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월 18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꿈속의 레헬른] 방독면의 정체

■ [꿈속의 레헬른] 레헬른 겨울 만찬: 티파티

■ [꿈속의 레헬른]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 [꿈속의 레헬른] 몬스터 아케이드 시즌 2

■ [꿈속의 레헬른]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 [꿈속의 레헬른]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 뉴네임 옥션

■ 개선 사항

   - 게임 내 이미지 수정

   - 어센틱포스 필드

   - 몬스터

   - 퀘스트

   - 아이템

   - UI

   - 프리셋

   - 이모티콘

   - 메소마켓

   - 캐시샵

■ 오류 수정

   - 몬스터

   - 퀘스트

   - 업적

   - 아이템

   - 맵

   - UI

   - 유니온 아티팩트

 

 

[꿈속의 레헬른] 방독면의 정체

-------------------------------------------------------------------------------------------------------------

실제 세계의 사람인 당신이 어떻게 꿈속 세계에 들어올 수 있었던 건지 알 것 같다는 장난꾸러기 방독면. 이윽고 그는 가려왔던 얼굴을 드러내며 꿈속 레헬른의 비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과연 꿈속 레헬른의 주민들이 숨기고 있던 비밀은 무엇일까요?

■ 꿈속의 레헬른 관련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꿈속의 레헬른] 방독면의 정체

- [꿈속의 레헬른] 자각몽

 

 

[꿈속의 레헬른] 레헬른 겨울 만찬: 티파티

-------------------------------------------------------------------------------------------------------------

귀여운 접시의 즐거운 만찬에 이어 깜찍한 접시가 행복한 티타임을 준비했어요!

깜찍한 접시가 준비한 맛있는 티타임을 즐기고 대량의 경험치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대상

- ‘[미드나잇 파티] 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한 101 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년 1월 18일(목) 점검 후 ~ 2024년 2월 21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 행복한 꿈의 공간> 맵에 위치한 NPC 깜찍한 접시를 통해 ‘[레헬른 겨울 만찬] 따스한 티테이블’ 퀘스트를 완료하면 ‘행복한 티타임’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레헬른] 관련 스토리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여야 ‘[레헬른 겨울 만찬] 따스한 티테이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사냥터에 입장하면 '행복한 티타임' 스킬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행복한 티타임'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따스한 티테이블’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를 300마리 처치하여 ‘따스한 티테이블’ 게이지가 모두 차오르면, 한 번에 스킬 하나씩 아래와 같은 순서로 스킬이 발동됩니다.

1. 미니 티타임

2. 미니 티타임

3. 해피 티타임

- ‘미니 티타임’이 시작되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깜찍한 접시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티타임을 선사하며 다수의 적을 공격합니다.

- ‘해피 티타임’ 이 시작되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깜찍한 접시가 특별히 준비한 티타임을 선사하며 다수의 적을 공격한 후, 처치하면 대량의 경험치를 지급하는 꿈속의 티 세트를 소환합니다.

※ 캐릭터당 ‘미니 티타임’, ‘해피 티타임’ 사용 횟수를 더하여, 일일 30회를 전부 사용하면 스킬이 비활성화됩니다.

※ 스킬창에서 스킬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행복한 티타임’ 스킬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비활성화된 스킬은 자정이 지날 때까지 비활성화 상태가 유지되며 다시 우클릭하여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접속 종료 후 다시 접속한 경우에도 비활성화 된 스킬은 다시 활성화됩니다.

※ ‘미니 티타임’, ‘해피 티타임’ 스킬은 ‘행복한 티타임’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발동하며, 룬의 저주 4단계 적용 중인 필드, 기타 특수 필드(거울 세계, 스토리 퀘스트 필드 등)에서는 발동할 수 없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미니 티타임’, ‘해피 티타임’ 스킬을 발동 중인 필드에서 게이지를 모두 채운 경우, 이미 발동 중인 ‘미니 티타임’, ‘해피 티타임’이 완료될 때까지 발동이 지연됩니다.

※ 개인화 필드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스킬 발동 유무와 상관없이 ‘미니 티타임’, ‘해피 티타임’ 스킬이 즉시 발동됩니다.

※ ‘미니 티타임’, ‘해피 티타임’ 스킬은 자신에게만 보이며,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 및 사망 패널티 경험치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 ‘해피 티타임’ 스킬 진행시간 동안 소환된 꿈속의 티 세트는 다음 ‘미니 티타임’ 발동을 위한 레벨 범위 몬스터 마리 수에 누적되지 않으며, 꿈속의 티 세트를 모두 처치하면 남은 시간과 관계없이 ‘해피 티타임’이 종료됩니다.  

※ 꿈속의 티 세트는 나에게만 보이는 몬스터이며,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 및 사망 패널티 경험치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 꿈속의 티 세트는 일부 필드에서 겹쳐 소환될 수 있습니다.

 

 

[꿈속의 레헬른]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

아직 끝나지 않은 파티! 더 놀고 싶지만 눈꺼풀이 너무나 무거운 헝겊인형!

졸음이 싹 달아날 수 있도록! 나쁜 몬스터들을 퇴치하고, 풍성한 경험치를 획득하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 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혹은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년 1월 18일 (목) 점검 후 ~ 2024년 2월 21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 행복한 꿈의 공간> 맵에 위치한 NPC 꿈속의 헝겊인형을 통해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더 놀고 싶은 헝겊인형’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레헬른] 관련 스토리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여야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더 놀고 싶은 헝겊인형‘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에는 101레벨 이상 260레벨 미만의 모든 캐릭터, 스토리 챕터 2를 완료한 260레벨 미만의 제로 캐릭터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 <한밤의 드림캐처: 꿈속의 헝겊인형의 꿈속>에 입장 시, 모든 버프가 해제되며 전용 버프 스킬 ‘드림 브레이커’를 획득합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꿈속의 헝겊인형의 꿈속>에 입장 후 15분간 캐릭터 레벨에 따라 레벨이 변하는 1000마리의 ‘이상한 무도회 주민’을 처치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상한 무도회 주민’을 200마리 처치할 때마다 나타나는 ‘강력한 소환수 인형’이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으로 돌아왔습니다.

-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몬스터 처치에 도움이 되는 스킬과 함께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에서 나타난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지 않고 제한 시간이 남아있는 상태로 퇴장했을 경우, 입장 가능 횟수를 소모하지 않고 재입장을 통해 잔여 몬스터를 이어서 처치할 수 있습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필드에서는 회복 아이템을 제외한 소비 아이템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 ‘이상한 무도회 주민’ 1000마리와 나타난 모든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을 처치하면 남은 시간과 관계없이 맵에서 퇴장됩니다.

※ 제한 시간이 다 되면 남은 몬스터의 수와 관계없이 맵에서 퇴장됩니다.

※ 259레벨을 초과한 경우에는 중도 이탈하여도 재입장 할 수 없습니다.

※ 중도 퇴장 시 플레이 기록은 캐릭터 단위로 기록됩니다.

※ 자정이 지나면 중도 퇴장 기록이 소멸됩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 필드에 있는 도중에 260레벨을 달성하여도 남은 몬스터를 처치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더 강력한 소환수 인형‘은 소환 후 2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하며, 이 경우 스킬 및 경험치 혜택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단, 제한 시간이 지나기 전 맵에서 퇴장했을 경우 맵에 재입장하면 소환이 유지됩니다.

-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2>는 월드당 1일 1회, 한 캐릭터로만 입장할 수 있으며, 매주 최대 3회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 주간 입장 가능 횟수는 매주 목요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꿈속의 레헬른] 몬스터 아케이드 시즌2

-------------------------------------------------------------------------------------------------------------

꿈속의 슬라임이 야심차게 준비한 몬스터 아케이드!

시즌마다 달라지는 미니게임에 참가하고 예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춤의 조각을 획득하고, 미니게임 별로 준비된 의상 컬렉션을 완성하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 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한 101 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3년 12월 21일(목) 점검 후 ~ 2024년 3월 20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꿈속의 레헬른: 행복한 꿈의 공간> 맵에 위치한 NPC 꿈속의 슬라임을 통해 ‘[몬스터 아케이드] 몬스터 아케이드에 놀러 오세요!’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레헬른: 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꿈속의 핑크빈에게 말을 걸어 시즌마다 달라지는 3개의 경쟁 미니게임에 매칭하기 또는 파티 플레이 중 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매칭하기는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 매칭하기를 신청한 용사님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초능력 윷놀이 파티 플레이는 2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레헬른: 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꿈속의 주황버섯에게 말을 걸어 시즌마다 달라지는 3개의 기록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각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 플레이한 미니게임에 따른 춤의 조각과 컬렉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춤의 조각은 월드당 하루 최대 500개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제한 춤의 조각을 모두 획득한 경우, 게임에 계속 참여하여 컬렉션 포인트는 획득할 수 있지만 춤의 조각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파티로 플레이한 내역은 몬스터 아케이드 컬렉션 포인트에 포함되지 않으며, 춤의 조각 보상도 지급되지 않습니다.

※ 춤의 조각 1개 교환권을 사용하여 획득한 춤의 조각은 몬스터 아케이드 춤의 조각 일일 획득량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미니게임은 시즌마다 참여 가능한 게임이 달라집니다.

시즌

미니게임

2023년 12월 21일(목) 점검 후 ~

2024년 1월 17일(수) 오후 11시 59분

경쟁

메이플 원카드

기록

알록알록 초대장

2024년 1월 18일(목) 점검 후 ~

2024년 2월 21일(수) 오후 11시 59분

경쟁

초능력 윷놀이

기록

들썩들썩 널뛰기

2024년 2월 22일(목) 점검 후 ~

2024년 3월 20일(수) 오후 11시 59분

경쟁

2024년 2월 22일(목) 점검 이후부터 진행 가능

기록

2024년 2월 22일(목) 점검 이후부터 진행 가능

■ 초능력 윷놀이

- 게임이 시작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일회성 초능력 2개가 지급됩니다.

- 자신의 차례에 윷을 던지고 윷 결과에 따라 지정된 경로로 말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던진 윷의 결과가 윷 또는 모가 나오거나, 상대방의 말을 잡으면 윷을 한 번 더 던질 수 있습니다.

- 초능력은 내 턴에서 윷을 던지기 전에 사용할 수 있고 초능력을 사용 후 윷을 던지면 윷 결과에 초능력이 연계되어 적용됩니다.

- 제한 시간 내에 자신의 말 4개를 먼저 모두 결승점까지 골인시키면 승리합니다.

- 게임 종료 후 퇴장 시 승패에 따라 춤의 조각을 지급합니다.

· 승리: 300 춤의 조각

· 무승부: 200 춤의 조각

· 패배: 150 춤의 조각

 ■ 들썩들썩 널뛰기

- 게임이 시작되면 꿈속의 주황버섯과 함께 널뛰기를 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주황버섯과 플레이어가 번갈아 점프하며, 점프 후 다시 착지하기 전까지 NPC 대화/채집 키를 눌러 움직이는 화살표를 게이지의 노란 영역에 정지시키면 성공적으로 점프하게 됩니다.

- 점프에 성공할 때마다 점수를 얻으며, 횟수가 증가할수록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총 40번의 점프를 할 수 있으며, 점프에 실패하거나 40회를 모두 성공할 경우 게임이 종료됩니다.

- 게임 종료 후 퇴장 시 얻은 점수에 맞는 춤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춤의 조각은 한 게임에서 최대 100개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 몬스터 아케이드 컬렉션 보상

- 각 게임마다 주어진 업적을 달성하면 각 미니게임별 지정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게임

미션

보상

메이플 원카드

누적 5,000점 획득

숲속의 마법사 한벌옷 선택 상자

알록달록 초대장

누적 1,000,000점 획득

숲속의 마법사 장갑 교환권

초능력 윷놀이

누적 5,000점 획득

숲속의 마법사 모자 교환권

들썩들썩 널뛰기

누적 점프 1,000회 달성

숲속의 마법사 신발 교환권

2024년 2월 22일(목) 점검 이후부터 진행 가능

숲속의 마법사 고서 교환권

2024년 2월 22일(목) 점검 이후부터 진행 가능

숲속의 마법사 망토 교환권

모든 미션 완료

춤의 조각 수집가 상자

- 모든 보상은 2024년 3월 20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수령 가능합니다.

※ 모든 보상은 메이플ID당 1회 수령 가능합니다.

※ 모든 보상의 유효 기간은 7일이며,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2024년 2월 21일(수) 오후 11시 59분 이후에는 초능력 윷놀이와 들썩들썩 널뛰기의 컬렉션 미션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춤의 조각 수집가 상자를 사용하면 춤의 조각 수집가 훈장과 구슬 속 우주 의자를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꿈속의 레헬른]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

꿈속의 레헬른에 등장한 비밀금고를 열고 골드리치가 준비한 선물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 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한 230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년 1월 18일(목) 점검 후 ~ 2024년 2월 21일(수) 오후 11시 59분 59초

■ 이벤트 참여 방법

- 이벤트 기간 동안 좌측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 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골드리치를 통해 ‘[비밀금고]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레헬른] 관련 스토리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여야 ‘[비밀금고]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를 완료하고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금고 티켓 1장 교환권’이 드롭됩니다.

- '금고 티켓 1장 교환권’은 메이플ID당 하루 50장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월드와 리부트 월드 각각 5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버닝 월드와 일반 월드는 금고 티켓 1장 교환권 획득 가능 수량과 금고 티켓 보유량을 공유합니다.

※ 일반 월드 및 버닝 월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드롭되는 금고 티켓 1장 교환권은 1회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에는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금고 티켓 1장 교환권’은 2024년 1월 18일(목) 점검 후 ~ 2024년 2월 21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금고 티켓 1장 교환권’ 사용 시 금고에 응모할 수 있는 금고 티켓을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금고 티켓 1장 교환권’은 거래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인벤토리 가장 앞에 위치한 교환권이 사용됩니다.

- ‘황금 금고’ 또는 ‘다이아 금고’를 통해 진행 중인 라운드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 라운드 진행 시간

- 매일 오전 0시 0분 0초 ~ 오후 11시 59분 59초까지

■ 응모 방법

- 금고 티켓 10개를 소모하여 현재 진행중인 라운드의 금고 비밀번호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는 1부터 9999999까지 입력 가능하며, 한 라운드에 동일한 비밀번호는 여러 번 입력할 수 없습니다.

- 한 라운드마다 각 금고에 최대 15번까지 응모할 수 있습니다.

※ 황금 금고에 15번, 다이아 금고에 15번씩 응모 가능합니다.

※ 넥슨ID 단위로 각 라운드에 응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한 라운드에는 같은 넥슨ID에 속한 메이플ID중 1개로만 응모할 수 있습니다.

※ 한 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처음 응모한 월드에서만 이어서 응모할 수 있습니다.

- ‘[비밀금고]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알아보기’ 퀘스트를 통해 응모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응모한 월드에서만 응모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응모 보상

- 각 금고에 1회 응모하면 기본 응모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응모 보상은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기 전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금고

보상 아이템

교환

기간

황금 금고 1회 이상 응모 시

황금 금고 의자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

영구

다이아 금고 1회 이상 응모 시

다이아 금고 의자

영구

모든 금고에 1회 이상 응모 시

골드리치 탈 교환권

10일

※ 응모 횟수는 월드 단위로 집계됩니다.

※ 각 보상은 월드당 1회씩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당첨번호 선정 방법

- 각 라운드가 종료된 후, 각 금고에서 한 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가장 작은 숫자부터 당첨번호가 됩니다.

※ 당첨번호는 일반 월드, 리부트 월드에서 각각 응모된 비밀번호를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 버닝 월드의 응모 기록은 일반 월드와 함께 집계됩니다.

- 금고 별 당첨번호 수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월드

황금 금고

다이아 금고

일반 월드

한 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가장 작은 숫자부터

60번째 작은 숫자까지

한 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가장 작은 숫자부터 

30번째 작은 숫자까지

리부트 월드

한 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가장 작은 숫자부터  

8번째 작은 숫자까지

한 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가장 작은 숫자부터 

4번째 작은 숫자까지

※ 라운드 별 응모 상황에 따라 실제 당첨번호의 수가 위 표의 수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모든 비밀번호가 2번 이상 응모된 경우, 해당 라운드의 당첨번호는 없습니다.

※ 황금 금고와 다이아 금고는 서로의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입력한 비밀번호가 당첨번호에 해당하는 경우, ‘[비밀금고]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알아보기’ 퀘스트를 통해 보상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라운드 별 당첨 보상

- 당첨 보상은 2024년 2월 28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응모한 메이플ID로만 받아갈 수 있으며, 응모한 월드가 아닌 월드에서도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단, 일반 월드와 리부트 월드 간 교차 수령은 불가합니다.

- 황금 금고

요일

라운드

보상 아이템

수량

기간

교환 여부

1

8

15

22

29

스페셜 명예의 훈장

200

10일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

2

9

16

23

30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50

3

10

17

24

31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200

4

11

18

25

32

위대한 루시드의 소울

10

5

12

19

26

33

선택 심볼 교환권

5

(리부트, 리부트2 월드)

벼루 주화

15

영구

교환 불가

6

13

20

27

34

솔 에르다/솔 에르다 조각 선택권

5

10일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

7

14

21

28

35

벼루 주화

15

영구

교환 불가

※ 선택 심볼 교환권 사용 시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500개 또는 ‘선택 어센틱심볼 교환권’ 100개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솔 에르다/솔 에르다 조각 선택권 사용 시 ‘솔 에르다(교환 불가, 7일)’ 1개 또는 ‘솔 에르다 조각(교환 불가, 영구)’ 30개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이아 금고

날짜

라운드

보상 아이템

수량

기간

교환 여부

1/18(목)

1

루나 쁘띠 펫 1기 풀세트 교환권

1

30일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

1/19(금)

2

루나 쁘띠 펫 2기 풀세트 교환권

1/20(토)

3

루나 쁘띠 펫 3기 풀세트 교환권

1/21(일)

4

루나 쁘띠 펫 4기 풀세트 교환권

1/22(월)

5

루나 쁘띠 펫 5기 풀세트 교환권

1/23(화)

6

마스터 라벨 1기 헤어 교환권

1/24(수)

7

마스터 라벨 2기 헤어 교환권

1/25(목)

8

마스터 라벨 3기 헤어 교환권

1/26(금)

9

마스터 라벨 4기 헤어 교환권

1/27(토)

10

마스터 라벨 5기 헤어 교환권

1/28(일)

11

마스터 라벨 6기 헤어 교환권

1/29(월)

12

마스터 라벨 7기 헤어 교환권

1/30(화)

13

마스터 라벨 8기 헤어 교환권

1/31(수)

14

마스터 라벨 9기 헤어 교환권

2/1(목)

15

마스터 라벨 10기 헤어 교환권

2/2(금)

16

마스터 라벨 11기 헤어 교환권

2/3(토)

17

마스터 라벨 12기 헤어 교환권

2/4(일)

18

마스터 라벨 13기 헤어 교환권

2/5(월)

19

마스터 라벨 14기 헤어 교환권

2/6(화)

20

마스터 라벨 1기 풀 패키지 교환권

2/7(수)

21

마스터 라벨 2기 풀 패키지 교환권

2/8(목)

22

마스터 라벨 3기 풀 패키지 교환권

2/9(금)

23

마스터 라벨 4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0(토)

24

마스터 라벨 5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1(일)

25

마스터 라벨 6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2(월)

26

마스터 라벨 7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3(화)

27

마스터 라벨 8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4(수)

28

마스터 라벨 9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5(목)

29

마스터 라벨 10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6(금)

30

마스터 라벨 11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7(토)

31

마스터 라벨 12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8(일)

32

마스터 라벨 13기 풀 패키지 교환권

2/19(월)

33

마스터 라벨 14기 풀 패키지 교환권

2/20(화)

34

카르마 스타포스 22성 강화권 (200제)

2/21(수)

35

스타플래닛 데미지 스킨 (유닛)

※ 각 ‘마스터 라벨 풀 패키지 교환권’ 사용 시 획득되는 아이템은 ‘교환 불가, 영구’ 아이템입니다.

※ 각 ‘마스터 라벨 헤어 교환권’ 사용 시 획득되는 아이템은 ‘교환 불가, 영구’ 아이템입니다.

※ 각 ‘루나 쁘띠 펫 풀세트 교환권’ 사용 시 각 펫 교환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 30일) 각 펫 교환권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교환 불가한 영구 아이템입니다.

※ 당첨 보상은 ‘[비밀금고]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알아보기’ 퀘스트를 통해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꿈속의 레헬른]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

신나는 토마토 썰매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토마토 썰매도 타고, 경험치도 획득해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미드나잇 파티] 황홀한 꿈속 파티’ 퀘스트를 완료하고 5차 전직을 완료한 200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4년 1월 18일 (목) 점검 후 ~ 2024년 2월 21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꿈속의 레헬른: 행복한 꿈의 공간>에 위치한 NPC 사려 깊은 갈리나를 통해 ‘[토마토 축제] 겨울 속 토마토 축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꿈속의 레헬른] 관련 스토리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여야 ‘[토마토 축제] 겨울 속 토마토 축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토마토 축제> 입장을 신청하면 토마토 축제 입구(준비맵)로 이동되어 2분의 준비 시간이 주어집니다. 준비가 완료된 캐릭터는 NPC 사려 깊은 갈리나와 대화하여 토마토 수확장(전투 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입장 시 모든 버프 효과가 사라집니다. 단, 퇴장맵에서 재도전으로 입장 시에는 버프 효과가 유지됩니다.

- 토마토 수확장에 입장하면 2분의 제한시간 동안 맵에 등장하는 얼어붙은 토마토를 공격하여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중도 퇴장 시 획득 점수가 초기화됩니다.

※ 토마토 수확장(전투 맵)에서는 어빌리티 프리셋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토마토 수확장(전투 맵)에서는 HEXA 스킬 공용 코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총 6단계의 얼어붙은 토마토 몬스터가 등장하며 단계에 따라 방어율, 체력이 점점 높아집니다.

- 일일 최대 1,150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후 퇴장 맵에서 NPC 사려 깊은 갈리나를 통해 경험치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점수가 높을 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경험치 보상은 월드당 일주일에 1개 캐릭터로 최대 1회 획득 가능합니다.

-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의 도전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경험치 보상을 획득하면 해당 주차에는 월드 내 다른 캐릭터로 경험치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단, 경험치 보상을 획득한 주차에 동일 캐릭터로 재도전하여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할 경우, 기존 기록과의 차이만큼 추가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로도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에 도전은 가능하나, 더 높은 점수를 달성했더라도 추가 경험치 수령은 불가합니다.

※ 주간 경험치 획득 보상 및 시도 기록은 매주 목요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 보상

-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참여 횟수에 따라 NPC 사려 깊은 갈리나에게 라이딩 교환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참여 횟수

보상

1회

아기 토마토 라이딩 (영구) 교환권

5회

완숙 토마토 라이딩 (영구) 교환권

※ 라이딩 교환권은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하며, 수령 후 7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경험치 보상을 수령해야 1회 참여 완료되며, 일주일에 최대 1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뉴네임 옥션

-------------------------------------------------------------------------------------------------------------

내 마음에 쏙 드는 이름을 가질 수 있는 기회! 미스터 뉴네임의 뉴네임 옥션을 이용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레벨 이상의 모든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제로 캐릭터

※ 버닝 월드에서는 뉴네임 옥션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기간

- 2024년 1월 25일(목) 오전 10시 ~ 2024년 2월 21일(수) 오후 11시 59분

※ 캐릭터 이름 판매 등록은 2024년 2월 18일(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가능합니다.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헤네시스 등 주요 마을에 위치한 NPC 미스터 뉴네임을 통해 뉴네임 옥션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뉴네임 옥션

- 뉴네임 옥션 입장 후 캐릭터 이름의 경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뉴네임 옥션은 메이플ID 단위로 이용할 수 있고, 경매에는 메이플 포인트가 사용됩니다.

- 그린 PC에서만 캐릭터 이름을 판매하거나 입찰할 수 있습니다.

- 경매 진행 기간은 판매자가 판매 등록 시 8시간, 24시간, 48시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이름은 동시에 1개만 판매할 수 있으며, 동시에 거래 가능한 이름은 판매, 입찰, 완료된 거래 중 미수령 내역을 포함하여 최대 5개로 제한됩니다.

- 경매에선 현재 등록된 최고 입찰가보다 일정 금액 이상 높은 가격으로 입찰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최고 입찰가에 따라 입찰 최소 금액이 달라집니다.

- 경매는 지정된 경매 종료 시각에서 전후 2분 사이 종료되며, 종료 시 최고 가격 입찰자가 캐릭터 이름을 낙찰 받게 됩니다.

- 종료된 경매의 이름 및 대금은 2024년 9월 20일(금) 오후 11시 59분까지 보관되며, 보관 기간이 지난 후 이름 및 대금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종료 후에는 마을에 있는 NPC 미스터 뉴네임을 통해 이름 및 대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이름정책을 위반하는 캐릭터 이름은 제재 대상으로, 거래 시도 시 운영 정책에 근거해 제재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이름 판매는 생성 후 90일이 지난 캐릭터만 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이름 변경 후 1주일이 지나지 않은 캐릭터는 캐릭터 이름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 낙찰 받은 캐릭터 이름은 이벤트 기간 내 재판매가 금지됩니다.

※ 단순 변심에 의한 판매 및 입찰 취소는 불가능하며, 캐릭터 이름은 거래 성사 이후 복구할 수 없습니다.

 

 

게임 내 이미지 수정

-------------------------------------------------------------------------------------------------------------

■ 다음 NPC의 일부 동작이 수정됩니다.

- 지그문트

- 피리리가면

- 삐리리가면

- 카링

- 리스

- 영감님

- 올리

- 멋진 클리너

- 폴로

■ '반격 개시' 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음모' 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리멘] 운명을 넘어선 자' 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스파인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제네시스 무기] 악몽의 주인 루시드의 흔적' 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Borderless] 그녀의 무의식' 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흩어진 친구들을 찾아서 2' 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바위에서 들리는 목소리' 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에스페라] 거울 속의 거울' 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소울 콜렉터 UI의 줄라이, 카리아인, 모카딘, 스우의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차원의 도서관 UI의 시그너스 기사단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보스 입장 UI의 매그너스, 스우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보스 UI의 스우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튜토리얼 진행 중 노출되는 일러스트 일부가 변경됩니다.

■ 리버스시티 퀘스트 진행 중 노출되는 일러스트 일부가 변경됩니다.

■ 미래의 문 퀘스트 진행 중 노출되는 일러스트 일부가 변경됩니다.

■ 일부 직업의 직업 선택 UI 및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카오스 링, 카오스 링 교환권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문브릿지 지역의 일부 오브젝트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몬스터파크 지역의 일부 오브젝트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카르시온 지역의 일부 오브젝트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마이스터 빌 지역의 일부 오브젝트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츄츄 아일랜드 지역의 일부 배경 및 오브젝트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 퀘스트 중 일부 오브젝트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솔 에르다 조각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HEXA 스탯 코어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로그인 화면의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허술한 약탈자와 사나운 약탈자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황혼의 페리온 배경의 일부가 변경됩니다.

■ 전문기술 장신구제작 명장 이펙트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흑태양 법사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앵글러 로봇 B형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하이레프 법사와 얼어붙은 하이레프 법사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다음 보스 몬스터의 일부 동작이 수정됩니다.

- 피에르(노멀, 카오스)

- 루시드(이지, 노멀, 하드)

■ 데미안(노멀, 하드) 2페이즈 입장 애니메이션이 변경됩니다.

■ 리스로이드의 착용 시 외형이 변경됩니다.

■ 다음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히어로 : 스피릿 칼리버

- 다크나이트 : 데드 스페이스

- 아크메이지(불, 독) : 인페르날 베놈

- 아크메이지(썬, 콜) : 프로즌 라이트닝

- 비숍 : 홀리 어드밴트

- 신궁 : 파이널 에임

- 패스파인더 : 포세이큰 렐릭

- 나이트로드 : 스프레드 스로우, 생사여탈

- 섀도어 : 일도양단
- 듀얼블레이드 : 카르마 블레이드

- 바이퍼 : 리버레이트 넵투누스

- 캡틴 : 배틀쉽 봄버, 불릿 파티, 드레드노트

- 미하일 : 듀란달

- 플레임위자드 : 이터니티

- 스트라이커 : 뇌인, 뇌명벽해파

- 에반 : 조디악 버스트

- 루미너스 : 하모닉 패러독스

- 팬텀 : 디파잉 페이트

- 은월 : 호신강림

- 블래스터 : 파이널 디스트로이어

- 배틀메이지 : 데스 VI

- 와일드헌터 : 네이쳐스 빌리프

- 제논 : 아티피셜 레볼루션

- 데몬어벤져 : 레퀴엠

- 카이저 : 마이트 오브 노바

- 카인 : 어나일레이션

- 제로 : 크로노 트리거

- 엔젤릭버스터 : 트리니티 VI, 그랜드 피날레

- 칼리 : 헥스 : 차크람 퓨리, 보이드 버스트, 헥스 : 샌드스톰

- 아크 : 가장 오래된 심연

- 라라 : 새록새록 꽃누리

■ 다음 스킬 아이콘이 수정됩니다.

- 공통 : 오라 웨폰, 쓸만한 컴뱃 오더스

- 팔라딘 : 컴뱃 오더스

- 신궁 : 스나이핑 VI, 인핸스 스나이핑 VI

- 듀얼블레이드 : 팬텀 블로우 VI

- 스트라이커 : 섬멸

- 은월 : 귀참 VI, 호신강림

 

 

어센틱포스 필드 개선 사항

-------------------------------------------------------------------------------------------------------------

■ 어센틱포스 필드에서 룬이 개인화됩니다.

어센틱포스 필드를 점유하여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만 룬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룬을 직접 소환한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캐릭터에게는 룬이 보이지 않습니다.

캐릭터에 적용된 룬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다면 룬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소환된 룬을 사용하지 않고 필드를 벗어나면 룬은 삭제됩니다.

룬을 사용하지 않고 필드를 벗어나 다른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기존에 소환된 룬과 동일한 종류의 룬이 즉시 소환됩니다.

■ 어센틱포스 필드에서 엘리트 보스의 저주가 개인화됩니다.

캐릭터가 룬을 소환한 후 일정 시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엘리트 보스의 저주가 적용됩니다.

어센틱포스 필드에서 적용된 엘리트 보스의 저주는 룬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해제됩니다.

■ 엘리트 몬스터와 엘리트 챔피언이 개인화됩니다.

엘리트 몬스터/엘리트 챔피언을 소환한 캐릭터만 해당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으며, 다른 캐릭터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엘리트 몬스터/엘리트 챔피언을 처치하지 않은 채 필드를 벗어나면 해당 몬스터는 삭제됩니다.

■ 어센틱포스 필드에 엘리트 보스가 등장합니다.

엘리트 보스가 소환될 당시 해당 필드를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만 엘리트 보스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엘리트 보스에게 데미지를 입힌 플레이어는 경험치 보상 및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센틱포스 필드에 등장하는 엘리트 보스 처치 시 다른 엘리트 보스보다 높은 수준의 경험치 보상을 획득합니다.

- 소환한 엘리트 보스를 처치하지 않은 채 필드를 벗어나거나 사망하면 해당 엘리트 보스를 더 이상 처치할 수 없습니다.

어센틱포스 필드에 등장하는 엘리트 보스는 한 가지의 속성만 지니도록 수정됩니다.

어센틱포스 필드의 엘리트 보스 몬스터 컬렉션 등록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회피하는 변신술사 화염대정령

변신술사 화염대정령

튼튼한 언데드 레프 지휘관

튼튼한 레프 지휘관

석화의 봉인의 황야의 보안관

석화의 황야의 보안관

혼란의 석화의 오디움의 수호병

혼란의 오디움의 수호병

마법저항의 끈끈한 계절을 잊은 연구자

마법저항의 계절을 잊은 연구자

튼튼한 봉인의 하이레프 리더

봉인의 하이레프 리더

검은 사슬의 언데드 심연의 인도자

검은 사슬의 심연의 인도자

※ 기존 조건의 어센틱포스 필드 엘리트 보스를 몬스터 컬렉션에 등록 완료했다면 새로운 조건의 엘리트 보스를 처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등록 완료됩니다.

 

 

몬스터 개선 사항

-------------------------------------------------------------------------------------------------------------

■ 더스크(노멀, 카오스)의 타격 가능 범위가 약 40% 증가됩니다.

 

 

퀘스트 개선 사항

-------------------------------------------------------------------------------------------------------------

■ 버리기가 불가능하던 테마던전 <엘린숲>의 퀘스트 아이템을 필드에 드롭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블록버스터: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의 스토리가 개선됩니다.

Act1~4의 플레이 동선과 스토리가 전반적으로 수정됩니다.

일부 Act의 경우 신규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 Act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재진행을 위한 초기화는 주간 초기화 가능 횟수와 무관하게 진행됩니다.

-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Act3. 낯선 세계’ 업적의 업적명이 변경됩니다.

- 키네시스 스토리 퀘스트 중 '변화하는 싱크홀'의 일부 내용이 변경됩니다.

- '[문브릿지] 다시 메이플 월드로'의 연출이 일부 변경됩니다.

- '메이플 크로니클: 문브릿지'의 연출이 일부 변경됩니다.

■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에서 획득 가능한 다음 훈장들의 습득 조건이 변경됩니다.

- 와장창 아이스 브레이커

- 막타는 내꺼야

- 나도 이젠 영웅

- 루미너스의 집중력

- 프리드의 리더십

- 은월의 사려 깊음

- 팬텀의 자유로움

- 아란의 행동력

- 메르세데스의 추진력

- 와장창 아이스 브레이커

- 정답을 피해간 자

- 데미안 대적자

■ ‘버닝 월드 스텝업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퀘스트를 버닝 월드에서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아이템 개선 사항

-------------------------------------------------------------------------------------------------------------

■ 다음의 아이템 툴팁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달콤 펭귄 장갑

부리부리 부엉 인형장갑

비숑 장갑

상큼 펭귄 장갑

심쿵 코끼리 인형 장갑

애옹이 스카프 장갑

펭귄 장갑(남)

펭귄 장갑(여)

핑쿵 코끼리 인형 장갑

하프물범 인형장갑

꼬꼬 인형 장갑

말랑 오리 장갑

뭉실 멍뭉이 장갑

눈사람 장갑

핑크 판다 인형장갑

블루 판다 인형장갑

■ 루나 일루전, 오로라 일루전 아이템 툴팁에 교환 사양 안내가 추가됩니다.

■ 솜사탕핑크빈(30일) 상자 아이템 툴팁에 사용 순서 안내가 추가됩니다.

 

 

UI 개선 사항

-------------------------------------------------------------------------------------------------------------

■ 미드나잇 파티 UI의 위클리/데일리 파티 탭이 더 잘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 보스 전투가 진행 중인 일부 맵에서 꿈의 조각/밤의 조각/춤의 조각 UI가 화면을 가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메이플 유니온 UI가 개선됩니다.

- 일부 UI 요소의 가시성이 개선됩니다.

- 아티팩트 포인트를 나타내는 아이콘의 모양이 통일되도록 수정되며, 마우스 오버 시 아티팩트 포인트 안내 툴팁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아티팩트 미션 완료 가능 알림 및 크리스탈 유효기간 만료 알림에서 O를 누르면 유니온 아티팩트 UI가 열리도록 개선됩니다.

- 완료 가능한 스페셜 미션이 있는 경우 아티팩트 미션 UI에서 스페셜 미션 탭에 태그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글자 간격이 좁아 가독성이 떨어지던 일부 단축키의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주문서, 레시피, 소울 가방 내에서 아이템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가방 내의 아이템을 더블클릭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주문서, 레시피, 소울 가방에서 드래그앤드롭으로 아이템을 꺼내도록 변경됩니다.

- 환생의 불꽃류 아이템을 사용할 때 사용한 위치의 아이템을 모두 소모 후 가방 안의 아이템부터 사용합니다.

- 제로 웨폰창에서 가방 속의 강화 아이템들도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가방 내의 아이템을 정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위로 모으기, 종류별 정렬, 정렬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보스 입장 UI가 개선됩니다.

- 보스 컨텐츠 입장 시도 즉시 보스 입장 UI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보스 입장 UI에서 입장하기 버튼 클릭 시 입장하는 보스 확인 팝업창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장을 시도하면, 별도로 파티 생성 여부를 묻지 않고 즉시 파티를 생성하도록 수정됩니다.

- 보스 입장 UI를 출력할 경우, 마지막으로 선택한 난이도 버튼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제네시스 해방 무기 미션 버튼이 해당 미션을 진행 중일 때에만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펫 줍기 제외 아이템에 몬스터나 채집물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만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기존에 펫 줍기 제외 아이템으로 등록할 수 없었던 교환 불가 아이템도 펫 줍기 제외 목록에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 퀘스트 아이템 등 일부 특수한 아이템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펫 줍기 제외 아이템을 펫 1개당 30개까지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 정보창의 캐시 탭에 프리셋 버튼이 추가됩니다.

■ 뷰티룸의 상단에 타이틀이 추가됩니다.

 

 

프리셋 개선 사항

-------------------------------------------------------------------------------------------------------------

■ 코디 프리셋이 개선되어 옵션이 적용되는 캐시 아이템과 치장용 캐시 아이템을 따로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장비창 > 캐시 탭 하단에 ‘프리셋’ 버튼이 추가되고, 코디 프리셋 창이 분리됩니다.

- 장비창 > 캐시 탭에 장착한 아이템은 코디 프리셋에 다른 아이템을 장착하기 전까지 자동 공유됩니다. 모든 조합에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장비창 > 캐시 탭에 장착하여 코디 프리셋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코디 프리셋에 착용 및 적용한 아이템은 장비창 > 캐시 탭에 착용한 아이템을 덮어씌웁니다.

- 장비창 > 캐시 탭에 착용한 아이템의 옵션만 적용됩니다. 코디 프리셋에 장착 시 옵션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적용 중이었던 코디 프리셋의 아이템은 장비창 > 캐시 탭에 유지되며, 그 외 적용되어 있지 않던 프리셋은 코디 프리셋에 유지됩니다.

- 코디 프리셋이 ‘적용’되어있는 상태에서만 아이템 장착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 인벤토리에 있는 치장 아이템을 더블클릭하여 코디 프리셋에 장착을 원하는 경우, ‘더블클릭으로 아이템 장착’ 버튼을 활성화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 코디 프리셋의 ‘해제’ 버튼을 누르면 코디 프리셋이 적용 해제가 되며, 장비창 > 캐시 탭에 착용 중인 아이템이 보입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이 개선됩니다.

- 어빌리티창에서 재설정 버튼 클릭 시 현재 적용 중인 프리셋이 아닌 선택한 프리셋이 재설정창에 기본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창의 사용하기 버튼 이름이 어빌리티 재설정하기로 수정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창에서 재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재설정할 프리셋 정보를 한 번 더 보여주도록 개선됩니다.

 

 

이모티콘 개선 사항

-------------------------------------------------------------------------------------------------------------

■ 일부 이모티콘의 고유 이름이 변경됩니다.

■ 기간이 만료된 이모티콘이 이모티콘 목록에서 자동으로 사라지도록 개선됩니다.

■ 방향키를 사용해 이전 채팅 기록에서 이모티콘 사용 내역을 불러올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메소마켓 개선 사항

-------------------------------------------------------------------------------------------------------------

■ 메소마켓 추천 거래가가 추가됩니다.

- 즉시거래가보다 유리한 금액으로 메소를 거래할 수 있는 가격을 추천합니다.

- 구매/판매 희망가격은 기본적으로 추천거래가로 적용됩니다.

■ 추천거래가, 평균거래가, 즉시거래가 버튼을 클릭하여 거래 희망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캐시샵 개선 사항

-------------------------------------------------------------------------------------------------------------

■ 매월 구매 가능 수량이 제한된 아이템 툴팁에 초기화 시점 안내가 추가됩니다.

 

 

몬스터 오류 수정

-------------------------------------------------------------------------------------------------------------

■ 카링(이지, 노멀, 하드, 익스트림)

- 1페이즈 생기를 잃은 봄에서 가끔 사군자가 중복되어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페이즈 죽음을 두른 사계에서 가끔 사군자가 중복되어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퀘스트 오류 수정

-------------------------------------------------------------------------------------------------------------

■ 미드나잇 파티 안내 퀘스트 대사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카데나 스토리 퀘스트 진행 중 NPC 겐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간의 신전] 그의 이름은...?’ 퀘스트 도중 카오의 모습이 어색하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도 핑크가 좋아' 퀘스트의 일부 대사와 더빙이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골드 체이스 엠블렘 지급 퀘스트를 반복 수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엔젤릭버스터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 미지급 퀘스트임에도 경험치를 1 지급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도심지 암시장 일일 의뢰 진행 중 NPC 카탈리온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업적 오류 수정

-------------------------------------------------------------------------------------------------------------

■ '룬 골라 먹는 재미' 업적의 일부 조건이 달성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업적 달성 조건 확인 시 현재 적용 중인 장비 프리셋의 아이템만 확인하도록 수정됩니다.

 

아이템 오류 수정

-------------------------------------------------------------------------------------------------------------

■ 마법학교 보라 교복 (여)가 일부 동작에서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숑 장갑이 일부 동작에서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양 헤는 밤 의자에서 캐릭터 헤어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래 무기 및 동작에서 버블버블 버블샷을 착용 시 무기 이미지가 어색하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너클이나 건틀렛 리볼버 무기를 착용 후 서 있는 동작에서 무기가 깜빡거려 보이는 현상
- 체공 동작에서 무기가 어색하게 움직이는 현상

■ 샤이닝로드 무기를 착용한 캐릭터가 셀레네를 착용 후 체공 동작에서 무기 이미지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앱솔랩스 소울슈터 아이콘 위치가 인벤토리나 아이템 툴팁에서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나 일루전 사용 시 외형을 변경한 펫의 일부 명령어가 동작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아티팩트 부스터의 1월 구매 가능 수량이 초기화 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1월 18일(목) 점검 후 아티팩트 부스터의 모든 구매 수량이 초기화 되며 2/1(목) 오전 6시 전까지 최대 2개 구매 가능합니다.

 

 

맵 오류 수정

-------------------------------------------------------------------------------------------------------------

■ ‘혼테일의 동굴 입구’에서 메이플 유니온 UI가 열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유저가 사용한 거인의 룬으로 생성된 거인의 비약을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 시드 39층에서 몬스터 라이프 관련 문제가 나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형님들 구역 3의 밧줄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 연습모드에 보스 연습모드 전용 버프가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보스 연습모드 이용 시 간헐적으로 연습모드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보스 혼테일 퇴장 시 퇴장 여부를 묻는 스크립트가 출력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UI 오류 수정

-------------------------------------------------------------------------------------------------------------

■ 메이플 유니온 UI에서 공격대 혹은 아티팩트 탭 중 현재 선택된 탭을 다시 클릭했을 때 하이라이트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티팩트 스페셜 미션을 개별 완료할 때마다 완료 가능 알림이 다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창 UI와 장비강화 UI가 동시에 열려있는 상태에서 우클릭으로 아이템을 강화 시도할 때, 강화가 불가능한 아이템일 경우 해당 아이템의 정보창이 계속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원의 거울에서 우르스 입장에 필요한 처치 필요 몬스터 숫자가 잘못 안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창의 아이템 툴팁 확인 후 가방 안의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했을 때 가끔 아이템 툴팁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검색 후 다른 탭으로 이동할 경우 검색 결과가 1페이지로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원이 캐시샵 혹은 메이플 옥션을 이용 중인 경우 파티 UI에서 파티원의 위치가 캐시샵/메이플 옥션/몬스터 라이프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투 중 장비 프리셋을 변경할 수 없다는 안내창이 떠 있는 상태에서 맵 이동 후 안내창을 닫을 때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미지 스킨 UI에서 보유한 데미지 스킨 삭제를 위해 드래그앤 드롭 시 일부 영역에서는 삭제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유니온 아티팩트 오류 수정

-------------------------------------------------------------------------------------------------------------

■ 아케인리버, 그란디스 지역 퀘스트를 스킵 할 경우 스페셜 미션이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지 카링을 클리어 한 기록이 있는 일부 유저의 이지 카링 최초 처치 스페셜 미션이 완료상태로 변경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