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월 18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6차 스킬

■ 스킬 수정 사항

 

 

6차 스킬

-------------------------------------------------------------------------------------------------------------

직업 별 신규 마스터리 코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히어로 – 레이지 업라이징 VI

- 레이지 업라이징 VI

· 고대 전사의 분노를 구현하여 전방의 적을 초토화시킨다.

 

■ 팔라딘 - 디바인 차지 VI/디바인 스티그마 VI/폴링 저스티스

- 디바인 차지 VI

· 순간적으로 신성한 망치를 소환하여 적들에게 내리찍어 데미지를 입히고 침묵시킨다.

- 디바인 스티그마 VI

· 신성한 망치로 빛의 성흔을 폭발시켜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침묵시킨다.

- 폴링 저스티스

· 신성한 힘으로 정의의 심판을 내린다.

 

■ 다크나이트 – 다크 임페일 VI/ 다크 신서시스 VI

- 다크 임페일 VI

·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창을 찔러 전방의 적 다수를 공격한다. 일정 시간마다 다크 바이던트가 발동된다.

- 다크 신서시스 VI

· 내부에 잠들어 있는 어둠의 힘을 개방하여 주위를 휩쓴다.

 

■ 아크메이지(불, 독) – 플레임 헤이즈VI/미스트 이럽션 VI

- 플레임 헤이즈 VI

· 적을 타오르는 독안개로 감싸 부딪히지 않는 상태로 만들고 도트 데미지를 입히며 느려지게 만든다.

- 미스트 이럽션 VI

· 주변에 설치된 포이즌 미스트들을 폭발시켜 적에게 치명적인 독 속성 데미지를 준다.

 

■ 아크메이지(썬, 콜) – 프로즌 오브 VI/블리자드 VI

- 프로즌 오브 VI :

· 얼음 파편을 뿌리며 주위에 얼음 속성의 데미지를 입히는 프로즌 오브를 생성하여 전방으로 던진다.

- 블리자드 VI

· 하늘로부터 얼음의 창을 떨어뜨려 적에게 강력한 얼음 속성 공격을 가해 빙결시킨다.

 

■ 비숍 – 트라이엄프 페더 VI/빅뱅 VI

- 트라이엄프 페더 VI

· [복수] 승리의 천사의 힘을 강림시킨다.

- 빅뱅 VI

· 신성력을 넓게 퍼뜨린 후 폭발시켜 공격한다. 일정 시간마다 신성력이 충만해져 더 넓은 범위에 보다 강력한 신성 폭발을 발생시킬 수 있다.

 

■ 보우마스터 – 애로우 플래터 VI/언카운터블 애로우 VI

- 애로우 플래터 VI

· 화살을 곡사로 발사한다.

- 언카운터블 애로우 VI

· 대상을 특정하지 않은 셀 수 없이 많은 화살을 순간적으로 전방으로 쏜다. 일정 시간마다 집중력이 증가하여 강화된 언카운터블 애로우가 발동된다.

 

■ 신궁 – 피어싱 VI

- 피어싱 VI

· 적을 꿰뚫을 때마다 데미지가 증폭되는 관통 화살을 발사한다.

 

■ 패스파인더 – 카디널 디스차지 VI/에디셔널 디스차지 VI

- 카디널 디스차지 VI

· [카디널 포스] 목표로 삼은 적을 정확히 맞히는 궁술로 사정거리 내 적들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한다.

- 에디셔널 디스차지 VI

· 렐릭에 저장된 디스차지의 힘을 발현시켜 마법 화살을 생성한다.

 

■ 나이트로드 – 마크 오브 어쌔신 VI

- 마크 오브 어쌔신 VI

· 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암살자의 표식을 새긴다.

 

■ 섀도어 - 메소 익스플로젼 VI

- 메소 익스플로젼 VI

· 픽 파킷으로 떨어진 동전을 움직여 적을 공격한다.

- 블러디 익스플로젼 VI

· 블러디 파킷으로 떨어진 동전을 움직여 적을 공격한다.

 

■ 듀얼블레이드 - 아수라 VI

- 아수라 VI

· 빠르게 회전하여 보이지 않는 진공의 칼날을 주위에 두른 채 적들을 섬멸한다.

 

■ 바이퍼 - 씨 서펜트 VI/전함 노틸러스 VI

- 씨 서펜트 VI

· 수룡의 힘을 완전히 체득한다.

- 전함 노틸러스 VI

· 전함 노틸러스호에 공격 명령을 내려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

 

■ 캡틴 - 배틀쉽 봄버 VI

- 배틀쉽 봄버 VI

· 노틸러스 호의 배틀쉽을 소환한다.

 

■ 캐논슈터 - 미니 캐논볼 VI/캐논 바주카 VI/마그네틱 앵커 VI/전함 노틸러스 VI

- 미니 캐논볼 VI

· 몽키와 함께 일정 거리를 상승한 후 폭발하는 미니 캐논볼을 날린다.

- 캐논 바주카 VI

· 한계까지 화약을 압축시킨 포탄을 탑재한 강력한 캐논을 발사하여 전방의 적들을 초토화시킨다.

- 마그네틱 앵커 VI

· 전방에 강한 자기장을 생성하는 마그네틱 앵커를 설치한다.

- 전함 노틸러스 VI

· 전함 노틸러스호에 공격 명령을 내려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한다.

 

■ 미하일 – 로얄 가드 VI

– 로얄 가드 VI

· 소울 실드로 적의 공격을 완벽하게 방어하여 피해를 무효화하고 적에게 반격한다.

 

■ 소울마스터 - 코스믹 샤워 VI/솔루나 파워

– 코스믹 샤워 VI

· [코스믹] 오브에 잠재된 힘으로 일정 시간 동안 주변을 계속해서 공격하는 유성우 지대를 생성한다.

– 솔루나 파워

· 합일된 천체로부터 내재된 힘을 폭발시켜 눈부신 햇살과 차가운 달빛의 검기를 연속으로 발동시킨다.

 

■ 플레임위자드 -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고열의 화염을 구체로 압축시켜 발사한다.

 

■ 윈드브레이커 – 트라이플링 윔 VI

– 트라이플링 윔 VI

· 바람의 정령이 매우 큰 변덕을 부려 적들의 육체와 정신을 붕괴시킨다.

 

■ 나이트워커 – 쉐도우 배트 VI/래버너스 배트 VI

- 쉐도우 배트 VI

· 그림자로 이루어진 종복 쉐도우 배트를 소환한다.

- 래버너스 배트 VI

· 피에 굶주린 래버너스 배트를 소환한다.

 

■ 스트라이커 – 벽력 VI

- 벽력 VI

· 주위를 섬멸하는 벼락의 힘을 불러내어 전방의 적에게 내뿜는다.

 

■ 아란 –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 VI

 - 부스트 엔드 – 헌터즈 타겟팅 VI

· 폴암에 강한 힘을 응집시켜 크게 내려친 후, 매우 빠른 속도로 넓게 휘두르며 초토화시킨다.

 

■ 에반 - 서클 오브 썬더 VI/드래곤 스위프트 VI/스위프트 오브 썬더 VI/스위프트 오브 윈드 VI

- 서클 오브 썬더 VI

· 번개의 마법진을 생성해 주변의 적을 섬멸한다.

- 드래곤 스위프트 VI

· [미르 스킬] 미르가 전방을 빠르게 왕복하며 경로상의 적들을 공격한다.

- 스위프트 오브 썬더 VI

· [융합 스킬] 미르가 드래곤 스위프트 공격 중 에반의 마법과 공명해 다섯 지점에 번개의 마법진을 그리며 충돌한다.

- 스위프트 오브 윈드 VI

· [융합 스킬] 미르가 드래곤 스위프트 공격 중 에반의 마법과 공명해 일정 시간 기류를 폭주시켜 날카로운 바람 칼날을 발사한다.

 

■ 루미너스 - 라이트 리플렉션 VI/엔드리스 다크니스

- 라이트 리플렉션 VI

· [빛 마법] 대상에게 강력한 빛을 발사한다.

- 엔드리스 다크니스

· [어둠 마법] 적의 내면에 잠들어있던 끝없는 어둠이 일어나 적을 집어삼킨다.

 

■ 메르세데스 – 리프 토네이도 VI/레전드리 스피어 VI/래쓰 오브 엔릴 VI

- 리프 토네이도 VI

· 빠르게 몸을 회전하면서 고대 정령의 힘이 깃든 화살을 사방으로 난사한다. 일정 시간마다 고대 정령의 힘이 깃들어 리프 토네이도 VI : 스피릿 인챈트로 강화된다.

- 레전드리 스피어 VI

· 도약과 동시에 전설의 창을 떨어트려 적을 공격한다. 일정 시간마다 고대 정령의 힘이 깃들어 레전드리 스피어 VI : 스피릿 인챈트로 강화된다.

- 래쓰 오브 엔릴 VI

· 엔릴의 분노를 적에게 퍼붓는다. 일정 시간마다 고대 정령의 힘이 깃들어 래쓰 오브 엔릴 VI : 스피릿 인챈트로 강화된다.

 

■ 팬텀 - 얼티밋 드라이브 VI

- 얼티밋 드라이브 VI

·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연속해서 찌른다.

- 페이트 셔플

· 카드를 뽑아 스스로의 운명을 점친다. 스킬 사용 후 방향키를 입력하여 얼티밋 드라이브 또는 얼티밋 드라이브 : 포츈을 선택할 수 있다.

 

■ 은월 - 소혼장막 VI

- 소혼 장막 VI

· 자신의 주위에 수많은 정령을 소환시켜 적을 공격한다.

 

■ 블래스터 – 릴리즈 파일 벙커 VI

- 릴리즈 파일 벙커 VI

· 축적한 실린더를 한 번에 터뜨려 파일 벙커를 꽂아 넣는다. 파일 벙커는 폭발을 수반한 충격파를 발생시키고 일정 횟수 사용 시 완충된 실린더에서 강력한 폭발을 발생시킬 수 있는 버스트 파일 벙커를 사용할 수 있다.

 

■ 배틀메이지 - 피니쉬 블로우 VI/배틀킹 바 VI

- 피니쉬 블로우 VI

· 다수의 적들을 빠르게 6번 연속 공격한다.

- 배틀킹 바 VI

·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신비한 봉을 소환하여 전방을 크게 휩쓸고 마력 폭발을 일으킨다.

 

■ 와일드헌터 - 클로우 컷 VI/프로보크 VI/크로스 로드 VI/소닉 붐 VI/재규어 소울 VI/플래쉬 레인 VI/램피지 애즈 원 VI

- 클로우 컷 VI

· 재규어의 앞발로 전방의 적 다수를 연속 공격한다.

- 프로보크 VI

· 재규어가 주변의 적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하며 부딪히지 않는 상태로 만든다.

- 크로스 로드 VI

· 재규어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다수의 적을 밀어내고 피해를 입힌다.

- 소닉붐 VI

· 재규어가 날카롭게 포효하여 충격파를 일으킨다.

- 재규어 소울 VI

· 재규어의 영혼을 담은 울부짖음이 적의 모든 버프를 해제하고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든다.

- 플래쉬 레인 VI

· 레지스탕스 기술의 정수를 사용한다.

- 램피지 애즈 원 VI

· 재규어가 주위를 거대한 분노로 휩쓴다.

 

■ 제논 –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에어프레임을 출격시킨다. 에어프레임은 출격 시 적을 공격하고 지속적으로 적을 맴돌며 주의를 끌어 적의 명중치를 감소시킨다. 에어프레임이 3개 중첩된 적을 한 번 더 공격하면 3개의 에어프레임이 일제히 강력한 플라즈마 전류를 뿜어내 공격한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관통

· 홀로그램 필드를 전개한 뒤 에너지볼을 생성하여 에너지볼이 몬스터에 닿을 때마다 해당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힌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역장

· 홀로그램 필드를 전개한 뒤 에너지볼을 생성하여 에너지볼이 필드에 닿을 때마다 필드 안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지원

· 에너지 필드를 전개한 뒤 필드 안에 있는 파티원의 최대 HP를 증가시키고 필드 안에 있는 파티원이 회피할 때 서플러스 에너지를 1개 충전한다.

 

■ 메카닉 - 호밍 미사일 VI

- 호밍 미사일 VI

· 다수 공격용 호밍 미사일을 발사한다.

 

■ 데몬슬레이어 – 데몬 슬래시 VI/데몬 익스플로젼 VI

- 데몬 슬래시 VI

· 공격키를 연타하여 적을 연속 공격한다. 일정 시간마다 내재되어 있던 악마의 힘이 자동으로 표출되어 적을 휩쓰는 데모닉 스피어가 발동된다.

- 데몬 익스플로젼 VI

· 어두운 기운을 끌어올린 후 폭발시킨다.

 

■ 데몬어벤져 – 익시드 : 엑스큐션 VI

- 익시드 : 엑스큐션 VI

· 진정한 마족의 힘을 사용하여 전방의 적을 강력하게 벤다.

 

■ 카이저 – 소드 스트라이크 VI/윌 오브 소드 VI

- 소드 스트라이크 VI

· 여러 개의 검을 소환하여 내려꽂으며 폭발시켜 적들을 공격한다.

- 윌 오브 소드 VI

· 일정 시간마다 사용하고 있는 검을 5개 소환한다. 윌 오브 소드 : 차지로 소환한 검을 움직여 주변의 몬스터를 추적하여 타격한다. 고대의 용의 분노로 윌 오브 소드 : 차지로 소환된 검 적중 시 잠든 용의 표식이 새겨지고, 한 번 더 적중하여 용의 표식이 깨어나면 기가 슬래셔나 드라코 슬래셔로 인한 공격 적중 시 드래곤 블로우가 발생한다.

 

■ 카인 – 스트라이크 애로우 VI/[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VI/스캐터링 샷 VI/[발현] 스캐터링 샷 VI/[처형] 테어링 나이프 VI/[처형] 체인 시클 VI

- 스트라이크 애로우 VI

·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하기 위해 한 번에 수개의 화살을 동시에 발사한다.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VI

· [발현 스킬] 악의가 화살을 변형시켜 사정거리와 위력이 증가된다.

- 스캐터링 샷 VI

· 여러 방향으로 화살을 흩뿌려 넓은 범위를 공격한다.

- [발현] 스캐터링 샷 VI

· [발현 스킬] 악의가 담긴 화살이 목표를 추적하게 된다.

- [처형] 테어링 나이프 VI

· [처형 스킬] 날카로운 단검으로 적을 찌르고 무자비하게 빼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 [처형] 체인 시클 VI

· [처형 스킬] 사슬에 연결된 낫을 던져 전방으로 크게 휘두른 뒤 돌아오는 사슬을 강하게 감아 위에서 크게 내리찍는다.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VI

- 웨폰 버라이어티 VI

· 무기 간의 흐름을 완전히 깨우쳐 웨폰 버라이어티의 효과를 완성시킨다.

 

■ 엔젤릭버스터 - 소울 시커 VI/소울 시커 엑스퍼트 VI

- 소울 시커 VI

· 에스카다가 가진 힘의 정수를 응축시켜 적에게 날린다.

- 소울 시커 엑스퍼트 VI

· 석세서, 소울 시커, 스포트라이트를 제외한 자신의 공격 스킬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소울 시커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 제로 - 터닝 드라이브 VI/롤링 커브 VI

- 터닝 드라이브 VI

· 제자리에서 대검의 무게에 몸을 실어 회전하여 회오리를 일으켜, 주변 적들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긴다.

- 휠 윈드 VI

· 일정 시간 동안 회오리처럼 빠르게 회전하며 주변의 적을 끌어오며 공격한다.

- 롤링 커브 VI

· 몸을 매우 빠르게 회전시켜 전방으로 튀어 오르며 이동하면서 경로 내 적들을 공격한다.

- 롤링 어썰터 VI

· 전방으로 빠르게 회전하며 이동하여 경로 내 적들을 밀면서 공격한다.

 

 키네시스 - 싸이킥 그랩 VI/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

- 싸이킥 그랩 VI

· 강력한 염동력의 힘으로 전방에 몬스터나 사물을 들어올린다.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

· 염동력으로 지배하던 몬스터와 사물을 탄환으로 삼아 사선 전방에 강력하게 발사한다.

 

■ 아델 -오더 VI/트레드 VI

- 오더 VI

· 크리에이션으로 창조한 에테르 소드에 명령을 내려 적을 추적하게 한다.

- 트레드 VI

· [트리거 스킬] 전신에 마력을 휘감아 급강하한다.

 

■ 일리움 – 리액션:도미네이션 VI/리액션:디스트럭션 VI/글로리 윙:모탈 윙비트 VI

- 리액션:도미네이션 VI

· 크리스탈이 크래프트:오브에 닿으면 공명하여 크리스탈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고 공격한 적에게 커스 마크를 새긴다.

- 리액션:디스트럭션 VI

· 크리스탈이 크래프트:자벨린 또는 크래프트:롱기누스에 닿으면 공명하여 크리스탈 주변의 적들에게 파괴적인 기운을 두 차례 내뿜는다.

- 글로리 윙:모탈 윙비트 VI

· 모든 마력을 날개 끝에 집중한 뒤 빠르게 회전하며 주변을 휩쓴다.

 

■ 칼리 – 보이드 러쉬 VI/보이드 블리츠 VI/헥스 : 차크람 스플릿 VI

- 보이드 러쉬 VI

· [보이드] 잔상만 보일 정도로 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 보이드 블리츠 VI

· [보이드] 잔상의 힘을 증폭시켜 전방에 잔상을 수개 쏟아낸다.

- 헥스 : 차크람 스플릿 VI

· [헥스] 적들을 수회 공격하는 다수의 거대한 차크람을 전방에 던진다.

 

■ 아크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 신체를 창으로 변환하여 적을 꿰뚫고 지나간다.

-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

· 심연의 짐승을 불러내 적을 공격한다.

- 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

· 빠르게 이동하며 모든 방향의 공간을 할퀴어 가른다.

 

■ 라라 - 용맥 분출 VI/분출 : 너울이는 강 VI/분출 : 돌개바람 VI/분출 : 해돋이 우물 VI

- 용맥 분출 VI

· 주변의 용맥을 소모하여 용맥에 잠재되어 있는 힘을 분출시킨다.

- 분출 : 너울이는 강 VI

· 여러 강의 토지령이 힘을 합쳐 거대화한 후 일정 간격으로 너울을 일으켜 주변을 공격한다.

- 분출 : 돌개바람 VI

· 바람의 토지령이 일정 시간마다 크게 숨을 내뱉는다.

- 분출 : 해돋이 우물 VI

· 여러 해의 토지령이 힘을 합쳐 무서운 거인이 된 후 흩어져 내리며 주변을 용암이 솟아오르는 지역으로 만든다.

 

■ 호영 - 파초풍 : 천 VI/토파류 : 지 VI/여의선 : 인 VI

- 파초풍 : 천 VI

· [천 속성 도술] 거대한 부채를 소환하여 지상으로 강한 바람을 날린다.

- 토파류 : 지 VI

· [지 속성 도술] 땅을 차서 지면을 타고 달리는 기운을 날려 보낸다.

- 여의선 : 인 VI

· [인 속성 도술] 거대하게 변화시킨 부채를 휘두른다.

 

 

스킬 수정 사항

-------------------------------------------------------------------------------------------------------------

■ 공통

- 솔 야누스의 새벽과 황혼을 가끔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 야누스를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출력되지 않게 됩니다.

- 채집 또는 채광 중 솔 야누스 : 황혼 발동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움직임 없이 히든 포탈만 일정 횟수 이상 이용했을 때 솔 야누스 : 황혼이 발동되지 않게 됩니다.

- 소울 컨트랙트가 비활성화 상태에서 스킬 아이콘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래 스킬의 일부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기도 플레임

· 포이즌 체인

· 샐리맨더 미스칩

· 사일런스

· 드래곤 팡

· 그립 오브 애거니

· 타임 피스

· 샤드

· 샤드 VI

- 아래 스킬이 제거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에서 비활성화 상태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특수 반지 스킬

· 소울 스킬

· 링크 스킬

· 5차 스킬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추가 타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50%에서 330%로 증가됩니다.

- 파이널 어택류 스킬이 아래 스킬의 연속 공격에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 데드 스페이스

· 인페르날 베놈

· 프로즌 라이트닝

· 어센던트 셰이드

· 파이널 에임

· 드레드 노트

· 듀란달

· 언페이딩 글로리

· 크림슨 팩텀

· 네이쳐스 빌리프

· 레퀴엠

- 일부 파티원에게 버프 효과를 지급하는 스킬이 HEXA 강화 코어 적용 후, 기존 스킬과 중첩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리진 스킬에 의해 발동되는 일부 추가 타격에 의해 스킬 사용 제한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히어로

- 웨폰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레이지 업라이징이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스피릿 칼리버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472%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2번에서 33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47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이 48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팔라딘

- 팔라딘 엑스퍼트의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787%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생 횟수가 7회에서 28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895%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생 횟수가 5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심판의 빛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심판의 빛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다크나이트

- 데드 스페이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어둠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035%로 감소됩니다.

· 어둠의 기운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8회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불, 독)

- 스펠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페르날 베놈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54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폭렬 마법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530%로 감소됩니다.

· 폭렬 마법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42회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썬, 콜)

- 스펠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라이트닝 스피어

· 피니시 공격 데미지가 키다운 지속시간과 상관없이 일정한 값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 썬더 브레이크

· 스킬 재사용 시 같은 위치에 번개가 떨어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번개에 여러 번 적중 시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875%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프로즌 라이트닝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815%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818%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11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마력 개화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1680%로 감소됩니다.

· 마력 개화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비숍

- 홀리 어드밴트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20%에서 57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25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20%에서 475%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균형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에서 515%로 감소됩니다.

· 균형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자애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600%로 감소됩니다.

· 자애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마스터 레벨 기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복수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00%에서 500%로 감소됩니다.

· 복수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

- 어센던트 셰이드

· 1차 화살 세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100%에서 1425%로 감소됩니다.

· 1차 화살 세례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화살 세례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9회로 증가됩니다.

· 2차 화살 세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543%로 감소됩니다.

· 2차 화살 세례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신궁

- 파이널 에임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56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940%에서 1710%로 감소됩니다.

· 화살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파이널 에임 시전 중 스플릿 애로우의 발동 횟수가 최대 13회로 제한됩니다.

 

■ 패스파인더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카디널 디스차지

· 에디셔널 디스차지

· 에디셔널 블래스트

· 레이븐

· 에디셔널 블래스트 VI

- 에디셔널 블래스트 VI

· 필요 스킬 조건이 명시됩니다.

- 포세이큰 렐릭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1555%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900%에서 1545%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3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마법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620%로 감소됩니다.

· 마법 화살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저주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280%로 감소됩니다.

· 저주 폭발의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로드

- 생사여탈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20%에서 118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3회로 증가됩니다.

· 거대 표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158%로 감소됩니다.

· 거대 표창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거대 표창의 발동 간격이 기존 대비 약 51% 감소됩니다.

 

■ 섀도어

- 다크 사이트를 배우지 않는 상태에서 분쇄 사용 시 다크 사이트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도양단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3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782%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85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55회로 증가됩니다.

 

■ 듀얼 블레이드

- 카르마 블레이드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900%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0회로 증가됩니다.

· 업보의 칼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00%에서 857%로 감소됩니다.

· 업보의 칼날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업화의 신의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100%로 감소됩니다.

· 업화의 신의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

- 피스트 인레이지, 피스트 인레이지 VI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서펜트 마크의 지속 시간이 30초로 증가됩니다.

- 씨 서펜트를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버레이트 넵투누스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38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바다의 분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1140%로 감소됩니다.

· 바다의 분노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바다의 분노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1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0%에서 168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1타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2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80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2타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3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3타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4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4타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5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218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5타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캡틴

- 언위어링 넥타

· 지속 중 소환수의 데미지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지속 중 소환수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드레드노트

· 풍랑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1270%로 감소됩니다.

· 풍랑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풍랑의 발동 횟수가 11회에서 52회로 증가됩니다.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캐논슈터

-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25%에서 1690%로 수정됩니다.

· 공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 한 명의 적에게 발생하는 충돌 횟수가 최대 40번에서 25번으로 감소됩니다.

- 슈퍼 캐논 익스플로젼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발동 횟수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회에서 68회로 증가됩니다.

· 대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900%에서 2220%로 감소됩니다.

· 대폭발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52회로 증가됩니다.

· 적중 시 오크통 룰렛의 번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로얄 오쓰의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3%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소드 마스터리의 크리티컬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듀란달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350%로 감소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75%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 아스트랄 블리츠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4회에서 48회로 증가됩니다.

· 태초의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900%에서 2062%로 감소됩니다.

· 태초의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북 오브 파이어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이터니티

· 불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불꽃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38회로 증가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800%에서 3700%로 감소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발동 간격이 약 33% 감소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트라이플링 윔

· V 매트릭스 강화 코어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스트랄 스프링

· 바람의 칼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670%로 감소됩니다.

· 바람의 칼날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20%로 감소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신난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700%에서 1440%로 감소됩니다.

· 신난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거센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200%에서 1275%로 감소됩니다.

· 거센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사이펀 바이탈리티가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일런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945%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4회로 증가됩니다.

· 그림자 표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900%로 감소됩니다.

· 그림자 표창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 단련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섬멸 VI

· 낙뢰 관련 설명이 삭제되고, 낙뢰 스킬이 별도 스킬로 스킬 UI에 표시되게 됩니다.

- 낙뢰

· 낙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0%에서 380%로 증가됩니다.

· 낙뢰가 섬멸의 하이퍼 패시브 스킬 및 V 매트릭스 강화 코어 효과를 적용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번개의 낙인이 찍힌 적을 해파를 제외한 연쇄 스킬, 창뇌연격의 연계 공격, 뇌명벽해파로 공격 시 낙뢰 대신 거대 벼락이 내리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거대 벼락은 30레벨 기준 340%의 데미지로 5번 공격합니다.

· 낙뢰와 거대 벼락에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40% 증가, 방어율 무시 20% 증가하는 효과 적용되게 됩니다.

· 자동 사용 모드의 뇌신창격에 의해서도 낙뢰가 발동되게 됩니다.

· 뇌명벽해파가 번개의 낙인이 없는 적에게도 공격마다 번개의 낙인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 뇌명벽해파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240%에서 1390%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1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2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4회에서 62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란

- 아드레날린 서지

· 최후의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2057%로 감소됩니다.

· 최후의 일격의 기본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9회로 증가됩니다.

· 최후의 일격의 발동 횟수가 증가하는 기준 콤보 수가 200에서 50으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에반

- 조디악 버스트

· 마력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120%로 감소됩니다.

· 마력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40%에서 1080%로 감소됩니다.

· 유성우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루미너스

- 빛과 어둠의 세례의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모닉 패러독스

· 조화의 사념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200%에서 3000%로 감소됩니다.

· 조화의 사념체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진리의 권능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538%로 감소됩니다.

· 진리의 권능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39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레전드리 스피어

· 레전드리 스피어-링크드 리인포스

- 이슈타르의 링 VI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언페이딩 글로리

· 정령왕의 형상의 일반 공격 시 화면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위대한 정신과 고대 정령왕의 가호로 마스터 레벨 기준 84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하는 파동이 36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충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870%로 감소됩니다.

· 충돌의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충돌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28회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2200%로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공격 간격이 약 15%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1440%로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이 한 번에 4회의 파동으로 발동되게 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이 가끔 두 번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

- 조커의 모래시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파티원에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파잉 페이트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57회로 증가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640%로 감소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발생 간격이 약 67% 감소됩니다.

 

■ 은월

- 너클 숙련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소혼 장막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된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 약점 간파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HP가 50% 이하인 적에 대한 크리티컬 확률 및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호신강림

· 각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2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각성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16회로 증가됩니다.

· 여우신의 현신의 데미지가 1320%에서 440%로 감소됩니다.

· 여우신의 현신의 발동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 이블 토쳐

· 기절, 암흑, 결빙, 슬로우, 행동 불가에 걸린 적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블루 블러드 적용 시 오라 웨폰의 검기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래시 및 데몬 어웨이크닝의 강화 데몬 슬래시가 현재의 타수 정보를 버프 아이콘으로 표기하게 변경됩니다.

- 나이트메어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300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명계의 화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2229%로 감소됩니다.

· 명계의 화염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명계의 심판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760%로 감소됩니다.

· 명계의 심판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46회로 증가됩니다.

 

■ 데몬 어벤져

- 데모닉 샤프니스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 어비셜 레이지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레퀴엠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0회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진혼의 마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2270%로 감소됩니다.

· 진혼의 마검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약 24% 감소됩니다.

· 마검의 포효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0%에서 1255%로 감소됩니다.

· 마검의 포효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46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

-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II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디스트로이어

· 열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열기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43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55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배틀메이지

- 어비셜 라이트닝의 명계의 번개 발동 범위가 약 9% 증가됩니다.

- 크림슨 팩텀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772%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13회에서 48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1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600%에서 2863%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와일드헌터

- 네이쳐스 빌리프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95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포효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포효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3회로 증가됩니다.

· 영혼의 공명의 참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1950%로 감소됩니다.

· 영혼의 공명의 참격 발동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영혼의 공명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21% 증가합니다.
- 프로보크

· 도발 지속시간이 30초로 증가됩니다.   

· 가끔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도발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제트 부스터의 부스터 게이지가 다른 스킬 이펙트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마스터리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호밍 미사일

· 메탈아머 : 휴먼 탑승 중에도 멀티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메탈아머 : 탱크 탑승 중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210%로 감소됩니다.

- 어드밴스드 호밍 미사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300%로 감소됩니다.

- 봄버 타임 지속 중 호밍 미사일의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전탄발사

· 지속 중 호밍 미사일 사용 시 호밍 미사일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 중 호밍 미사일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라운드 제로

· 지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2040%로 감소됩니다.

· 지진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지진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200%에서 198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2888%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공격 횟수가 6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제논

- 홀로그램 그래피티

· 홀로그램 필드 전개 후 잠깐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로그램 필드 전개된 맵에 입장한 다른 캐릭터에게 홀로그램 그래피티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볼이 생성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41% 감소됩니다.

· 홀로그램 필드 전개된 맵에 입장한 다른 캐릭터에게 홀로그램 그래피티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티피셜 에볼루션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71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1회로 증가됩니다.

· 강화형 에어프레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080%로 감소됩니다.

· 강화형 에어프레임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카이저

- 마이트 오브 노바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2357%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14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100%에서 1909%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47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카인

- 데스 블레싱 죽음의 축복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중 마우스 오버 시 가끔 이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 [발현] 스캐터링 샷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 [처형] 테어링 나이프

· [처형] 팬텀 블레이드

· [발현] 폴링 더스트

· [처형] 체인 시클

· [처형] 포이즌 니들

· [발현] 드래곤 버스트

· [처형] 페이탈 블리츠

- 어나일레이션

· 블랙 노바의 힘을 해방하며 마스터 레벨 기준 83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파동이 33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00%에서 11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강화되는 데스 블레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70%에서 725%로 감소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강화되는 데스 블레싱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인카네이션 적용 시 데스 블레싱이 마스터 레벨 기준 755%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게 됩니다.

· 마룡의 숨결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1320%로 감소됩니다.

· 마룡의 숨결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룡의 숨결이 한 번에 2회 발동되게 됩니다.

· 무적 효과를 버프 아이콘 우클릭으로 취소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공격 범위가 약 62% 증가됩니다.

- 체인아츠 : 매서커

· 1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100%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1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54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연계 공격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730%로 감소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3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3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60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프로페셔널 에이전트의 폭발이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 소울 컨트랙트 지속 중 부활 시 스킬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피니티 II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에너지 버스트의 일부 스킬 아이콘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스코트 패밀리어의 일부 스킬 아이콘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랜드 피날레

· 음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00%에서 694%로 감소됩니다.

· 음파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음파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축포의 함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880%에서 703%로 감소됩니다.

· 축포의 함성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8회로 증가됩니다.

· 대미에 날아오르는 응원 풍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5%에서 490%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생성되는 응원 풍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5%에서 673%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생성되는 응원 풍선이 하나의 적을 공격 시 두 번째 응원 풍선부터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제로

- 가끔 태그 되지 않고 캐릭터 이미지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 야누스 : 황혼에 의해 래피드 타임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어드밴스드 롤링 어썰터가 항상 3개의 검기를 2회 발생시키도록 수정되고, 검기 발생 간격이 조정됩니다.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터닝 드라이브

· 윈드 스트라이크 VI

· 스톰 브레이크 VI

· 점핑 크래시 VI

· 어스 브레이크 VI

· 타임 피스

- 어시스트로 윈드 커터, 스톰 브레이크, 어드밴스드 스톰 브레이크, 윈드 커터 VI, 스톰 브레이크 VI이 발동 시 다른 캐릭터에게 알파가 어색한 위치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초월자 륀느의 기원 사용 중인 제로가 휠 윈드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조인트 어택

· 조인트 어택에 의해 에고 웨폰이 발동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플래시

· 알파의 성지 생성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00%로 증가됩니다.

· 알파의 성지 소멸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1045%로 증가됩니다.

· 베타의 성지 생성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00%에서 1690%로 증가됩니다.

· 베타의 성지 소멸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750%에서 1520%로 감소됩니다.

· 베타의 성지 소멸 시 발동되는 검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성지 생성 시 오라 웨폰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에고 웨폰

· 라즐리의 검기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50%에서 455%로 증가됩니다.

· 라피스의 대검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50%에서 455%로 증가됩니다.

- 윈드 커터 VI/기가 크래시 VI HEXA 코어의 코어 상세 정보에 타임 피스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로노 트리거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14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시간 왜곡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400%로 감소됩니다.

· 시간 왜곡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300%에서 143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실제 데미지와 다르게 안내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 싸이킥 스매싱 사용 시 가끔 공격이 두 번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얼티메이트-B.P.M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나더 렐름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1575%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15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1586%의 데미지로 13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이 44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57% 감소됩니다.

 

■ 아델

-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어센트의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16%로 증가됩니다.

- 인피니트 사용 시 창조되는 에테르 소드의 궤적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마에스트로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29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7회로 증가됩니다.

 

■ 일리움

- 크래프트:자벨린 VI, 글로리 윙:자벨린 VI의 인챈트 자벨린이 3개의 자벨린 간 동일한 탐색 범위를 갖도록 수정됩니다.

- 언리미티드 크리스탈

· 1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1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330%로 감소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16회로 증가됩니다.

· 공명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공명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결정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크리스탈 결정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2번으로 증가됩니다.

 

■ 칼리

- 헥스 : 차크람 스윕

· 가끔 보이드 러쉬로 취소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보이드 블리츠로 취소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헥스 : 샌드 스톰

· 차크람의 폭풍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770%로 감소됩니다.

· 차크람의 폭풍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25% 감소됩니다

· 차크람의 폭풍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83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82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4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크

- 융합 개시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지워지지 않는 상처를 공중에서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돌아오는 증오가 퀵슬롯에서 심연의 증표 개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가장 오래된 심연

· 근원의 침식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710%에서 1101%로 감소됩니다.

· 근원의 침식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근원의 침식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68회로 증가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90%에서 1730%로 감소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발생 개수가 6개에서 15개로 증가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라라

- 용솟음치는 정기

· 충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20%에서 1370%로 증가됩니다.

· 충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새록새록 꽃누리

· 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꽃의 공격 발동 횟수가 2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지맥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800%에서 1385%로 감소됩니다.

· 지맥의 기운의 공격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64회로 증가됩니다.

 

■ 호영

- 천지만물

· 발동 시 강화되는 스킬에 파초풍 : 천 VI, 토파류 : 지 VI, 여의선 : 인 VI이 추가됩니다.

·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천지만물로 강화되는 파초풍 : 천 VI, 토파류 : 지 VI, 여의선 : 인 VI는 커맨드 입력을 통해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선기 : 파천황

· 키다운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013%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공격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선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20%에서 1240%로 감소됩니다.

· 선기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천지개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20%에서 1077%로 감소됩니다.

· 천지개벽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천지개벽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61회로 증가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