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 1-1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2525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2 1-2 다리패턴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36?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3 1-3 다리패턴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48?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4 1-4 다리패턴3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190?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5 1-5 스인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12?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6 2-다리패턴1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33?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7 2-2 지그재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26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8 2-3 지그재그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06?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9 2-4 파훼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3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0 3-1 다리패턴1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89?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1 3-2 다리패턴2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11?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2 3-3 지그재그/스인미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45?my=post

뻔하지 않은 하드윌에 대한 모든 것 13 3-4 실전 적용 이제 끝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72?my=post

이것만 올렸으면 파밍장 될 뻔해서 윌이랑 같이 올리는 루시드 초미세팁 ]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476?my=post



[ 이것만 올렸으면 파밍장 될 뻔해서 윌이랑 같이 올리는 루시드초미세팁 ]

소환수 쿨 90~120

폭탄 쿨 90~120

설치기가 있는 경우 설치기와 공격방향을 반대로 하여 양쪽 골렘을제거한다. 예를 들어 아델의 경우 왼쪽에 테리토리를 루시드가 맞을 수 있는 정도의끝범위에 두고, 디바이드는 오른쪽으로 쳐서 왼쪽과 오른쪽의 골렘 길막을 최대한 없앤다.

파티원이 골렘에 막힌 경우 같이 때려준다. 기본이다.   


https://ibb.co/MDsWGcy

ㄴ 버섯은 블링크로 넘어가도 데미지 안 받는다. 사실 이거 알려줄라고 올린 거 아님. 단 블링크 쿨일 때 소환수 뜨면 블링크 못 쓰니 소환수가 뜨고 난 후 얼마 안 됐을 때 쓴다. 또 저렇게 골렘에 갇혀서무조건 죽는 상황일 때 쓴다. 어차피 소환수는 끝 가면 살수라도 있지만 저건 100% 무적기 없으면 죽는다.

 

1페는 루시드 본체 보다 머리 위 골렘 떨어지나 안 떨어지나만 보자.

루시드 바로 아래자리가 그나마 더 안전하다.

 

 

2


https://ibb.co/tL0Bh2t

ㄴ 꼭 레이저 소환수 아니더라도 레이저는 블링크로 슬금슬금 이동하면레이저는 최소 2~3대 맞으면 죽는데 1대만 맞아서 안 죽는다. 가급적이면 소환수 도중에 떨어져도 안 맞게 발판이 있는 위치로 이동한다.

 

레이저 90~120초 패턴지속 약 15초 이상

몸박 90~120초 패턴지속 약 10

이 둘은 쿨타임이 아예 따로 돌아가 연달아 써서 개빡친다.

몸박과 레이저의 구분은 강공 뜰 때 루시드 몸에서 노란빛이면몸박/보라빛이면 레이저

그리고 강공 쓰고 루시드 재소환 위치는 강공 쓰러 가는 타이밍에있던 그 위치에 재소환 된다.

디버프가 있는 직업은 디버프로 예상하기 좋다.

 

 

 

 

 

 

칼날회피


https://ibb.co/5KqzfP7


https://ibb.co/NxfK1k0

ㄴ 블링크는 저렇게 칼날 때도 칼날 사이 빈 공간을내 맘대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다. 그러나 최대한 루시드랑 거리를 벌리고 써야 안전하다. 가까운 데서블링크 해도 발사각이 덜 퍼져서 회피할 가능성이 낮아진다. 또 블링크 후 다시 원래 발판으로 이동해서 착지할 수도 있다. 이럴땐 소마, 패파, 아델처럼 공중 수평 이동기가 있는 직업이유리하다.

골렘 떨어질 때 점프하면 바로 안 떨어져서좋다. 블링크와도 연계할 수 있어 낙하하지 않는다.


https://ibb.co/M1fC883

ㄴ 소환수 시 바로 옆에서 칼날질 하는 인성질 종종 볼 수 있다. 무적기없으면 일단 윗점 블링크 해서 루시드랑 거리 벌리고 운에 빈다. (근데 왜 무적기 안 쓰는 거냐?)


루시드 칼날은 거리가 멀면 작게 들린다. 보스 소리 키우면 꽤 도움 된다.

 

나비풀기 이거 모르는 사람 많던데루시드 피통 1줄 깔 때마다 1개씩 채워지는 거다. 그래서 3페 진입전에 남발하면 진입전에 탄막 떠서 다 죽는다. 데카 간당간당한 사람 있을 땐 오더에 따라서 지우자. 막 지우지 말고.


 https://ibb.co/PgVdx90

ㄴ 나팔은 저 발판 위에서도 불 수 있다. 이 팁은 이처럼 레이저 뜰 때 저기서 풀면 풀자마자 레이저 나와서 레이저 끝나고 풀러 가는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개 초미세 팁!


https://ibb.co/PgVdx90

ㄴ 또 나노팁은 나팔은 저렇게 로프 쓰면서 동시에 불 수 있다. 위 팁과 마찬가지로 강공 후 나팔 불러 빠지는 딜로스를 줄이는 나노팁이다.


https://ibb.co/ZJ1wWP3

ㄴ 더더 쓰잘데기 없는 팁은 저렇게 발판 위에 나팔 불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서 불면서 내려올 수 있다. 저건 저렇게 몸박 떴을 때 쓴다.  

 

골렘 바닥 깨는 주기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1826참고하면 좋음.


https://ibb.co/mBz5T2B

ㄴ 저렇게 몸박 때 발판 깨지면 끔살 당한다. 항상 방금 전에 깨진 걸 확인한 발판이 아니면 블링크에 손 올리고 있자. 특히 왼쪽 위 발판에서 소환수 피할 때 중요하다. 반대로 아래쪽에서 대기 중일 땐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스킬(로프)에 손을 올리고 있는다. 하루시는 바닥을 떨어지면 현재 남아있는 HP의 절반 타노스+서버렉 10초까지도 가는 물약봉인 당한다.

루시드 회복봉인은 서버렉 받아서 한참 간다. 유저가 이득보는 서버렉의역공격!!!

 

소환수는 중간 지점부터 쏜다. 중간--중간-아래-중간으로 쏜다. 맨 위 바로 아래 발판은 처음에 안 맞아서 거기에 있다가 올라가도된다. 또 아래쪽은 가장 나중에 맞으니 더 여유가있다.

 

 

 

 

 

 

 

 

 

역시 마지막은 강텔 개빡 엔딩^^ 보스 개편 언제 하냐?????????????????????????????

주에 3캐릭 루시드 가는데 뭔 주마다 2번씩은 본다.


https://ibb.co/6mwwDHV

소환수는 문구 뜨고 7후에 쏜다. 문구 뜬 시간을 잘 계산하자. 소환수 쏘는 지속시간은약 3초로 윗점 올라가는 시간과 내려오는 시간을 감안해서 블링크 권장강화는 최소 3.7초에서 4초이상 권장한다. 여기서 팁은 윗점 하자마자 바로 블링크 하는 것이 아니라 윗점 중 내려오다가소환수 맞는 위치 전에 블링크를 쓰고 올라간다. 왜냐면 아주 정확하게 타이밍을 맞추지 못했거나, 블링크의 지속시간이권장사항보다 충분하지 못했을 경우 블링크 끝물에 떨어져 소환수 끝물에 맞아 죽는다. 따라서 윗점 하자마자블링크를 쓰면 체공시간이 0. 몇 초 주므로 아주 조금 더 늦게 블링크를 써서 더 오래 버티게 하는초미세 팁이다.(블링크 강화가 충분하거나 타이밍을 맞췄다면 그냥 바로 써도 상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