권왕태세 시 기력 스킬 피해량 0.05722% 상승
투지 게이지 획득량 0.04005% 상승
각성 스킬 피해량 0.05464% 상승 

핵심 기믹인 권왕 상태 중 평타

권왕 상태에서 평타 마지막 타 적중 시에 기력 스킬과 충격 스킬의 쿨타임이 5% 감소합니다.
권왕 상태에서 기력 스킬 사용 중에 평타를 입력하면 바로 평타 마지막 타가 시전됩니다.

전체 쿨타임 x, 현재 쿨타임입니다.

긴 쿨타임의 해결책입니다. 핵심 기믹이자 권왕을 말뚝 딜러로 만드는 이유입니다. 최대한 권왕 상태에서 많은 기력 스킬을 사용해야하고, 그러면서 채운 충격 게이지로 충격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413 권왕이란?

기력스킬 4개, 초록색 충격스킬 1개, 파란색 충격스킬 3개를 채용하는 스킬 트리를 저 혼자만 그냥 413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세팅

각인 

33333 세팅 시 : 원예아타권
333331 세팅 시 : 원예아타권 에포1

97돌을 깎고 싶다 : 저받 or 질증 or 타대 or 아드 중에서 깎으시고 비는 자리에 저받 or 질증 추가하여 세팅하시면 됩니다.
세트 

실험해본 것은 극특치 각3 채용 지배, 극특치 질증 달인 구원, 극특신 질증 달인 환각, 극특치 (회심) or 극특신 (달인) 타대 환각 실험해봤습니다.

이 중에선 타대 환각이 제일 깔끔하게 수련장에서 굴러가는 것 같았습니다.

치명타 확률 총합

충격스킬 한계돌파, 권왕십이식 낙화 치명타 증가 15% + 아드3 15% + 환각 3레벨 28% + 치명 600 기준 21%

치명 충격스킬 79% 기력스킬+대지파쇄격 64% 나옵니다.

회심 채용 가능합니다.


 스킬 채용


스킬 채용

권왕의 진격         10 122  홍     정화
비뢰격                7  21            희귀 풍요
백렬권                10 232  홍     영웅 풍요
금강난격             10 232  홍     전설 풍요
대지파쇄권          12 131  멸     희귀 풍요
연의붕권             12 121  멸홍  영웅 질풍
천기심권             12 221  멸홍  전설 질풍
파천섬광             12 111  멸홍  전설 질풍
권왕십이식 : 낙화             

2각 채용합니다. 아덴 채우는 게 사이클에 아무런 영향이 없네요. 그냥 딜 쌘 각성기 들고 가겠습니다.

기존 ver.2에서 소개드렸던 비상격은 모션이 간결하고 이동기 대용으로 쓸 수 있는 스킬에 현타를 줄여줘서 채용했습니다만, 실전으로 가면 어차피 허수아비처럼 치지 못할 것 같기도 하고 이동기는 권왕의 일격으로 대체하면 될 것 같아 딜이 쌘 대지파쇄격 1번을 넣는 것으로 바꿨습니다.

연의붕권 약점 포착은 기존에 좀 더 간결한 모션을 선택한 것을 이어온 것인데, 아무래도 난타를 채용할 경우 천기심권과 아덴 차는 양이 비슷해져 현타가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어 난타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트라이포드 우선순위

최우선 트라이포드

파천섬광 - 한계 돌파, 완벽한 일격
천기심권 - 한계 돌파, 초집중
연의붕권 - 한계 돌파, 난타
금강난격 - 불굴의 투지
백렬권 - 거침없는 투지. 다재다능

차후 트라이포드

대지파쇄권 - 단전 강화, 격파
권왕의 진격 투지
천기심권 - 재빠른 손놀림
금강난격 - 필살격, 확정된 연격

스킬 딜지분 표

권왕 상태

파천섬광 - 74,315,858
권왕십이식 : 낙화 - 67,765,811
천기심권 (치명 76%) - 26,187,390
연의붕권 - 22,600,067
대지파쇄권 - 28,191,344
백렬권 (치명 66%) - 2,645,788
금강난격 (치명 66%) - 2,195,882
권왕의 일격 - 426,071
비뢰격 - 190,652

권왕 게이지 채울 때까지 딜 - 15,748,421

총 딜량 2.36억 중 권왕 상태일 때 딜 2.2억

예둔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파천심권 - 31.4%
권왕십이식 : 낙화 - 28.6%
천기심권 - 11.07%
연의붕권 - 9.5%

주딜기 비중은 이렇습니다.

보석 우선 순위

7멸홍까지는 다 기본적으로 맞췄다는 가정 하에 보석 업그레이드 순위입니다.

파천섬광, 권왕십이식 : 낙화 9레벨 멸화
천기심권, 연의붕권 9레벨 멸화
백렬권, 금강난격 9레벨 홍염
파천섬광, 권왕십이식 : 낙화 10레벨 멸화
파천섬광 9레벨 홍염
천기심권, 연의붕권 9레벨 홍염, 대지파쇄권 9레벨 멸화
천기심권, 연의붕권 10레벨 멸화
권왕의 진격 9레벨 홍염
파천섬광 10레벨 홍염
백렬권, 금강난격 10레벨 홍염
천기심권, 연의붕권 10레벨 홍염
대지파쇄권 10레벨 멸화
권왕의 진격 10레벨 홍염


스킬 사이클

권왕 상태에서 사이클 ( 전부 쿨이 돌아있는 기준 )

권왕 상태 돌입 전에 준비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충격 게이지 100, 파천섬광 쿨이 돌아있는 상태. 비뢰격 or 권왕의 진격 둘 중 하나의 쿨타임 2초 이하 이 세 개가 충족하지 않는다면 권왕 상태에 진입하지 않습니다.

정말 스킬쿨 따라 유기적으로 바꿔서 사용해야하므로 묶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충격 게이지 100을 들고 권왕상태 진입 + 파천섬광 사용

2. 권왕의 진격 + 평타 + 대지분쇄권
3. 금강난격 평타 + 권왕의 진격 평타 + 비뢰격 평타> 충격 게이지 100 > 충격 스킬
4. 권왕십이식 : 낙화 사용
5. 백렬권 풀차징 평타 + 비뢰격 or 권왕의 진격 평타 > 충격 게이지 100 > 충격 스킬

물론 실전으로 가면 이대로 굴리는 게 쉽지 않습니다. 유도리있게 1번은 고정한 상태로 2~5번 번호를 바꿔가면서 사용합시다. 6번은 수련장처럼 깔끔하게 굴렸을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실전에선 거의 사용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권왕십이식 : 낙화는 기력 스킬을 다 쓴 후에 한계 돌파 트라이포드가 있는 충격 스킬을 쓴 후에 굴릴 스킬이 없을 때!! 사용한다. 이것 하나뿐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권왕십이식 : 낙화는 충격 게이지가 몇이든 풀 차징 시에 충격 게이지 100으로 사용해주는 스킬입니다.
게다가 시전 시간이 길어서 무조건 기력 스킬 쿨타임을 다 굴린 후에 비는 시간에 쿨타임 버는 용도로 사용하셔야 깔끔합니다.

아덴 채우는 사이클

수련장 허수아비 기준 아덴 채우는 사이클은 위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로 나뉩니다. 스킬을 정말 깔끔하게 굴렸다면, 두 사이클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연의붕권을 쓰는 사이클

천기심권을 쓰는 사이클

연의붕권을 쓰는 사이클은 

연의붕권 1회
권왕의 진격 4회
비뢰격 3회
백렬권 2회
대지파쇄격 1회
금강난격 1회

천기심권을 사용하는 사이클은

천기심권 1회
권왕의 진격 4회
비뢰격 3회
백렬권 1회
대지파쇄격 1회
금강난격 1회

입니다.

실전에서 스킬이 빗나갈 경우가 존재하는 스킬은 백렬권 + 천기심권 or 연의붕권 뿐입니다. 나머지 스킬이 빗나가지 않도록 최대한 맞추는데 목표를 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아덴을 채워서 폭딜을 넣는 직업은 동일합니다. 빗나갔을 때 리스크가 쿨을 기다리는 리스크보다 큽니다. 스킬 쿨을 놀리는 데 부담을 가지지 말고 최대한 맞추는데 신경쓰면서 플레이 해주셔야 합니다.




실전 관련 이야기

제가 소울 처음 나오고, 만월 연구할 때도 그랬지만, 항상 실전 이야기가 빠질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빗나가면 아덴 수급에 문제가 생긴다. 기믹과 패턴 때문에 스킬을 굴리는 게 힘들다.

항상 이런 이야기가 빠질 수가 없더라고요.
그러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백렬권이나 금강난격이 빗나갔다면, 세 번의 권왕의 진격, 두번의 비뢰격을 더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이 사이에 둘 중 하나의 스킬이 다시 돌아와 그 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연의붕권이나 천기심권이 전부 빗나갔다. 금강난격이나 백렬권을 한 번 더 사용하거나, 대지파쇄권 한 번과 권왕의 진격 두 번, 비뢰격 1번을 더 사용하면 됩니다.
대지파쇄권이 빗나갔다면, 권왕의 진격 한번과 백렬권이나 금강난격 둘 중 하나를 한 번 더 사용하면 됩니다.

대지파쇄권 + 권왕의 진격 = 백렬권 or 금강난격 = 3권왕의 진격 + 2비뢰격


실전에서 도움이 될만한 점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권왕 상태일 때 기력 스킬은 허공에 쓰더라도 기캔평타가 나가며, 충격 게이지는 찹니다. 만약 보스를 때릴 수 없다면, 허공에 스킬을 써서 쿨타임을 줄이고 충격 게이지를 쌓아 딜할 수 있는 상황이 왔을 때 바로 충격 스킬부터 쓰세요. 맞춰서 채우는 게이지는 권왕 상태를 위한 투지 게이지 뿐입니다.

2. 파천섬광을 사용하고, 권왕 상태 안에 약 6~7회의 기캔을 사용하면 7홍 기준 최대한 아덴을 빠르게 쌓았을 때, 다음 권왕 상태에서 파천섬광의 쿨이 돌아옵니다. 최대한 기캔을 하세요.

3. 모션 짧은 스킬들을 최대한 맞추세요. 백렬권과 금강난격은 무조건 맞추시도록 노력해주세요. 보스 패턴을 기다리더라도 맞추세요. 위에도 적었지만, 빗나가는 리스크가 늦게 쓰는 리스크보다 큽니다.

4. 스킬이 많이 빗나갔다면, 연의붕권 천기심권을 둘 다 써서라도 권왕 상태에 들어가세요. 연의붕권 천기심권을 권왕 상태에서 쓰는 것에 비해 딜은 약 33%정도지만, 이게 더 많이 쓰는 파천섬광과 권왕십이식 낙화에 비할 바는 아닙니다. 만약 기캔을 한다면 권왕 상태 마지막에 썼던 충격 스킬 하나를 더 쓸 상황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희가 아끼는 스킬은 파천섬광 하나 뿐입니다.

5. 빗나가면 빗나간 것을 다른 스킬로 메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최악의 경우는 빗나간 스킬 쿨이 돌 때까지 그것을 복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6. 권왕의 진격을 많이 써주세요. 보스를 맞출 경우 3초 쿨타임에 적지 않은 아덴을 채워줍니다. 쏠쏠한 이동기 역할도 합니다. 틈틈히 돌리는 권왕의 진격이 다른 빗나간 스킬들의 아덴 복구를 쉽게 만들어줍니다.

제가 3일 동안 권왕을 연구하면서 신경써야할 점은 이정도가 끝인 것 같습니다.
실전에 관한 이야기가 많아서 제가 급하게 생각나는 것들을 쓰면서 마무리지으려고 합니다.

항상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한 답글드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수련장 딜사이클 영상

깔끔하게 치지 못해서 아쉽긴 하지만..


7멸홍



10멸홍







질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