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로상향점
2022-11-13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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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4 1페-4 다리패턴3이 글은 팁게에 다 쓰기엔 분량이 너무 많아서 나눠서 팁게에 올리기엔 팁게가 도배 될 수 있기 때문에 자게에 나눠서 올린다. 따라서 이전 글과 연계된다.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 1페-1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2525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2 1페-2 다리패턴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36?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3 1페-3 다리패턴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48?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4 1페-4 다리패턴3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90?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5 1페-5 스인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12?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6 2페-다리패턴1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33?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7 2페-2 지그재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6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8 2페-3 지그재그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06?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9 2페-4 파훼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3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0 3페-1 다리패턴1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89?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1 3페-2 다리패턴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11?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2 3페-3 지그재그/스인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4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3 3페-4 실전 적용 이제 끝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72?my=post [ 이것만 올렸으면 파밍장 될 뻔해서 윌이랑 같이 올리는 루시드 초미세팁 ]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76?my=post 5. 지그재그 1번: 세가닥 찍기이다. 여기서부터는 하드윌 기준으로 안 외워도 아주 충분하게 1페 넘길 수 있다. 다른 공략법이 있다. 내가 진짜 윌 장인이 되고 싶다 거나 무조건 1-1 한 번에 넘기고 싶은 게 아닌 이상 굳이 외울 필요 없다. 바인드 자리만 외워라. 중간 사진의 노란박스는 지그재그 3가닥 찍기에서 나타나는 경향성이다. 2페 파훼패턴과 마찬가지로 점점 오른쪽(혹은 왼쪽, 그러나 오른쪽에 더 가깝게 이동하는 경향성이 있다.)으로 1단 점프 거리내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다. 1단 거리 내에 있다는 것만 참고하고 나머지는 별 의미 없다. 참고만 해라. (우리가 2페 파훼 시 점점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이유와 같다. 같은 패턴이다) 빨간박스는 그나마 덜 찍는 공간으로 크리스탈 앞면 양쪽 모서리쪽 면정도의 공간이다. 이곳에서 바인드 시 유리하다. 첫패턴은 어차피 패턴인지용이라 의도적인 회피가 힘들어 제외했다. 오른쪽 사진에서 보면 또다른 경향성이 관찰된다. 이것도 참고만 해라. 천천히 생각하면서 봐라. 마찬가지로 무지개색으로 순서를 표시한 건데 중앙의 빨간선에 집중해보자. 첫번째 찍기인 빨간색선을 보고 2번째 찍기인 주황색 선을 보면 1번째 찍기 빨간선을 기준으로 거의 좌우 대칭으로 찍는다. 이 정도 거리는 1단 점프로만 이동해도 맞는다.(즉 가만히 있거나 더블점프로 도망가라) 그 다음 주황색을 기준으로 노란선은 2번째찍기 주황선에 오른쪽에 가깝게 찍는다.(즉 슬금슬금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맞는다) 초록선은 주황선과 마찬가지로 노란선에 대칭으로 찍는다. (즉 1단 점프로 이동시 피격, 가만히 있거나 더블점프로 도망가라) 파란선은 노란선과 마찬가지로 초록선 오른쪽에 가깝게 찍는다. (즉 슬금슬금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맞는다) 전체적인 경향성은 찍은 자리는 절대로 다시 찍지 않는다. 단 찍은 자리의 굉장히 가깝게 찍는다.(3, 5번째 찍기는 오른쪽에 아주 가깝게 찍는다.) 즉 정확하게 찍은 자리로 이동해야만 피격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또 오른쪽에 굉장히 가깝게 찍는 경향성이 있기 때문에 살짝 왼쪽으로 회피하는 것이 더 좋다. 이래서 블링크의 활용이 중요하다.
패턴 외우는 방법은 없다. 외우지 않는다. 우리는 바인드 위치만 외운다. 3가닥 찍기는 모서리다. 정 외우고 싶다면 찍는 정확한 자리보다 주변 배경을 이용하여 회피공간을 외우자. 1. 왼쪽 2단 크리스탈과 크리스탈 오른쪽 모서리면 2. 중앙 크리스탈 왼쪽 모서리면과 오른쪽 2단 크리스탈 3. 왼쪽 2단 크리스탈과 중앙, 오른쪽 더 긴 크리스탈 4. 중앙 크리스탈 왼쪽 모서리면와 오른쪽 2단 크리스탈 5. 왼쪽 긴 1단 크리스탈, 중앙, 오른쪽 더 긴 1단 크리스탈
ㄴ 나는 인팅이 윌이랑 딱 붙으면 딜이 제대로 안 들어가는 판정이 있어서 앞면에서 하고 있는데 저 모서리면 쪽으로 가는 게 더 좋다. 딱 윌의 위치라고 보면 된다. 윌을 저기에 바인드 시키라는 게 아니라 내 위치가 저기라는 것. ㄴ 지그재그 3가닥 찍기 시 바인드 위치다. 첫패턴은 잘렸는데 어차피 첫패턴은 인지용이니 상관없다. 중앙 크리스탈의 양쪽 모서리 면이 덜 찍고 찍은 자리로 슬금슬금 이동하면서 때리면 된다. 패턴 공략은 1. 맞았으면 안경 제외 패턴은 그 자리에서 가만히 윗점으로 회피. 특히 2페에서 아주 좋음. (안경을 쓸 타이밍이면 윗점은 하지 않는다. 뒤로 간다) 2. 안 맞았으면 콩알탄이 안 맞는 한 찍은 자리로 이동해라. 이때 자리 이동 시 윌의 좌우로 찍는 다리를 정확하게 기억해서 윌 뒤로 갈 수 있는 다리로 이동한다. 미세컨이 아주 중요하다. 여기까지는 꽤 할만하다. 이 방법이 그나마 쉽지만 파란구체나 콩알탄에 꽤 취약하다. 단 지그재그 패턴 특성상 다른 패턴과 달리 회피공간이 자유롭지 못하다. 더블점프 거리 내에 다리찍기가 위치해서 움직임이 제한되고 1단 점프를 하면 오히려 다음에 피격된다. 그렇다고 조금만 움직이면 파란구체가 때린다… 하 ㄴ맞았으면 윗점한다. 단 지금처럼 너무 빠르게 윗점하지 말자. 아델은 체공이 있어서 체공하면 된다. 느린 버전 https://ibb.co/ctvthdt ㄴ 안 맞았다면 윌 좌우로 찍은 위치를 정확하게 기억해서 간다. 아델처럼 정확한 곳에 정지시킬 수 있는 직업은 이 방법이 유리하다. 아래의 다음은 굉장히 고난이도의 컨트롤이 필요하다.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뇌지컬이 필요해서 손이 매우 꼬인다. 3. 혹은 항상 1단 점프상태로 있어라. 만약 맞는 자리에 다리가 뜨면 신속히 2단 점프로 회피한다. 단 1단 점프 상태에서 주력기를 이미 써버리면 더블점프가 안 나간다. 꼭 다리찍기 보고 공격한다. Ex) 다리가 떴으면 1단 점프상태서 더블점프, 안 떴으면 1단 점프 상태서 공격 단 안경 날리는 쪽으로 안 가게 주의해야 한다.
1, 2 방법은 1, 2페에서, 특히 2페에서 아주 유효하다. 단 이 방법은 파란구체 지우기가 매우 힘들다… 파란구체는 2페에서 특히 문제된다. 다음 다리찍기로 이동 시 파란구체가 덩어리로 오면 다리보다 파란구체를 지우고 하나만 오면 다리를 우선 한다. 1, 3페는 그리 큰 문제는 아니다. 그래서 위 방법은 파란구체가 없을 때 사용한다.
혹은 다리찍기에 얽매이지 말고 그 외의 윌, 콩알탄, 파란구체를 차라리 최대한 전부다 피한다. 특히 콩알탄.(1, 3페에서 유효/ 2페는 비추천-다리찍기 퍼뎀이 너무 아프다 그래서 다리에 초점을 둔다) 이건 반대로 파란구체가 있을 때 사용한다.
지그재그 패턴은 1, 2, 3페 모두 나오는데 정말 다른 패턴처럼 특별한 경향성(흐름)이 보이지 않아 의도적인 정해진 흐름대로 100% 회피하기 정말 난해하다. 단 다른 패턴처럼 광역범위로 찍지 않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한 대도 안 맞을 수도, 아니면 계속 맞을 수도 있는 패턴이라 제일 회피하기 어려운 패턴이다. 또 지그재그 패턴이 2가지인데 둘 다 찍는 자리가 비슷해서 구분도 힘들다. 또 패턴이 되게 정교하게 사람 심리상 맞으면 회피하려는 본능이 있는데 그렇게 계속 본능적으로 회피 하려하면 할수록 죄다 맞는 시스템으로 아주 치밀하게 짜여 있다. 진짜 정확한 자리를 외우는 것 말고는 답이 없는 것 같다. 정말 고민 많이 했다. 아까 말한 오른쪽으로 옮겨가는 경향성이나 좌우를 대칭으로 찍는 경향성, 전부다 피할 수 없다면 차라리 덜 맞는 공간은 어딘지, 여러 방법으로 생각해봐도 그렇게까지는 의미는 없었다. 그래도 나름 먹히는 공략은 위 3가지다. 하지만 말했듯이 윌은 다리찍기가 최우선 회피목적이 아니고 덜 맞으면 덜 맞을수록 생존력이 높아지는 것뿐이지 모두 전부다 회피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어차피 다리패턴 다 알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100% 항상 다 회피하지 못한다. 그래서 생각했다. 차라리 다리찍기에 얽매이지 말고 그 외의 윌, 콩알탄, 파란구체를 차라리 최대한 전부다 피하면 다른 패턴처럼 다리찍기 피하다가 콩알탄 맞고 파란구체 맞는 것보단 낫지 않을까 싶었다. 그리고 2페를 제외한 1, 3페에서 이 방법은 꽤나 먹혔다. 위의 3가지 방법은 다리를 피하는 방법이고 이 방법은 다리에 집중하기 보단 다리를 제외한 다른 모든 것 특히 콩알탄에 집중하는 방법이다(다리는 확률에 빈다. 그나마 빈 공간 자체는 꽤 넓은 편이라 다른 패턴처럼 묶어서 찍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운빨로 피할 가능성이 다른 패턴보다 높다. 지금까지 우리가 다리패턴을 알고 피한 것이 아니라 사실상 운으로 피한건데도 게이지는 찼다) 또 항상 콩알탄이 2개 몰아서 오면 다리 보다 콩알탄 회피가 우선이다) ㄴ 운이 좋으면 이렇게 아예 안 맞기도 한다… 특히나 1페는 위의 4가지 패턴만 충분히 숙지해도 아주 게이지가 널널하다. 말했듯이 1페에서 게이지가 널널하면 다리찍기는 중요하지 않다. 차라리 게이지 소모하는 콩알탄과 윌 공격이 더 무섭다. 장인들이 어떻게 지그재그를 파훼 하는 지 나는 모른다. 진짜 다 외웠는지 운이 좋아서 피한 건지 일부만 외운 건지 모른다. 영상을 봐도 어떨 땐 전부다 피하고 어떨 땐 계속 맞고 분석이 안 된다. 하지만 내가 제시한 방법으로 해도 꽤나 먹힌다. 단 지그재그 시 게이지가 부족한 상태라면 절대로 빡딜해서 스킬 후딜에 못 대응하는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특히 2페
5. 지그재그 2번: 네가닥 찍기이다. 마찬가지로 하드윌 기준으로 안 외워도 아주 충분하게 1페 넘길 수 있다. 바인드 자리만 외워라. 중간 사진의 노란박스는 지그재그 4가닥 찍기에서 나타나는 경향성이다. 3가닥 찍기와 다르게 2, 4 번째 찍기는 이전 찍기에 대해 완전 좌우대칭으로 찍고 3번째 찍기에는 매우 오른쪽에, 5번째 찍기에는 매우 왼쪽에 가깝게 찍는 경향이 있다. 근데 별 의미없다. 참고만 해라. 빨간박스는 그나마 덜 찍는 공간으로 크리스탈 중앙 모서리 사이, 왼쪽 긴 크리스탈 비어 있는 공간, 오른쪽 긴 크리스탈 앞의 비어 있는 공간이다. 여기서 바인드 시 유리하다. 주의점은 첫패턴과 마지막 패턴이 같은 곳을 정확히 찍기 때문에 이 패턴이 2연속으로 나오면 나왔던 곳도 다시 찍을 수 있다. 단 패턴 종료 후 다음 패턴 시전까지 약간의 텀이 있는데 그것으로 패턴이 끝난 것을 알 수 있어 그리 큰 문제는 아니다. 어차피 패턴 종료 시에는 남아있는 파란구체 지우러 움직여야 한다. 오른쪽 사진에서 더 정확한 좌우대칭, 오른쪽, 왼쪽 경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만 해라. 마찬가지로 무지개색으로 순서를 표시한 건데 중앙의 빨간선에 집중해보자. 첫번째 찍기인 빨간색선을 보고 2번째 찍기인 주황색 선을 보면 1번째 찍기 빨간선을 기준으로 좌우 대칭으로 찍는다. 이 정도 거리는 1단 점프로만 이동해도 맞는다.(즉 가만히 있거나 더블점프로 도망가라) 그 다음 주황색을 기준으로 노란선은 2번째찍기 주황선에 오른쪽에 가깝게 찍는다.(즉 슬금슬금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맞는다) 초록선은 주황선과 마찬가지로 노란선에 대칭으로 찍는다. (즉 1단 점프로 이동시 피격, 가만히 있거나 더블점프로 도망가라) 파란선은 초록선의 왼쪽에 가깝게 찍는다. (즉 슬금슬금 왼쪽으로 이동하면 맞는다)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경향성은 찍은 자리는 절대로 다시 찍지 않는다. 단 찍은 자리의 좌우대칭 혹은 굉장히 가깝게 찍는다.(2, 4번째는 좌우대칭으로 3번째 찍기는 오른쪽에, 5번째 찍기는 왼쪽에 아주 가깝게 찍는다.) 즉 정확하게 찍은 자리로 이동해야만 피격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이래서 블링크의 활용이 중요하다.
패턴 외우는 방법은 없다. 외우지 않는다. 바인드 자리만 외운다. 4가닥 찍기는 중앙이다. 정 외우고 싶다면 찍는 정확한 자리보다 주변 배경을 이용하여 회피공간을 외우자.
1. 왼쪽 2단 크리스탈과 중앙, 오른쪽 2단 크리스탈 2. 정중앙을 제외한 옆(2단 크리스탈 끝까지) 3. 왼쪽 긴 1단 크리스탈, 중앙왼쪽, 오른쪽 2단 크리스탈 4. 왼쪽 2단 크리스탈, 중앙 오른쪽 모서리, 오른쪽 더 긴 1단 크리스탈 5. 왼쪽 2단 크리스탈, 중앙, 오른쪽 2단 크리스탈
패턴 공략은 위 3가닥 찍기와 마찬가지다. 바인드 위치는 삼지창=옆 가장자리처형=모서리 두가닥 떨어져=중앙에 오른쪽 (두떨오) 두가닥 끝찍기=중앙 크리스탈 왼쪽편(두끝중왼) 지그재그 3가닥 찍기는 중앙 크리스탈 양쪽 모서리면, 4가닥 찍기는 중앙 크리스탈 양쪽 모서리 사이이다. 즉 3=모서리, 4=중앙 여기를 아예 안 찍는 다는 것이 아니고 가장 덜 찍는 공간이니 슬금 슬금 다리패턴 보고 움직여야한다. => 삼옆/끝(가장자리)모/두떨오/두끝왼/3모/4중 제발 외우라 한 것은 외워라. 정말 체감 난이도가 차원이 다르다. 위의 3가지라도 꼭 외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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