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나오는 스킬은 같은 쪽에 몰아넣었습니다.

1. 범용 공격계

2렙과 3렙은 실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2 .특정 무기군 전용 공격계


1렙으로 떨어지면 움찔 감소 효과가 있는만큼 움감을 빼고 3번째 식사 스킬로 채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표기하지는 않았으나 명검 효과도 추가되며 탄절 확률은 직접 실험해봤을 때 10% 정도의 확률로 발동하였습니다.
철갑/용격탄에만 발동하며 따로 알림이 뜨지 않기 때문에 안 그래도 낮은 확률이 체감하기 더 힘들 것 같네요.
3렙부터 보정이 20% 확률로 1.2배, 4렙은 1.25배가 됩니다.
단, 건랜은 3/4렙 모두 10% 확률로 1.15배.


3. 유틸 및 생존







라이즈부터 확률 중첩이 가능하게 바뀌면서 고난이도 몬스터를 상대로 방어술 1렙과 정가 3렙/방어술 4렙과 정가 1렙의 조합이 꽤 유용해졌습니다.




4렙시 피해량의 100%가 자연 회복 가능한 체력으로 전환되므로 회복 속도 3렙을 비롯한 여러 수단으로 자연 회복 속도를 땡긴다면 의외로 괜찮은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5. 기타

유저의 방어력이 600~650대에 머무르는 것을 생각하면 4렙 기준 33% 가량의 방어력이 오르므로 생존을 장담하기 힘든 고난이도 몬스터를 상대로는 꽤 쓸만합니다.
일일 식사 스킬이라 띄우기 힘들지만 방어술을 3번째 식사 스킬로 넣고 정가 3렙까지 끼운다면 매우 유용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