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로라서버에서 소마를 열심히키우고있는.. 창지(챵지)라고합니다! 
저도 소울마스터를 키우고있는데 소울마스터를 하시는분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소마 컨트롤이 미숙하신분들은 강제점프에 적응하지못해서 힘들어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스우를 잡는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스우를잡을때 유용한 팁을몇가지를적어봤어요.도움되셧으면 좋겠네요..!


스우팁 [1] 1페이즈는 되도록이면 엘리시온을써서넘기자
1페이즈는 소마의 특징인 강제점프때문에 전깃줄에 많이들죽이시는데 그래서저는 엘리시온으로 빠르게넘어가는걸추천드려요 근데만약에 엘리시온을 써도 반피밖에안된다 하시는분들은 셀레스티얼댄스를 먼저 쓰신후 엘리시온을써주세요!
(극딜쿨타임을 최적화시키기위함)
스우팁 [1]-1 (어렵습니다)
1페이즈에서 셀레스티얼댄스를 써야하는경우는 이방법을 사용하시면 전깃줄을 극복하실수있습니다..!
이론은 이렇습니다. 솔루나타임을쓴상태에서 라이징썬상태를맞춰줍니다 그후에 점프 하자마자 스피딩선셋/댄스오브문 이걸반복하면 점프하자마자 떄려서 Y축을 낮게하면서 보스기를쓸수있습니다. 
라이징썬 상태-> 점프하자마자  보스기두번 반복


스우팁 [2] 보스기를쓰다가 크레센트 디바이드+솔루나슬래시로 캔슬을하자
보스기로 스우를때리다가 스우가 밀격을사용할때 반대편으로 사냥기+솔루나슬래시로 추가타를넣으면서 회피하고 딜링을 이어가시면 됩니다.  사냥기모션은 캔슬되서안보이는데 딜은들어가요!                                
스우팁 [3] 스틱스는 최대한 아끼자
얼마전에 스틱스차징시 슈스탠이라는 효과가 붙었습니다. 그리고 또 패치된게 스틱스를차징하고있을때 상태이상이걸리면
스틱스 쿨이 돌지않습니다. (그전에는 기절당하자마자 바라보는 방향으로스틱스나가면서 쿨돔)
그렇기때문에 생존이 더좋아졌습니다. 확실히 자기가 살자신이있거나 다른생존기가있을때만 스틱스를 쓰도록합시다.!
스틱스 차징하고 밀격이끝나면 다른스킬을사용해 스틱스차징을 캔슬하는방법도있습니다.


스우팁 [4] 폴링문상태를활용해 전깃줄을버틸수있다.
이게..사실 그렇게 유용한 기술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기술을 사용했을떄 생존의가능성이 생긴다는것만으로도 데카가적은
스우에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솔루나타임을쓰고있는상태에서 폴링문을 2번누르면 폴링문만 사용하는 상태로 바뀝니다. 그상태에서 전깃줄이나오기전에 윗점을하고 보스기를 쓰시면 됩니다.(낙하물은어쩔수없습니다..ㅠㅠ)

스우팁 [5] 강제점프를활용하자.
스우1,2페이즈를잘넘기고 3페이즈에들어가면 스우가 점프를못하게하는 장판을 설치합니다. 이상황에서 전깃줄이나오면 당황하다가 죽는분들이 계실탠데요 점프가막혔다고 당황하지마시구 라이징썬 상태를 만들고 보스기를한번 써주세요! 그러면 발판에 올라가 생존할수있습니다!(강점좋죠?....)

이상 소마의 스우학개론을 마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하드스우 솔플 한영상 올려둘게요!



제가 모르는 것들도 많을탠데 스우에서 쓸만한기술들은 다적어둔것같습니다. 기회가된다면 다른보스들도 소울마스터 시점에서 팁들을 공유해볼게요! 부족한 학개론..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로라서버 창지였습니다~
소마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