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 코어 효율 비교



제가 원래 쓰던 혼돈 코어의 세팅입니다
저렇게 한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 현란한 공격 : 20
- 공격 : 19

- 공격 : 20
- 현란한 공격  : 19

어떻게 해도 전투력이 같더라고요
그래서 정보창에서 공격력이 더 높게 뜨는쪽으로 세팅했는데

생각해보니 단순 공격력%와 적추피가 효율이 같은게 말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전투력에서는

[ 해 : 현란한 공격 ] 17P 이후 + 1P 당 적추피 0.16%
[ 별 : 공격 ] 17P 이후 + 1P 당 공격력 0.16%

위 두개의 수치가 똑같이 전투력 상승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혼돈 코어 효율 테스트



[ 테스트 조건 ]

- 빙글빙글 꽝 쿨타임 없이 20회
- 깨달음 럭키펀치 제거
- 깨달음 환수술사 채용 (변수 제거)
- 시너지 스킬 사용 X
- 모든 전분 32초에 마감

[ 사용 코어 ]
- 혼돈 해 : 현란한 공격
- 혼돈 달 : 흡수의 일격
- 혼돈 별 : 공격

▶ 1,2,3번 세팅 [ 금1/예2 + 무2 ] 

- 1번 (해19 / 달17 / 별20)피해량 : 19,119,075,790 | DPS : 597,471,118

- 2번 (해20 / 달17 / 별19)피해량 : 19,174,511,385 | DPS : 599,203,480

- 3번 (해20 / 달19 / 별17)피해량 : 19,224,295,683 | DPS : 600,759,240


1번 → 2번 
- 공격력 - 0.16%
- 적추피 +0.16%
» +0.29%


1번 → 3번 
- 공격력 - 0.48%
- 적추피 +0.48%
» +0.55%

적추피가 효율이 조금 더 좋기는 하지만
중첩 될 수록 효율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나네요

▶ 4번 세팅 [ 금2/한1 + 무1/혼1 ]

- 4번  (해20 / 달19 / 별17)피해량 : 20,032,961,620 | DPS : 626,030,050

세 세팅중 가장 고점인 3번 세팅에서 아크패시브를 조정했습니다
맨 처음에 올린 까마귀 빌드를 그대로 채용하여 이어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위 수치를 기반으로 계산을 해보면
→ 4번이 3번 대비 약 +4.21% 강합니다.

▶ 5번 세팅 부수는 일격 (예상) + [ 금2/예1 & 무1/파1 ]

- 5번 (해20 / 달19 / 별17)피해량 : 19,966,302,538 | DPS : 623,946,954

부수는 일격 유물이 없어서 조건을 좀 빡세게 세팅해서 계산한 뒤 결과값을 구했습니다
이건 설명하기가 복잡해서 정 궁금하시면 쪽지 주세요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부수는 일격을 채용한 뒤 치적을 올리고
앜패에서 치적관련을 줄여서 진피를 확보하는 방향이 고점일줄 알았어요

하지만 실제로 테스트해보니 부수는 일격으로 치적을 확보하고 
파괴전차 채용으로 진피를 5%가량 확보하여도

흡수의 일격으로 얻는 적추피로 인한 
딜증가량이 약 +0.33% 더 높습니다.

여기에 흡수의 일격을 불타는 일격으로 변경하게 될 경우 
약 1% 정도의 딜증가가 되는데 (포피셜 참고했어요)
이 경우에는 약 +0.664%로 격차가 벌어지네요

참고로 반지 1개를 치피 중 → 치피 상 업그레이드 시 
얻는 딜 증가량이 약 0.33%

항상 치적이 없어서 허덕이는 환수각성이지만 
부수는 일격보다 불타는 일격이 효율이 더 좋아보이네요

제가 연구한 내용이 정답이 아니니 
정가 치기 전에 참고 정도만 부탁드립니다

제가 정가를 뭘 하시라고 섣부르게 말씀드릴 수가 없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