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너니까
2023-04-23 02:13
조회: 2,084
추천: 12
이게임 애정하니까 글좀 끄적여봄.플레이재미 하나만으로 게임 붙잡고있습니다.
9캐릭 만렙에 9캐릭 모두 3.5이상입니다 가장높은게 4.7 이제 한지 50일쯤 됬는데 하면서 느낌점이라던가 개선했으면 하는사항들 좀 끄적여보겠습니다. 1. 포장지 시스템(참 말많은 시스템이죠) - 포장지를 옆동네 로아처럼 페온같이 만들어놔도 유저들이 오히려 구매해서 사용할것같은데요...? - 애초에 시스템이 매우 잘못된게 템거래는 파밍보다 스펙업 목적이 우선시되야한다는거. - 누가 템팔려고 포장지를 사려고합니까 ? 그것도 팔리지도 모를템을. 거래소 이용해보신분들이면 포장지로 감싸놓고 결국 안팔려서 포장지값보다 낮게 헐값에 팔아본 경험들 있으실거임. 첫 드랍템 포장지시스템으로 인해서 판매하려던 템들도 잘못 포장하다간 창조가 아닌 손해구조가 탄생됨. - 돈까지 내서 포장시켜서 팔았더니 손해? 좋은템 아니면 거래소에 포장해서 판다는것 자체가 꺼려지고 이는 곧 시장경쟁 비활성화의 요인이라생각됨. 마야는 그나마 나은데 옆동네 바르바토스? 매물이없음.그냥 - 일단 장비템 옵션이 좋은게 아니면 너무 안팔림=.= 포장지로 감싸고 파는아이템들이라 포장지값들 받아먹으려고하니 기본적으로 구매하는 퀴드비용이 포장지값을 포함해 부담스로운 가격구조를 이루고있음. - 이벤트로 포장지를 지급해주는건 좋은 취지이나 내 스펙에 도움이 된다는 그런생각은 와닿질않음 내가 드랍한템 그것도 쓸만한템을 포장시켜서 팔아야되고 팔아서 번 퀴드로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해야하는 구조 자체가 번거롭다는점이고 내가 쓸만한템이 드랍이 되야하고 시간적여유도 충분해야 가능한애기임 - 반대로 이미 사려는템들이 판매할때가 아닌 포장지를 지불하고 구매한다면 퀴드 부담도 훨 더하면서도 내가 원하는템들을 포장지만있다면 쉽게 구할수있음 그런데 지금 이게임구조는 포장지가있어도 팔릴만한 템을 먹어서 포장지에 감싸서 팔거나 본인 직업군에 맞는 템이 떠야 스펙업을 할 수 있기에 귀찮은 요소로 작용됨. - 시장경제 활성화는 게임장기화에 가장 기본적인 철직입니다. 제발 좀 개선해주세요. 2. 버프시간 로딩동안은 타이머 홀딩 - 수많은 캐릭들이 당연하게 버프가있지만 각방을 이동할때마다 중요한 버프인데 끊김이 너무많음. 그냥 로딩긴사람이 한파티에만 있어도 아이언피스트 같은경우는 방이동할때마다 콤보 끊기는수준임. 홀딩 시키는거 코드치는거 어렵지않자나;;; 이런 기본적인거좀 개선좀 해주셈; 이런 불편함때문에 심지어 파티모집창에서는 "로딩긴사람 오지마세요" 강퇴함 이런문구들도 보입니다. 3. 드랍장비 캐릭터 귀속은 언제 풀어줄지? - 이게 6월달 까지 끌 이유가있나 싶은게 피로도 시스템 만들어놓고 다캐릭을 강제로 키우게끔 해놓고는 키우는 캐릭마다 본캐키우듯이 키워야됨. 부캐라는건 당연스레 템 전승할수있어야하는거아닌가; 그리고 부캐를 키우면서 본캐로 갈아탈지는 유저가 판단할몫이지. 상식적으로 A라는캐릭이 B라는 캐릭터의 무기를 득템하면 직업군 1티어 무기라던가 1티어 방어구 장신구아니면 바로 갈갈이 처리임; 갈갈이 템재료로 내 직업군 아이템도 안뜨는마당에 언제부캐양성합니까 크게 이렇게 3가지를 가장 불편해했습니다. 그외에 당연하게도 여러 버그사항이라던가 개선에 필요한점이 많지만 쇼케때는 일부라도 꼭 개선되는 방향으로 흘러갔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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