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하는 땅을 최대로 이용하는, 커스텀 강화가 있는루트입니다
시간은 좀 들지만, 게임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며,
회복커강을 통해, 솔로플레이가 굉장히 수월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엔딩 전 커스텀은 #1 일반 루트와 동일합니다) 

읽기전 주의사항
모든 특별임무를 포함하여, 몬헌에서 스토리를 미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솔로플레이
2. 구조신호 

이 글에서는, 1번, 즉 솔로플레이로 끝까지 민다는걸 가정하여 작성을 하지'만', 여러분들께서는 언제든지 구조신호를 쏘셔도 됩니다. 그러라고 있는 기능이니까요. 다만, 솔로플레잉을 먼저 충분히 도전해 보시고, 도저히 안 되겠거나, 아니면 몬스터가 워낙 뭣 같을 때 구조신호를 이용하시는 버릇을 처음부터 들여놓으시면, 훗날 더 알차고 보람있는 훈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줄것입니다. 몬스터의 난이도가, 무기에 따라 상대적으로 너무 높은경우, 저도 대놓고 구조신호를 쏘라고 추천드릴겁니다. 

(클릭시 링크로 이동)
알면 좋은 정보 모음
- 초~중반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놓치면 손해보는 팁들을 모아놓은 글입니다
소재 검색
- 자신이 만드려고 하는 장비를 검색하시면, 아주 간편하게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그냥 통합 검색에 검색만 하셔도, 대부분의 정보가 나오기에 적극 이용하면 좋습니다





월드 



수비대 + 가디언 

수비대와 가디언 방어구로 스토리를 미시면 됩니다

아이스본으로 언제 넘어갈까 고민하지 마시고, 스토리 밀고 바로 넘어가세요. 일단 아무리 구린 초반 장비라도, 아본장비가 월등하게 좋기 때문에, 장식주를 조금 파밍하고 넘어가시려는 분들이라 할 지라도 아본가셔서, 초반 스토리 조금 진행해 두시는게 시간 관계상 좋습니다.






아본



1. 스타터 세팅

마랭 맵에서 뼈와 광석을 좀 캐고, 본래 입고 있던 세팅으로, 도스쟈그라스와, 쿠루루야크만 잡아주면 만들 수 있는 세팅입니다. 만드는 난이도는 최하이지만, 성능 하나는 끝내주는 초반 교복과도 같은 세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통격의 호석2는, 월드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빈칸장식주
회피성능>슈퍼회심>간파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나는, 딜위주로 가고싶다 라는 분은,
슈퍼회심>간파>공격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1.1 베스트 세팅
장식주가 있다는 가정하에, 짤 수 있는 세팅으로써,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2. 네스루마크럽2

무기만 바뀐 상태입니다. 마랭3몹들을 잡아야 얻을 수 있는 소재가 들어가기에, 소재가 생기면 바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 무기는, 당분간 쓰일겁니다.






 3. 중반 세팅 

해머의 초반 교복입니다. 무려 KO술이 5나 들어있어서, 조금만 긁어주면 바로 눕는건 기본이고, 파괴왕이 2개 달려있기에, 안그래도 머리부파로 인한 클러치경직과, 대경직이 많이 오는 해머인데, 더더욱 잘옵니다. 진짜 리듬만 타면, 수렵시간동안 몬스터가 누워있는 시간이 어마어마할겁니다. 

빈칸장식주 (안전)
회피성능3>슈퍼회심>간파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빈칸장식주 (극딜)
슈퍼회심3>간파>회피성능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3.1 베스트 세팅
장식주가 있다는 가정하에, 짤 수 있는 세팅으로써,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엔딩 후 커스텀



4. 인도하는 땅 진입 세팅 (범용호환)

당분간 쓸 예정인, 오크오안가 세팅입니다. 무기는 격투장에서 도착한 새하얀 러브레터의 벨리오로스를 잡고 만드는 궁정십자퇴입니다. 신발은 삼림지대 3을 찍으면 나오는 얀가루루가 소재로 만들 수 있지만, 이벤트를 통해서 미리 만들 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머리와 장갑 부분이 굉장히 까다로운데, 얼칼밸리 소재이기 때문에, 구조신호를 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난이도가 상당하거든요. 지학주는, 유실물 획득 갯수를 2배로 만들어 주는 필수 장식주 이므로, 절대로 빼시면 안 됩니다. 다만 인땅을 돌지 않을 시, 지학주를 빼면 범용세팅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는 예리어지느러미+가 준 필수가 되므로 충분한 노가다를 통해 얻어주셔야 합니다. 얻는 난이도는 상당히 낮은 편이고, 얻는 정보에 대한건 검색을 하셔도 되고, 제가 위에 올려놓은 링크를 타고 가셔도 됩니다. 구조봉화 퀘스트를 당연히 완료 했다고 가정하고, 기본 3~4인팟 이기 때문에, 그냥 숫돌도 못쓸정도는 아닙니다. 전투 시작전에 숫돌을 한 번 갈아주시는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빈칸장식주 
불굴(선택)>회피성능3~5>지속주3>간파7>자유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5. 돌아온 네스루마클럽
커스텀강화: 회복1 공격1
파츠강화: 공격 x 7

네스루마클럽의 커스텀강화는, 회복1이 필수, 공격1이 차순위입니다. 파츠강화같은 경우 필수는 아니므로, 진행하고 싶은 만큼만 진행하시면 됩니다만, 3강화 까지는 쉬운편이니 3강화는 꼭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범용으로 사용할 시, 지학주를 제거해주시고, 달인주[1]나, 역경주[1]같은걸 넣으시면 됩니다.

이 세팅으로 알바트리온 특별임무 전까지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만, 어짜피 진행해도 당장은 임계브라키 소재의 아이탬을 사용하지 못하오니, 당분간 장식주 파밍도 하고, 인땅을 돌아서, 마랭 50~70 해금을 해주어서, 삼림지대를 6랩까지 올려서, 얼칼밸리 파생의 폴라리스배시 커스텀강화를 목표로 할겁니다. 

빈칸장식주 
회피성능3~5>지속주3>자유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6. 폴라리스배시
커강: 회복1 속성1

빙속성을 제외하고 깡딜만으로 11레어 전체 탑을 찍는 미1친 무기 폴라리스배시입니다. 물론, 최대 딜 값만 계산하면, 가이아크로저가 좀 더 좋지만, 장인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유틸이고 뭐고 아무것도 챙길 수가 없어서, 폴라리스배시가 여러모로 좋습니다. 물론 빙속약점1만 되어도, 이 무기에 견줄 11레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그냥 이 무기로 임계브라키, 격앙라잔까지 밀어주시면 됩니다.

 빈칸장식주 
내폭주3(임계브라키)>회피성능3~5>강인주>빙속강화>자속주3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7. 폴라리스배시

이 시기에 맞출수 있는 가장 괴물 세팅입니다. 이걸로 마랭 100까지 올려줄겁니다

빈칸장식주 
회피성능3~5>Ko술3>자유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8. 범용
커강: 회복1 공격1

드디어 12레어의 커강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범용 준종결무기인 쇄광의 멸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맞출 수 있는 무패토 폭파 해머가 있습니다만, 만들어 봤자 정말 순식간에 버려질 예정이라서, 매우 비추합니다. 

빈칸장식주 
슈퍼회심3>회피성능3~5>지속주3>자유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9. 대 무페토 지바

복장을 이용하여 파괴왕3을 챙기는 대 무페토 지바 세팅입니다. 용문각인 방어구를 위해 준 필수로 돌아주어야 하는 몬스터 인데요, 무기를 만드는 것이 아니고, 방어구만 얻을 것 이므로, 무기를 만들어야 하는 직업군에 비해서, 쉬운편에 속합니다. 다만 해머같은 경우는, 머리를 공격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는데요, 어쩔 수 없습니다. 해머들고 뒷다리 치고 있으면 솔직히 저라도 욕하거든요. 머리 완파 전까지는 머리만 때리시다가, 머리 완파후부터는, 뒷다리를 때리시면 됩니다. 

빈칸장식주
파괴왕1>회피성능3~5>회피거리>자유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10. 대 알바트리온

무난~~하게 뚜드려 팰 수 있는 세팅입니다. 들어가 있어야할 모든 스킬이 다 들어가 있으므로, 빈칸은 자유롭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장식주가 다 있으면, 빙결의 호석을 5랩이 아닌 3랩만 만들어도 충분합니다. 






10.1 대 알바트리온2

모종의 이유로 용문각인이 없으신 분들을 위한 세팅입니다. 용문각인에 비해 성능은 안 좋은 편이지만, 용문사 할 일이 없다는게 의외로 더 안전할 수도 있으며, 충분히 깰 수 있는 세팅입니다.



 




11. 대 흑룡 - 극딜
커강: 회복1 회심1(회심은선택)

분노 상처시 회심 100프로인, 브에에에브 세팅입니다. 커스텀강화같은 경우, 회심1은 선택사항입니다. 굳이 커스텀 슬롯 늘리고 회심 강화까지 해줄 필요는 없습니다만, 회복1은 반드시 해주어야 합니다. 포수주는 반드시 복장에서 땡겨옵시다.

뒷다리에는 상처내지 마시고, 배와 머리에 상처유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해머는 상처내는 속도가 매우 빨라서, 연기옥만 잘 활용한다면, 배 머리 두 군데 상처 운영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행여나 연기옥 활용을 모를시, 난이도 자체가 기하급수적으로 어려워 지니, 반드시 검색하시어 익히시기 바랍니다. 






11.2 대 흑룡 - 안전
커강: 회복1 공격1(공격은선택)

공7대신에, 유틸을 더 챙긴 세팅입니다. 딜 차이는 얼마 안나므로, 안전이 더 중요하신분은, 이 세팅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빈칸에 도약-00주, 혹은 포수주2, 내화주3 등을 넣으시면 됩니다만, 포수주를 챙기지 않을 시, 복장에서 땡겨와주셔야 합니다.



(클릭시 링크로 이동)
엔딩 이후 커스텀은 올인원 해머 커스텀

빠르고 쉽게 인도하는 땅을 효율 좋은 인도하는 땅 공략

플레이에 도움 되는 노가다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