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저스티스I
2019-10-21 02:53
조회: 42,786
추천: 23
[PC방 유저 필독] 세이브 백업 !!※ 몬헌 실행 전 → 1차 백업 (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 다운로드 ) ※ 몬헌 종료 후 → 동기화 완료 확인 ( PC 방 유저는 필수 !! ) ※ 가끔씩 → 2차 백업 ( 세이브 파일을 이메일에 저장 ) ※ PC 방 안 다니시는 분들은... 가끔씩 2차 백업만 하셔도 됩니다. SAVEDATA1000 ··· 세이브 파일 (약 9 MB) ··· 이 파일을 다운로드 (백업) 하셔야 합니다 !! SAVEDATA_B ··· 키보드 설정 마이세트 파일 (약 17KB) ···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slot00, slot01 ··· 뭐하는 파일인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 문제 생겼을 때, 백업 세이브 파일 적용하는 법 !! 백업 세이브 파일 복사 → (저장 경로에) 붙여넣기 !! ※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 (붙여넣어야 하는 폴더) Steam / userdata / [유저 번호] / 582010 / remote / [유저 번호] 는 유저마다 다릅니다. (9자리 숫자) PC 방에서 몬헌 켜기 전이면 유저 번호 폴더가 없을 수 있습니다. ※ 스팀 - 설정 - 다운로드 -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 → 여기서 스팀 폴더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PC 방이라 유저 번호 폴더가 많은 경우 → 다 지우고 몬헌 켰다가 끄면 내 유저 번호 폴더만 생겨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저장을 하면 일단 컴퓨터에 저장을 합니다. 몬헌을 종료하고 나면, 컴퓨터에 세이브 파일을 스팀에 업로드 (동기화) 합니다. ※ 실행 중 → 업로드 진행중 → 동기화 → 동기화 완료 (아무 표시도 없는 상태) ※ 동기화 완료 확인하면, 세이브 파일 안전하다고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 동기화 완료 확인 안 하고 끄면... 그날 플레이만 날아가는거지... 전체 세이브 파일이 날아가는게 아닙니다. 전체 세이브 파일이 날아가는건... " 몬헌 켤 때 " 동기화 오류가 생겨서 날아가는 겁니다. 마지막 종료 때, 동기화 완료 확인 했는지 안 했는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 몬헌 켜기 전에 "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 ※ PC 방에서 문제가 생긴 뒤에 팁을 보신 분들이 해야 할 일 !! 1.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2.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이걸로 해결이 안되면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 PC 방에서 스팀 세이브 날렸지만, 집 컴퓨터에 세이브가 남아있는 경우 !! 1. "몬헌 켜기 전에" 집 컴퓨터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2. "몬헌을 켠 후에" 백업한 세이브 파일을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종료. (타이틀 화면 상태에서 세이브 파일을 덮어씌우고 맨 밑에 종료 선택.) ※ PC 방에서 동기화까지 잘 끝냈는데, 집에 와서 문제가 생긴 경우 !! 1. 집 컴퓨터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2.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3. 스팀 세이브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이걸로 해결이 안되면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4. 백업한 집 컴퓨터 세이브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이걸로 해결이 안되면 이미 집 컴퓨터 세이브가 날아간 상태였던 겁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