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은 신규 및 복귀를 유치할수밖게 없음.

여기서 문제가 항상 발생을 함.

쉽게 성장하라고 혜택을 주는데 이게 고스란히 인플레가 됨.

어떻게?

물량으로 조지는거지.

케릭을 찍어내거나 다계정을 하거나 결국 시간대비 아래구간이 돈을 목적으로 하면 너무 좋은 환경임.

게임사는 신규. 복귀와 작업장 혹은 소규모개인 쌀먹을 이런 시스템상으로 구분을 못함.

근데 귀속 신뢰도 도입이 되면서 (아직 보완해야하지만) 이런 걱정이 없음.

이번 역대급 이벤트를 봐. 이렇게 퍼주는데 신규 복귀는 좋지만 작업장 혹은 쌀먹애들이 몰려오지 않거든.

다른 게임들도 모니터링 해야할 부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