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그럼 메이플이랑 동시대에 잘나가던 게임들은 왜 죄다 처망했나 ㅋㅋ

마케팅 빌드업 게임 체계 전환 이런건 걍 순수 능력이었음

원기가 ㅈ같은건 검마이후로 겜 유기시킨게 ㅈ같은거지

원기가 v패치하면서 스킬도 중요한 성장요소로 만들고 아케인 일퀘로 접속동기강화하고 그랬던것들은 지나고 보니 당연한거지 그 당시에는 메이플에 대격변을 준거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