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보상은 장비숙련과 승급에 필요한 몽환의 네페쉬
호감도 가득차면 험프티 덤프티 클리어해 원하는 보상 대량 획득
보물 상자 많이 나오는 던전 클리어하면 장비 잔해도 수급 가능



본격적인 시즌2 첫 파밍 콘텐츠, 미러월드
미러월드는 시즌2 스토리 던전 중 에들레르 연안 - 해방군 리더를 클리어하면 추가되는 맥스의 원더랜드에서 입장할 수 있다. 헤이븐, 사하라, 브린디쉬, 르뤼에, 나글파르 5가지 테마가 존재하며, 각 테마마다 던전 5개, 즉 25개의 던전 중 원하는 곳을 클리어하고 보상을 얻는 파밍 콘텐츠다. 피로도는 시작 시 10 소모하고 특별 보상 횟수나 입장 횟수 제한은 없다.

주요 보상은 장비숙련과 시즌2 승급에 필요한 몽환의 네페쉬, 시즌2 장비 제작 재료인 뒤틀린 꿈의 조각이다. 이외에도 각 테마에 맞는 미러월드 조각을 드랍하는데, 이는 미러월드 클리어 후 등장하는 NPC 마치 상점에서 사용하는 화폐라고 생각하면 된다. 미러월드 조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은 주요 보상 외에도 시계, 랭크2 전설 아이템 등이 있다.

단, 미러월드 조각은 획득한 곳이 아닌 다른 테마에서 거래할 때 쓰인다. 이러한 구조 때문에 미러월드는 한 테마를 집중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미러월드 조각을 사용할 수 있는 헤이븐 - 사하라 - 브린디쉬 - 르뤼에 - 나글파르 순서로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 다양한 테마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입장하고 클리어하면 된다

▲ 주요 보상은 시즌2 성장 재료 몽환의 네페쉬와 장비 제작 재료 뒤틀린 꿈의 조각

▲ 미러월드 조각은 다른 테마 던전 상인과 거래할 때 쓰인다


호감도 가득 차면 플레이 가능! 험프티 덤프티
미러월드 클리어 시 얻는 '맥스의 꿈'은 다른 파밍 던전의 어드벤처 인센티브 보상과 같은 개념이다. 맥스의 꿈을 모아 호감도를 최대치로 만들면 맥스의 원더랜드 중앙에 있는 NPC 맥스를 통해 '험프티 덤프티'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미러월드 내 잠긴 던전을 확장하거나 악몽 레벨을 높이려면 험프티 덤프티에서만 획득 가능한 '악몽의 실마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원더랜드 내 파밍 구조는 자연스레 미러월드 플레이 - 호감도 최대일 때 험프티 덤프티 플레이 - 미러월드 던전 확장 사이클로 진행하게 된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맥스를 처치하면 선택한 던전에 맞는 보상을 대량 획득한다. 험프티 덤프티에 처음 입장할 때는 뒤틀린 꿈의 조각 던전만 들어갈 수 있지만, 미러월드 던전을 확장하면서 맥스의 호감도 최대 수치를 높이면 무결의 네페쉬, 몽환의 네페쉬, 증오에 물든 장비의 잔해 던전이 추가로 열린다. 시즌2 초반을 기준으로, 추천하는 던전은 시즌2 신규 성장 재료인 몽환의 네페쉬와 장비 숙련에 대량으로 필요한 무결의 네페쉬 두 곳이다.

▲ 맥스의 호감도가 최대일 때만 입장 가능한 험프티 덤프티

▲ 최대 호감도 수치에 따라 입장 가능한 던전이 추가된다

▲ 홀로 등장하는 맥스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하는 간단한 구조

▲ 시즌2 초반 기준, 추천 던전은 필수 성장 재료인 몽환의 네페쉬와 무결의 네페쉬 두 곳

▲ 던전을 확장할 때 쓰이는 악몽의 실마리

▲ 악몽 레벨을 올릴 때는 추가로 균열석이 필요하다


보물 상자 = 시즌2 장비 잔해! 테마별 추천 던전
퀘스트를 따라 열리는 첫 미러월드 던전인 헤이븐 - 페이블타운을 제외한 나머지 던전은 유저가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다. 테마마다 5가지 던전이 존재하는데, 피로도 대비 파밍 효율을 중시한다면 보물 상자가 가장 많은 던전을 먼저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테마별로 보물 상자가 가장 많이 등장하는 던전은 헤이븐 - 페이블타운 II(6개), 사하라 - 카르가 유적지 II(3개), 브린디쉬 - 기계도시 스틸워크(6개), 르뤼에 - 떠오른 도시 II(2개), 나글파르 - 행성의 고리 II(2개)다. 던전 내 보물 상자는 보스 방 직선 경로 외에 막다른 길에서 주로 나타난다. 그러므로 미러월드를 플레이할 때는 반드시 모든 방을 클리어하면서 모든 보물 상자를 파괴해야 한다.

미러월드 내 보물 상자를 파괴하면 랭크2 희귀 등급 장비가 확정으로 나온다. 희귀 장비는 분해 시 파편 결정과 시즌2 재료인 증오의 물든 장비의 잔해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장비 잔해는 시즌2 성장 요소인 장비 융합에 사용하거나 경이의 결정 제작에 쓰인다.

그러나 시즌2 장비 잔해를 소모하는 경이의 결정 제작식은 시즌1 제작과 비교해 페니 소모량이 적은 대신 귀한 재료인 균열석을 3배나 많이 소모한다. 따라서, 시즌2 파밍 초기에는 잔해를 장비 융합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미러월드 보물 상자 = 시즌2 장비 잔해, 막다른 길도 방문하자

▲ 미러월드 테마별 추천 던전, 기준은 보물 상자 등장 수

▲ (좌 시즌1, 우 시즌2) 경이의 결정 제작식 비교, 시즌2 제작식은 균열석 소모량이 급격히 증가한다