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포함 친구 9명이서 메이플을 시작함.
난 원래 하고있었고 친구들이 갑자기 메이플 바람이 불어서 하버에 챌섭으로 유입됨.
나도 부캐나 하나 키울겸 챌섭에 하나 만들며... 뉴비인친구들이 지금까지 궁금해했던 내용들을 다는 아니지만 적당히 정리해봄...

우선 이글은 내말이 다맞으니 무조건적으로 따라라는 취지로 쓰는글은 아닙니다.
각자의 방법이있고, 무엇을 택하던 본인의 취향껏 하면됩니다. N년차 메붕이가 챌섭하는법 이라고 생각하고 봐주세용.

저는 오로지 회수에 초점을 맞춰서 챌섭을 진행했습니다.
내가 노력한만큼 회수할 수 있는 부위에 효율적인 투자를 했고, 단순히 스팩업에 초점이 맞춰져있다면 제가 틀린부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1. 이벤샵 코인 어떻게 사용해야할까요?

- 블랙보조에 유잠에잠 발라 사용해야하나요?

친구들이 어떤 유튜버 영상 보고 이렇게하라던데? 라길래 제생각을 적어보자면 아닙니다.
이번 코인샵 코인이 다른 이벤트에비해 굉장히 소극적으로 지급됐습니다. 판매도 못하는 블랙보조에 코인사용하는건 좀 아깝다고 생각합니다...유니크 띄운다고 그렇게 어마무시한 스팩업이되는것도아니고요.

- 그럼 어디에 사용해야 가장 잘 사용한 것일까요?

이건 정답은 없습니다.

저는 사냥하여 번 메소로 윗잠 유니크,레전 스탯퍼 2~3줄 블빈마/루컨마/가엔링/마이링을 구매했고 아랫잠에 에에잠을 이벤샵에서 전부 구매후 바르고, 챌린져스 코인샵 수에큐로  두줄을 전부 맞춰놨습니다.

챌섭에서 오래할거라면 페어리하트도 나쁘지않은 선택이겠지만, 글쎄요... 개인적으로 본섭에서 워낙 저렴하다보니 12000개는 아깝다고 생각되어 전 구매하지않았고, 친구들에게도 그렇게하라 했습니다.

- 코인샵 이벤링 주스탯퍼 만들어 사용하면 안되나요? 꼭 드메로 맞춰야할까요?

주스탯퍼를 어거지로 띄우려할 필요는 전혀없습니다.
반지는 사용해야할 반지가 좀 정해져있어요.

가엔링과 시드링은 고정으로 사용하며 마이링,거공,실블링,고피아.

반지는 선택지가 넓은편이에요.

결국에는 고점에서는 이벤링을 아예 사용하지않다보니 어거지로 스탯퍼를 띄워쓸필요는없지만~ 뜨면 써라가 맞을거같습니다.

- 이벤샵 코인이 에잠 유잠 다사고도 남았어요 어떻게하죠?

성향성장의비약도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통찰력옵션을 만렙을 찍으면 속성내성무시라는 옵션이 5퍼센트가 붙는데 이게 최종뎀과 같아요. 자세한 고찰은 나무위키에 친절히 나와있는데
최종뎀=속성내성무시 라고 보시면됩니다.
최종뎀 5퍼센트면 직업마다 다르지만 무보엠 레전옵션 1.5줄급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물론 크게 신경쓰지않더라도 언젠가는 오르는게 성향이지만, 그 기간이 꽤 긴편이고요.

2. 챌린져스서버인데 챌린져스 코인은 어떻게 사용해야하나요?

이건 뒤도볼 필요없이 카르마명큐or카르마수에큐 일거같습니다.
물론...엠블렘 공 3줄 저격으로 명큐만사야하는거 아니냐? 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엠블 공3줄은 블큡보다 명큡이 잘뜨기도하고요.

그러나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마저도 엄청 희박해요 확률이...
0.03퍼센트정도입니다. 그말인즉슨 기댓값은 코인샵 명큡 다사도 턱없이 모자라거든요.

그래서 전 공두줄만 명큡으로 띄운후 나머지 코인은 전부다 수에큐구매후 에디에픽부위 2~3줄 띄웠습니다.

하지만 뜰놈뜰... 해도괜찮지만, 몇백개쓰고 안뜨면 기분나빠서 메소쓰게되있는 게임입니다...

3. 블큡 화에큡 매주주는거 어디다가 써야할까요?

전 현재 드메템에 all in 하고있습니다.
사실 이제 전부위 스탯퍼 다띄워두기도했고 에디작도 다끝났고요.
엠블렘이 아직 좀 부족하긴하지만, 그래도 쌍레 위아랫잠 두줄씩은 띄워놨고요

유니크 혼목&미카엘라 매수후 레전올리는 작업에 사용중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엠블렘에 사용했습니다. 여유가 생겨서 드메작업중입니다.

4. 카레잠 2개 어디다가 쓰니요

그냥 파시는게 정신건강에좋습니다.
가받 18~19억정도면 팔리고요.
판매후 주스탯 30퍼 블빈마를 산다던지 스팩업 수단에 메소를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려요.
정말 스팩업을 하고싶다면 직작은 왠만하면 하지마셔요.
생각보다 주스탯 30퍼 장비 그렇게 비싸지않습니다.

5. 템구매할때 주의할점.

메이플은 나생문이 굉장히 많은게임이에요.
메린이분들도 스타포스 잠재같은건 신경을 쓰던데
생각보다 작은 신경안쓰고 구매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제친구들도 그렇고요.

자 경매장에 들어가서 프악공100퍼가 얼마하는지 검색해보셔요.
개당 5억씩합니다.

그런데 매물을 자세히보다보면 작값을 안받거나 싸게판매하시는분들이 꽤많아요.
같은 주텟 30퍼 17성 매물인데도 프악 작된것들이 40억하고 그저 놀긍떡작매물이 35억 한다면 어떤걸 사는게 이득일까요.

저는 프악공작된 40억 매물을 살것같습니다.
프악공된것들을 구매하면 좋은점이 하나더있는데,
이미 작은 프악공으로 다끝냈으니 기념뱃지상점에서 프펫공같은걸 구매할수있어요.

물론 가격만보면 무조건적으로 프악공이 맞겠지만, 방금 말했듯 작값은 팔때도 잘못받아요. 리턴작도 제값못받는편이거든요.

어차피 경매장에서 사서라도 해야하는 프펫작업을 기념뱃지상점에서 무료로 진행하고, 프악공작된것들을 경매장에서 싸게 진행한다면 어떤게 이득일까요!

생각나는것들만 두서없이 작성했는데 혹시 더 궁금한점이있다면 댓글이나 쪽지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